1세션 10:00~10:40 | 국내외 소셜 웹 최신 흐름과 비즈니스 시사점 Social Web:Trends and Insights for Business 1. Shift to People 2. Social Web Trends: Mobile, Geolocation, Realtime 3. Major Platforms: Facebook, Twitter, Foursquare, Zinga 4. Social Web in Korea | | 조산구 상무 KT | Break Time | 2세션 10:50~11:30 | 포스퀘어, 고왈라 분석을 통한 모바일+위치정보+소셜 서비스 기획 가이드 1. 포스퀘어와 고왈라의 위치기반 서비스 현황&전망 2. Location & Mobile=? 3. 위치기반 서비스 기획 접근방법(사례) | | 김세훈 팀장 야후코리아 | Lunch Break | 3세션 13:10~13:50 | 위룰, 팜빌 서비스 분석을 통해 본 한국형 소셜 게임의 가능성 및 기획 포인트 1. 소셜게임의 혁명 (Social Game Revolution) 2. 소셜게임의 대명사, 위룰과 팜빌 (We Rule, FarmVille) 3. 어디서, 어떤 경로로 위룰과 팜빌을 접하는가? 4. 무엇이 위룰과 팜빌을 쓰게 만드는가? 5. 무엇이 위룰과 팜빌로 친구를 부르게 만드는가? 6. 무엇이 위룰과 팜빌에 돈을 쓰게 만드는가? 7. 위룰과 팜빌의 비교 8. 한국형 소셜게임의 가능성 및 기획포인트 | | 김영을 팀장 SK커뮤니케이션즈 | Break Time | 4세션 14:00~14:40 | 국내외 소셜 클라우드 소싱 성공 사례 및 기획 가이드 1.소셜 웹과 크라우드소싱 크라우드소싱의 전략적 배경 크라우드소싱의 정의 크라우드소싱의 필요성 2. 국내외 크라우드소싱 사례 연구 국내 크라우드소싱 사례 국외 크라우드소싱 사례 3. 크라우드소싱 기획 가이드 크라우드소싱 전략 구축 단계 크라우스소싱 전략 구축 단계별 가이드 | | 정선옥 팀장 나인후르츠미디어 | Break Time | 5세션 14:50~15:30 | 국내외 소셜 커넥트 사례 분석 및 활용을 위한 기획 가이드 | 최환진 이사 네오위즈 | Break Time | 6세션 15:40~16:20 | 국내외 소셜 커머스 사례와 가능성 및 향후 전망 1. 소셜 커머스 정의 및 사례 두 가지 의미의 소셜 커머스 소셜커머스의 국/내외 사례 2. 왜 커머스에도 소셜인가? 대세는 소셜이다(?) 소셜 비즈니스의 가능성 3. 소셜커머스의 미래 소셜커머스 스마트폰을 만나다. N-Screen기반의 소셜커머스 관계맺음과 가치교환 | | 문근재 팀장 KT커머스 | Break Time | 7세션 16:30~17:10 | 소셜 서비스 기획에 있어서 도움이 될 UX 가이드 1. 서비스 기획 관점의 이동(Focus Shifts) 2. 소셜화(socialization)에 따른 서비스 기획의 변화 3. 소셜 서비스의 UX 요소 4. 소셜화를 위한 UX 가이드 5. 소셜 미디어의 UX Concepts | | 노주환 대표 밸류어블디자인랩 | Break Time | 8세션 17:20~18:00 | 기획자가 알아야 할 '소셜'과 '웹'의 본질 1. 왜 다시 소셜 서비스인가? 소셜 서비스에 주목하는 이유 고객은 왜 소셜 서비스에 열광하는가? 기업은 왜 소셜 서비스에 열광하는가? 2. 소설 서비스의 성공 사례 분석 국내 소셜 서비스 분석 모바일 중심의 소셜 서비스 로케이션 중심의 소셜 서비스 3. 성공적인 소셜 서비스 기획을 위한 노하우 네트워크의 소재 다양한 Device 를 충분히 활용 충분히 개방 서비스와 참여자 모두를 위한 수익모델 4. 남은 과제 소셜 서비스를 운영/참여하는 목적 어두운 운영 이슈들 소셜 서비스의 미래 | | 김유진 차장 삼성전자 |
