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세션 10:00~10:40 | 급변하는 IT 패러다임에서의 UX의 역할과 대응 전략 1. 급변하는 IT 패러다임 vs. 변하지 않는 소비자 가치 왜 IT 환경이 급변하는가? 소비자도 인간이다.
2. 소비자가 원하는 가치 No.1 _ 재미 & 유용성 소비자가 추구하는 재미란 무엇인가? 소비자가 추구하는 유용성이란 무엇인가?
3. 대응전략 : 1) 일상에서 아이디어 찾아보기 + 2) 서비스에 의미 부여하기 일상에서 찾은 아이디어 서비스에 의미 부여하기
| | 이종호 교수 SADI | Break Time | 2세션 10:50~11:30 | 국내외 혁신적 모바일 UX 사례 및 최신 동향 1. 소비자들이 원하는 진정한 경험은 무엇인가?
2. QCD 관점에서 본 모바일 UX 혁신사례 디지털을 아날로그로 아이트래킹 기술의 활용 증강현실의 적용 일반 배터리로 동작하는 휴대폰 프로젝션 터치스크린 기술 건담 30주년 기념 휴대폰
3. Common Sense Engineering이란?
4. 소비자 인사이트를 얻기 위한 도구
5. GTD (Getting Things Done)의 시대에 기회가 있다. | | 임상연 책임연구원 LG전자 | Lunch Break | 3세션 13:10~13:50 | 모바일 UX 주요 관련 이슈 및 사례 : 키워드 중심으로 보는 모바일 UX 트렌드 1. Ecosystem Wind of change Role & Responsibility
2. Socializing Service for socializing Infra for socializing
3. Location Where am I Egocentric/ Exocentric
4. Sensing Haptic Camera, Gyro, Acceleration, Compass
5. Moile App vs. Mobile Web Usability/ Accessibility/ Interoperability Sustainable ecosystem
6. Smart vs. Stupid? Smart-phone for high-end users Smart-phone for low-end user | | 홍성무 차장 KT | Break Time | 4세션 14:00~14:40 | 포털에서의 모바일 UX 주요 이슈, 관심 사항 및 대응 전략 1. Mobile UX ? Trend Feature Component
2. Mobile UX in Daum Communications User Needs Constraints IA / Interface / Interaction Design 유연한 일관성을 위한 UX Guideline 더 나은 Mobile UX 설계를 위한 UX Prototyping
3. Case Study i-phone application Android Application Mobile Web
4. Next Step : Conquest !!
5. Q&A | | 백인섭 팀장 다음커뮤니케이션 | Break Time | 5세션 14:50~15:30 | 모바일 UX에 대한 기대와 우려 그리고 기획 방향 1. 모바일 2.0 모바일 2.0 이란 모바일 2.0 에서 사용자 관점의 모바일 특징
2. 모바일 UX의 기대 UX 관점에서 모바일의 의미와 가치 서비스 사례와 기회
3. 모바일 UX의 우려 기술과 삶
4. 결론 | | 최영완 팀장 야후코리아 | Break Time | 6세션 15:40~16:20 | 스마트폰 단말기별 UX 최신 동향 및 주요 특징 분석 - Beyond the smart phone 1. Smart phone evolution 2. Hardware interface 3. Software interface 4. Mobile OS Platform 5. Application market place 6. How to reinvent smart phone | | 백승덕 수석 바이널 | Break Time | 7세션 16:30~17:10 | N-Screen 시대에 맞는 UX 대응 전략 1. 패러다임의 변화 TV의 변화 인터넷의 변화 모바일의 변화
2. 쓰리스크린 개발현황
3. 쓰리스크린UX 개발시 고려사항
4. 새로운 시도들
5. 미래의 쓰리스크린 | | 최정아 수석보 삼성SDS | Break Time | 8세션 17:20~18:00 | 아이패드 UX 집중 분석 및 애플의 UX 전략 리뷰 0. iPad UX를 통해 보는 애플 UX 전략 해부 A brief Intro.
