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 최 :
- 일 시 : 2009년 4월 22일 (수) 10:00~18:00
- 장 소 : 역삼동 포스틸타워 3층 이벤트홀 (위치 안내)
- 강 사 : 손욱|이장우|민경조|황농문|유영만|하석태
- 등록비 : 99,000원 / 현장등록 110,000원 (부가세 포함| 교재 포함 | 중식 불포함)
직장인 열정(Passion) 충전 컨퍼런스 2009 Spring에 등록하고 결제완료해주시는 선착순 95분께 아래의 도서 중 한 권을 드립니다. | | | | | 십이지 경영학 손 욱 저 페이퍼로드 20명 | 논어 경영학 민경조 저 청림출판 20명 | 내려가는 연습 유영만 저 위즈덤하우스 20명 | 우찌하모 잘되노 하석태 저 더난출판사 20명 | how to happy 김성환 저 지식노마드 15명 | | | [참석 대상] - 조직내에 열정과 긍정적인 마인드를 전염시키기 원하는 CEO 및 경영진
- 업무 역량 및 팀조직의 역량을 극대화하기 원하는 중간 관리자
- 리더십 극대화, 패러다임 전환, 자기 계발 등에 관심이 있는 직장인
- 열정 리더들의 통찰력을 통해 2009년, 행동으로 실천하기를 원하는 모든 분
| | Agenda | 1 10:00~11:00 | 변화와 혁신의 시대 - 젊은 CEO를 위한 경영의 지혜 - 1. 경영 고수들의 공통된 사고방식
- 1.1 사고의 기술 - “이야기 해 봐라”
- 1.2 사고의 기술 - “왜 그런가”
- 1.3 사고의 기술 - “어떻게 할 것인가”
- 1.4 사고의 기술 - “그것만 하면 다 되냐”
- 2.변화와 혁신의 요체
- 2.1 혁신의 기술 - “당신 회사의 여의주는”
- 2.2 혁신의 기술 - “변화는 성공할 때까지”
- 2.3 혁신의 기술 - “천리마 같은 인재양성”
- 2.4 혁신의 기술 - “원활한 의사소통”
- 2.5 혁신의 기술 - “집단적 지혜를 활용”
- 3. 기업, 그 이상을 경영하라 :
- 3.1 상생의 기술 - “변하지 말아야 할 핵심가치”
- 3.2 상생의 기술 - “꿈(Dream) 경영”
- 4. 12지를 통해 선조가 전해 주는 지혜
- 5. 열린 마음, 토론문화
| 손 욱 회장 농심 | Coffee Break | 2 11:10~12:10 | 미래코드를 읽어라 - 소비 트렌드의 변화와 미래 마케팅의 혁신 - 1. 브랜드와 마케팅 그것이 알고 싶다
- 1.1 마케팅 잘 하는 회사
- 1.2 마케팅 접근 방식
- 2. 브랜드 마케팅 정곡 찌르기
- 2.1 신제품 런칭
- 2.2 브랜드 전략의 진실
- 3. 퓨처 브랜드 마케팅
- 3.1 퓨처 브랜드 마케팅 탄생 배경
- 3.2 퓨처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비결
| 이장우 대표 이장우 브랜드마케팅 그룹 | Lunch Break | 3 13:30~14:30 | 논어에서 기업 경영을 배워라 - 우리 시대 최고의 고전에서 찾은 천하경영의 지헤 - 1. 인재중심의 리더십
- 1.1 인간중심의 경영 사람은 다치지 않았느냐?
- 1.2 강소국 정나라의 생존전략
- 1.3 예로써 부리면 충으로 모신다.
- 1.4 삼문을 타파하자.
- 2. 바른 리더십
- 2.1 지도자가 바르면 저절로 된다.
- 2.2 작은 허물은 용서하고 솔선수범하라.
- 2.3 정치(경영)는 바르게 하는 것이다.
- 3. 맡기는 리더십
- 3.1 삼각형의 빗변은 남은 두 변의 합보다는 작다.
- 3.2 가도멸괵과 순망치한
- 3.3 순 임금의 무위지치
- 4. 신뢰의 리더십
- 4.1 믿음이 최대의 무기
- 4.2 비례물시,비례물청,비례물언.비례물동
- 4.3 근로자는 기술로, 지도자는 리더십으로
- 5. 소통의 리더십
- 5.1 좋은 약은 입에 쓰고, 충언은 귀에 거슬린다.
- 5.2 입은 조그마하게 귀는 나발 통처럼 …
- 5.3 속이지는 말고 면전에서 간하라!
| 민경조 부회장 코오롱 | Coffee Break | 4 14:40~15:40 | Think Hard로 ‘생각’을 이동하라 - 인생을 바꾸는 자기 혁명, 몰입 - 1. 몰입이란?