| | | | 조산구 상무 / KT | | 現, KT, 상무, Service Design 부문 | | KTH, 상무, 신사업추진단장 | | Verifia(NetGeo), Internet Geolocation, CTO and Co-founder, California, USA (*Acquired by Quova) | | LBNL(Lawlence Berkeley National Laboratory), Computer Scientist, California, USA | | 한국최초의 인터넷 커뮤너티 KIDS BBS (Kidsb.net) 초대 Sysop | | KT, 전임연구원, ISDN | | Texas A&M University, PhD. Computer Engineering | | 광운대학교, BS/MS, Computer Engineering | | | | 김세훈 팀장 / 야후!코리아 | | 現, 야후!코리아 모바일사업팀장 | | [프로젝트] | | 모바일 검색, 모바일 지역서비스, 모바일 광고, 모바일 메시징 등 사업기획 및 프로젝트 매니저 | [학회발표] | | 미국 UPA (Usability Professional's Association) 2004 - Mobile Usability 주제발표 | [강의이력] | | 한국문화컨텐츠진흥원, KT, LGCNS 외 다수 | | | 김영을 팀장 / SK커뮤니케이션즈 | | 現, SK커뮤니케이션즈 오픈플랫폼 팀장 | | 前 ㈜ 인티즌 블로그 사업팀 팀장, 커뮤니티 기획실 실장 | | ㈜ 온네트 기획운영팀 팀장 | | ㈜ 심마니 정보사업팀 팀장, 커뮤니티 서비스팀 팀장 | | ㈜ 한글과 컴퓨터 ㈜ 한컴네트 근무 | | | | 정선옥 팀장 / 나인후르츠미디어 | | 現, 나인후르츠미디어 소셜마케팅사업국 팀장 | | [주요 프로젝트] | | 지엠대우, 현대캐피탈, 현대카드, 해태음료, 존슨앤존슨 아큐브, 제일모직, 한국야쿠르트, 카시오 등 | | 브랜드 아이디어 크라우드소싱 플랫폼 '아이디어크림(www.ideacream.com)' 기획 | [강의이력] | | 한국광고단체연합회 디지털 광고 캠페인 전략 및 사례 | | 비즈델리 트위터를 이용한 국내외 다양한 마케팅 사례 및 활용 전략 | | | 최환진 이사 / 네오위즈 | | 現 네오위즈 인터넷 이사, 모바일비즈니스팀 | | Epionics, IT & healthcare 컨설턴트 | | Xfiniti, Inc, 개발팀장 | | 전자통신연구원(ETRI), 선임연구원 | | 한국과학기술원 박사(인공지능) | | [강의이력] | | 트위터 매쉬업 서비스/어플리케이션. 동향 및 전망. K-mobile. 트위터 & SNS 빅뱅세미나. 2009. 08 | | 모바일 SNS의 현황과 전망, K-mobile, 코리아 오픈소셜 세미나, 2009. 06 | | | 문근재 팀장 / KT커머스 | | 現, KT커머스 TMC 개발팀 팀장 | | [주요 프로젝트] | | QOOK TV 쇼핑, QOOK TV 오픈 커머스, KT커머스 모바일 프로젝트 | [강의이력] | | K-Mobile, 상공회의소, ETRI, 경원대학교, 인하대학교 | | | 노주환 대표 / 밸류어블디자인랩 | | 現, (주)밸류어블디자인랩 대표(www.vdlab.com) | | 現, (주)라이트브레인커뮤니케이션즈 수석컨설턴트 (www.rightbrain.co.kr) | | e-비즈니스 전략 및 UX 디자인 컨설팅 수행 | | [저서] | | 웹 패러다임을 바꾸는 위젯 / 멘토르 | | 웹 2.0 기획과 디자인 / 플로토북 | | 사용하기 쉬운 웹사이트 이렇게 만들어라 / 비비컴 | | | 김유진 차장 / 삼성전자 | | 現, 삼성전자 한국총괄 마케팅팀 차장 | | 前, 다음커뮤케이션 커뮤니티_동영상SU 전략서비스기획 팀장 | | 前, 다음커뮤니케이션 cso 플래닛 사업팀 제휴마케팅 담당 | | 前, 다음커뮤니케이션 커뮤니티본부 커뮤니티기획팀 팀장 | |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교육과정 자문위원 | | 한국정보산업연합회 [2007정보산업 민간백서] 집필위원 | | [강의이력] | | 서울예술대학 디지털스토리텔링 | | 코리아인터넷닷컴 web2.0 컨퍼런스 | [강의이력] | | 코리아인터넷닷컴 웹기획 전문가 과정 | |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web 2.0 트렌드 | | 서울시청 WEB 2.0 트랜드 , KT 엘리트 아카데미 Mini MBA | | 서울여대, 성신여대 UCC 세미나 특강 등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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