1. iPad UX 엿보기 iPhone UI vs. iPad UI iPhone UX & iPad UX
2. 애플의 UX 전략 해부 N-Screen UX: seamless & integrated Content Business UX: profitable Building a Walled-Garden of Apple UX: towards UX eco-system
3. Q/A | | 김성우 UX연구원 KT중앙연구소 |
| | | | 이종호 교수 / Sadi | | 現, Sadi 제품디자인학과 교수 | | QUT 박사, 디자인학, 호주 | | OSU 석사, 컴퓨터그래픽, 미국 | | KAIST 학사, 산업디자인 | | [프로젝트] | | 싸이월드 신서비스 개발 프로세스 정립, 13-18을 위한 싸이월드 Kids 서비스 기획 | | 오비고 코리아를 위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컨셉 개발 | | 삼성전자와 다수 프로젝트 진행 | [저서] | | 인포메이션 아키텍춰, The WEB, 커뮤니티 성공전략 등 | | | 임상연 책임연구원 / LG전자 | | 現, LG전자 MC연구소 책임연구원 | | LG전자 UMTS사업부 HI그룹 (중동, 중국, 유럽 GSM 단말기 UI기획/설계) | | LG전자 GSM사업부 상품기획팀 (LG F7100 메카인디케이터 단말기 기획) | | IDAS (국제디자인대학원) 산업디자인과 졸업 | | 스웨덴 UMEA 대학 디자인 대학원 Advanced product design 석사과정교환학생 | |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과 졸업 | | [프로젝트] | | 북미/중남미 3GSM UI 파트장 (2010) | | S-class UI 글로벌 표준화 파트장 (2009) | | | 홍성무 차장 / KT | | 現, KT 단말연구센터 UX기획 | | 現, 팀블로그 MoUX 운영 | | 前, KTF UI개발팀 UX기획 | | 前, 와이더덴닷컴 CBS기획 | | 前, Asiacontent.com MTV Korea Online 팀장 | | 前, SBS프로덕션 제작본부 PD | | | | 백인섭 팀장 / 다음커뮤니케이션 | | 現 다음 커뮤니케이션 UXT랩, 팀장 | | 휴맥스 CPP팀 근무 | | 아주대학교 석사 (인간공학, HCI) | | 국제 인간공학 기술사(EMF, APEC) / 제품 디자인 기술사 | | 한국 과학기술 정보 연구원(KISTI) 자문위원 | | [프로젝트] | | 모바일 어플/웹 UX가이드 검수 | | 스마트폰 DAUM / 지도 / 카페 어플 UX 검수 | | DAUM DigitalView UX 검수 | | 다음 카페 관리/꾸미기 UX 컨셉 설계 | | 유럽향, 일본향 Digital STB/DTV UI 설계 등 | | H자동차 Telematics 제품 사용성 테스트, General UI Guideline 제작 등 | [강의이력] | | 웹월드 컨퍼런스 2009 2day | 디자인 전략 (2009) | | 다우데이터 MCSE 과정, 동부 정보 기술 JAVA 개발자 특강, 대우 고등 기술원 Visual Basic 과정(2000) | | 한양대, 명지대, 한세대, 평택대 등 네트워크 전문가 특강(2000~2002) | | | 최영완 팀장 / 야후코리아 | | 現, 야후! 코리아 인사이트팀 팀장 | | 관심분야 : 상품 기획 및 마케팅 전략, 인터렉션 디자인, 모바일, 삶의 질과 일을 더 잘하기 위한 유용한 도구 | | | | 백승덕 수석 / 바이널 | | 現, ㈜바이널 수석 | | Alticast | | Interbrand DC & A | | eMotion | | 단국대학교 | | [주요경력] | | SK Telecom Standard UI 1.0, SK Telecom Standard UI 2.0, Pantech Standard UI, HELIO, SK Telecom T-PAK, iriver Style 1.0, iriver P7 | [교육/수상] | | Samsung Design Membership 5기 | | 현대 Oilbank 홈페이지 Art Director (조선일보 선정 우수 웹사이트 우수상 수상) | | 제35회 대한민국산업디자인전람회 특선 | | 제36회 대한민국산업디자인전람회 입선 | | | 최정아 수석보 / 삼성SDS | | 現, 삼성SDS 정보통신기술연구소 Emerging Tech.