- 1.1 위대한 과학자들의 몰입
- 1.2 몰입적 사고의 위력
- 2. 몰입체험
- 2.1 몰입에 들어가는 절차
- 2.2 몰입상태의 특징
- 3. 몰입을 위한 환경
- 3.1 Think Week
- 3.2 Thinking Room
- 4. 약한 몰입
- 4.1 교육에서의 약한 몰입
- 4.2 업무에서의 약한 몰입
| 황농문 교수 서울대학교 | Coffee Break | 5 15:50~16:50 | 올라가기 위해서 내려갈 수 있는 용기 - 경제 빙하기의 새로운 생존 패러다임 - 1.빙하기 이전: ‘바닥’에서 시작하는 프롤로그
- ‘위기’는 누군가에게 ‘기회’가 된다!
- 2. 초기 빙하기: 지금은 우리가 내려가야 할 시간
- 내려가야 올라갈 수 있다!
- 3. 간빙기: 성장지상주의의 종말과 생존우선주의 시대의 개막
- ‘성장’보다 ‘생존’과 ‘성숙’이 중요하다!
- 4. 빙하기: 경제 빙하기의 생존 패러다임
- ‘바닥’이 ‘희망’이자 ‘정상’이다!
- 5. 빙하기 이후: 결코 끝이 아닌 에필로그
- ‘희망’은 ‘절망’ 속에서 담금질된다!
| 유영만 교수 한양대학교 | Coffee Break | 6 17:00~18:00 | 비즈니스 마인드를 혁신하라 - 팔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 1. 영업에 체질은 없다.
- 2. 잘 팔 수 있는 조건을 갖추어라.
- 3. 영업은 이해가 아니라 실천이다.
| 하석태 상무 ING 생명 | ** 상기 일정, 강사, 내용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 | | | 손 욱 회장 / 농심 - 現 농심 회장
- 삼성SDI 상담역(사장)
- 삼성인력개발원 원장
- 삼성종합기술원 원장
- 삼성SDI 국내 최소 식스시그마 도입
- 삼성전기,삼성전자,삼성SDI 프로세스 혁신
- 서울대학교 기계공학과
| | | 이장우 대표코치 / 이장우 브랜드마케팅 그룹 - 現 이메이션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 한국생산성본부 전임교수
- 한국전략경영학회 이사
- KAIST 경영대학원 마케팅 강사
- 한국벤처기업협회 전문위원
- 한국전문경영인학회 자문위원
- 서울엔젤그룹(벤처지원위원회) 위원
| | | 민경조 고문 /코오롱그룹 - 現 코오롱그룹 고문
- 코오롱그룹 부회장
- 은탑산업훈장 수상(중앙고속도로 9공구-죽령터널)
- 코오롱건설(주) / 코오롱개발(주) / (주)코오롱스포렉스 / 월드와이드넷 대표이사 사장
- 코오롱건설(주) 종괄 부사장 / 코오롱엔지니어링(주) 총괄 부사장
- 코오롱건설(주) 이사/상무이사/ 전무이사
- 코오롱 회장비서실
| | | 황농문 교수 / 서울대학교 - 現 서울대학교, 재료공학부 교수 (2003.2-현재)
- 서울대학교, 초빙교수 (1998.3-2003.1)
-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선임연구원, 책임연구원 (1986.9-2003. 1)
- 미국, National Institute of Standards and Technology, Gaithersburg, USA, 객원연구원 (1989.4-1990.4)
- 일본, National Research Institute of Metals, Tsukuba, Japan, 객원연구원 (1996.1-1996.4)
- 한국과학기술원, 재료공학석사/박사
- 서울대학교, 금속공학학사
| | | 유영만 교수 / 한양대학교 - 現 한양대학교 사범대학 교육공학과 교수
- 지식생태학자
- 한양대학교 교육공학 석사
- 미국 Florida State University 교육공학 박사
- 교육공학을 더욱 깊이 있게 공부하면서도 동시에 넓게 공부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책 읽기와 ‘뜨거운’ 글쓰기 시도하고 있으며,이를 통해 인문학적 감수성과 사회과학적 통찰력 연마에 몰두하고 있다.
- 임직원들이 ‘즐겁게’ 학습(learning)해서 '건강한' 지식(knowledge)을 창출, '보람찬' 성과(performance)를 나누면서 '행복한' 일터(workplace)를 조성하는 과정을 학문적으로 연구하고 실천하는 일에 관심이 많다.
| | | 하석태 상무 /ING생명 강남본부장 - 現 ING생명 강남본부장 역임
- 2005년 1월 영남본부 상무이사 취임
- 서울경제신문 주최 ‘참 보험인 대상’ 수상
- 한국 최초이자 유일하게 ING생명 명예의 전당 헌액
- 5년 연속 ING생명 지점장 부문 챔피언
| | | | | | | | | | 본 메일은 발송전용메일이라 답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 | | | | 서비스 이용 시 궁금한 점이나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지원센터' 로 연락 주십시오. | | | | | 회원가입시 입력한 정보 및 비밀번호 변경은 '회원정보 수정' 에서 관리 하실 수 있습니다. | | | | | | |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