그룹 UX파트장 | | 前, 대림아이앤에스 근무 | | 한국과학기술원(KAIST) 산업공학 박사 (인간공학 전공) | | 한국과학기술원(KAIST) 산업공학 석사 | | 한국과학기술원(KAIST) 산업디자인 졸업 | | [전문분야] | | UX, HCI, 3D, Virtual Reality | [강의이력] | | 한솔PNS/한솔인티큐브, IT World Forum, 두레넷, 서원대, 공주대 등 | | | 김성우 UX연구원 / KT중앙연구소 | | 現, KT 종합기술원 중앙연구소 차장 | | 前, UX Design Consultant, Philips Design, Singapore Branch | | 前, 팬택 계열 UI팀 선임연구원 | | 前, 삼성전자 기술총괄 Interaction Group 선임연구원 | | 前, UI software engineer, Idapta/MediaOcean, USA | | | | | | | | 1세션 10:00~10:40 | 소셜 웹 최신 흐름과 비즈니스 시사점 Social Web:Trends and Insights for Business
1. Shift to People 2. Social Web Trends: Mobile, Geolocation, Realtime 3. Major Platforms: Facebook, Twitter, Foursquare, Zinga 4. Social Web in Korea
| | 조산구 상무 KT | Break Time | 2세션 10:50~11:30 | 포스퀘어, 고왈라 분석을 통한 모바일+위치정보+소셜 서비스 기획 가이드 1. 포스퀘어와 고왈라의 위치기반 서비스 현황&전망 2. Location & Mobile=? 3. 위치기반 서비스 기획 접근방법(사례) | | 김세훈 팀장 야후코리아 | Lunch Break | 3세션 13:10~13:50 | 위룰, 팜빌 서비스 분석을 통해 본 한국형 소셜 게임의 가능성 및 기획 포인트 1. 소셜게임의 혁명 (Social Game Revolution) 2. 소셜게임의 대명사, 위룰과 팜빌 (We Rule, FarmVille) 3. 어디서, 어떤 경로로 위룰과 팜빌을 접하는가? 4. 무엇이 위룰과 팜빌을 쓰게 만드는가? 5. 무엇이 위룰과 팜빌로 친구를 부르게 만드는가? 6. 무엇이 위룰과 팜빌에 돈을 쓰게 만드는가? 7. 위룰과 팜빌의 비교 8. 한국형 소셜게임의 가능성 및 기획포인트 | | 김영을 팀장 SK커뮤니케이션즈 | Break Time | 4세션 14:00~14:40 | 국내외 소셜 클라우드 소싱 성공 사례 및 기획 가이드 1.소셜 웹과 크라우드소싱 크라우드소싱의 전략적 배경 크라우드소싱의 정의 크라우드소싱의 필요성
2. 국내외 크라우드소싱 사례 연구 국내 크라우드소싱 사례 국외 크라우드소싱 사례
3. 크라우드소싱 기획 가이드 크라우드소싱 전략 구축 단계 크라우스소싱 전략 구축 단계별 가이드 | | 정선옥 팀장 나인후르츠미디어 | Break Time | 5세션 14:50~15:30 | 국내외 소셜 커넥트 사례 분석 및 활용을 위한 기획 가이드 1.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이해 SNS 개념과 구성요소들 SNS의 최근 트랜드
2. "소셜 커넥트(Social Connect)"란 ? 소셜 커넥트의 개요 소셜 커텍트의 최신 동향 및 시사점 소셜 커넥트 유형들 소셜 커넥트을 위한 주요 툴킷(toolkits) - Facebook Connect - Twitter @anywhere - Google Friend Connect 소셜 widget과 toolbar
3. "소셜 커넥트" 기획을 위한 7 단계
4. 요약 및 전망
| | 최환진 이사 네오위즈 | Break Time | 6세션 15:40~16:20 | 국내외 소셜 커머스 사례와 가능성 및 향후 전망 1. 소셜 커머스 정의 및 사례 두 가지 의미의 소셜 커머스 소셜커머스의 국/내외 사례
2. 왜 커머스에도 소셜인가? 대세는 소셜이다(?) 소셜 비즈니스의 가능성
3. 소셜커머스의 미래 소셜커머스 스마트폰을 만나다. N-Screen기반의 소셜커머스 관계맺음과 가치교환 | | 문근재 팀장 KT커머스 | Break Time | 7세션 16:30~17:10 | 소셜 서비스 기획에 있어서 도움이 될 UX 가이드 1. 서비스 기획 관점의 이동(Focus Shifts) 2. 소셜화(socialization)에 따른 서비스 기획의 변화 3. 소셜 서비스의 UX 요소 4. 소셜화를 위한 UX 가이드 5. 소셜 미디어의 UX Concepts | | 노주환 대표 밸류어블디자인랩 | Break Time | 8세션 17:20~18:00 | 기획자가 알아야 할 '소셜'과 '웹'의 본질 1. 왜 다시 소셜 서비스인가? 소셜 서비스에 주목하는 이유 고객은 왜 소셜 서비스에 열광하는가? 기업은 왜 소셜 서비스에 열광하는가?
2. 소설 서비스의 성공 사례 분석 국내 소셜 서비스 분석 모바일 중심의 소셜 서비스 로케이션 중심의 소셜 서비스
3. 성공적인 소셜 서비스 기획을 위한 노하우 네트워크의 소재 다양한 Device 를 충분히 활용 충분히 개방 서비스와 참여자 모두를 위한 수익모델
4. 남은 과제 소셜 서비스를 운영/참여하는 목적 어두운 운영 이슈들 소셜 서비스의 미래 | | 김유진 차장 삼성전자 |
| | | | 조산구 상무 / KT | | 現, KT, 상무, Service Design 부문 | | KTH, 상무, 신사업추진단장 | | Verifia(NetGeo), Internet Geolocation, CTO and Co-founder, California, USA (*Acquired by Quova) | | LBNL(Lawlence Berkeley National Laboratory), Computer Scientist, California, USA | | 한국최초의 인터넷 커뮤너티 KIDS BBS (Kidsb.net) 초대 Sysop | | KT, 전임연구원, ISDN | | Texas A&M University, PhD. Computer Engineering | | 광운대학교, BS/MS, Computer Engineering | | | | 김세훈 팀장 / 야후!코리아 | | 現, 야후!코리아 모바일사업팀장 | | [프로젝트] | | 모바일 검색, 모바일 지역서비스, 모바일 광고, 모바일 메시징 등 사업기획 및 프로젝트 매니저 | [학회발표] | | 미국 UPA (Usability Professional's Association) 2004 - Mobile Usability 주제발표 | [강의이력] | | 한국문화컨텐츠진흥원, KT, LGCNS 외 다수 | | | 김영을 팀장 / SK커뮤니케이션즈 | | 現, SK커뮤니케이션즈 오픈플랫폼 팀장 | | 前 ㈜ 인티즌 블로그 사업팀 팀장, 커뮤니티 기획실 실장 | | ㈜ 온네트 기획운영팀 팀장 | | ㈜ 심마니 정보사업팀 팀장, 커뮤니티 서비스팀 팀장 | | ㈜ 한글과 컴퓨터 ㈜ 한컴네트 근무 | | | | 정선옥 팀장 / 나인후르츠미디어 | | 現, 나인후르츠미디어 소셜마케팅사업국 팀장 | | [주요 프로젝트] | | 지엠대우, 현대캐피탈, 현대카드, 해태음료, 존슨앤존슨 아큐브, 제일모직, 한국야쿠르트, 카시오 등 | | 브랜드 아이디어 크라우드소싱 플랫폼 '아이디어크림(www.ideacream.com)' 기획 | [강의이력] | | 한국광고단체연합회 디지털 광고 캠페인 전략 및 사례 | | 비즈델리 트위터를 이용한 국내외 다양한 마케팅 사례 및 활용 전략 | | | 최환진 이사 / 네오위즈 | | 現 네오위즈 인터넷 이사, 모바일비즈니스팀 | | Epionics, IT & healthcare 컨설턴트 | | Xfiniti, Inc, 개발팀장 | | 전자통신연구원(ETRI), 선임연구원 | | 한국과학기술원 박사(인공지능) | | [강의이력] | | 트위터 매쉬업 서비스/어플리케이션. 동향 및 전망. K-mobile. 트위터 & SNS 빅뱅세미나. 2009. 08 | | 모바일 SNS의 현황과 전망, K-mobile, 코리아 오픈소셜 세미나, 2009. 06 | | | 문근재 팀장 / KT커머스 | | 現, KT커머스 TMC 개발팀 팀장 | | [주요 프로젝트] | | QOOK TV 쇼핑, QOOK TV 오픈 커머스, KT커머스 모바일 프로젝트 | [강의이력] | | K-Mobile, 상공회의소, ETRI, 경원대학교, 인하대학교 | | | 노주환 대표 / 밸류어블디자인랩 | | 現, (주)밸류어블디자인랩 대표(www.vdlab.com) | | 現, (주)라이트브레인커뮤니케이션즈 수석컨설턴트 (www.rightbrain.co.kr) | | e-비즈니스 전략 및 UX 디자인 컨설팅 수행 | | [저서] | | 웹 패러다임을 바꾸는 위젯 / 멘토르 | | 웹 2.0 기획과 디자인 / 플로토북 | | 사용하기 쉬운 웹사이트 이렇게 만들어라 / 비비컴 | | | 김유진 차장 / 삼성전자 | | 現, 삼성전자 한국총괄 마케팅팀 차장 | | 前, 다음커뮤케이션 커뮤니티_동영상SU 전략서비스기획 팀장 | | 前, 다음커뮤니케이션 cso 플래닛 사업팀 제휴마케팅 담당 | | 前, 다음커뮤니케이션 커뮤니티본부 커뮤니티기획팀 팀장 | |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교육과정 자문위원 | | 한국정보산업연합회 [2007정보산업 민간백서] 집필위원 | | [강의이력] | | 서울예술대학 디지털스토리텔링 | | 코리아인터넷닷컴 web2.0 컨퍼런스 | [강의이력] | | 코리아인터넷닷컴 웹기획 전문가 과정 | |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web 2.0 트렌드 | | 서울시청 WEB 2.0 트랜드 , KT 엘리트 아카데미 Mini MBA | | 서울여대, 성신여대 UCC 세미나 특강 등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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