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세션 10:00~10:50 | 패드(Pad) 컴퓨팅, 혁신과 기회 | 조산구 상무 LGU+ | Break Time | 2세션 11:00~11:50 | 아이패드가 변화시킬 TV, 방송의 미래 1. 아이패드와 방송 아이패드의 정체성 아이패드와 방송과의 관계
2. 광고 시장에 미치는 아이패드의 영향 TV방송 광고와 모바일 광고 아이패드와 광고 시장
3. 아이패드를 통해 본 미래 방송 시장의 경쟁 구도 스마트TV 미래 TV방송 산업 전개 시나리오 | | 한영수 연구위원 LG경제연구원 | Break Time | 3세션 12:00~12:50 | 신문과 잡지의 새 시대를 열 아이패드의 가능성과 전망 | 김광현 전문기자 한국경제신문 | Lunch Break | 4세션 14:10~15:00 | 아이패드가 IT와 통신, 인터넷 업계에 미칠 영향 및 전망 1. 삼성전자, LG전자를 강타한 아이폰과 아이패드 난세의 영웅 스마트폰 경쟁력의 세가지 조건
2. 통신사와의 권력 관계를 역전시킨 애플 이동통신 네트워크의 발전과 권력의 이동 월드가든 vs. 언월드가든 통신사의 미래
3. 타격을 입은 플래시와 애플의 선택 플래시에 대한 잡스의 반감 플래시에 대한 진실
4. 아이패드와 차세대 웹 표준 HTML5 HTML5의 가치 애플의 의도
5. 한국의 IT업계가 배워야 할 교훈 | | 류한석 소장 기술문화연구소 | Break Time | 5세션 15:10~16:00 | 아이패드가 몰고 올 출판과 교육산업의 지각변동 | 정지훈 미래칼럼니스트
| Break Time | 6세션 16:10~17:00 | 아이패드가 게임산업에 미칠 영향 및 전망 1. 게임 단말기로서의 아이패드 앱스토어 킬러 콘텐츠는 게임 게임 단말기로서의 아이패드의 장단점
2. 아이패드가 연 새로운 게임 세계 터치 인터페이스 중력 가속도 센서
3. 새로운 아이디어 게임들의 실험장 아이디어 게임들의 성공 사례 창작 게임들의 성공 생태계
4. 명절에 아이패드로 즐기는 윷놀이 아이패드 보드게임 성공 사례 한국형 아이패드 보드게임
5. 친구들과 함께 즐기는 소셜 게임 아이패드 소셜게임 성공 사례 비동기 네트워크 게임
6. 아이패드를 이용한 온라인게임 온라인게임의 아이패드 진출 전략 | | 송재준 이사 게임빌 | Break Time | 7세션 17:10~18:00 | 애널리스트가 바라 본 아이패드, 태블릿 PC 시장 분석 및 전망 1. 예상을 뒤엎은 iPad의 성공 2. iPad 활용 미치 App 시연 3. iPad의 뒤를 잇는 태블릿 PC 출시 동향 4. One Source Multi Use 전략과 스마트 TV | | 이가근 연구원 IBK투자증권 | 1세션 10:00~10:50 | 아이패드발 비즈니스 혁명과 새로운 사업 기회 조망 1. 아이패드와 새로운 사업 기회 터치형 슬레이트 기기 폭발 액세서리 산업과 서비스 산업 새로운 경험이 낳을 산업 분화 문화, 예술, 의료산업과의 궁합
2. 다시 주목받을 콘텐츠와 플랫폼 컨버팅과 새로운 창작의 경계 1인 미디어 비즈니스와 수익 플랫폼 새로운 신디케이션 생태계 모바일 에이전시의 역할 | | 명승은 대표 태터앤미디어 | Break Time | 2세션 11:00~11:50 | UX 측면에서 아이패드가 가져올 IT 생태계의 진화와 미래 1. UX 관점에서 iPad의 제품 포지셔닝 아이패드는 어떤 제품인가 아이패드 vs. 기존 제품
2. 아이패드와 애플의 컨텐츠 비즈니스 . 컨텐츠 & 아이패드 애플의 컨텐츠 비즈니스
3. iPod, iPhone, iPad & iTV가 만들어 가는 IT 생태계 . iPod: 애플의 디지털 음악 경험 환경 iPhone: 모바일 생태계의 탄생 iPad: 모바일 생태계의 진화 iTV & Beyond: 애플의 N-Screen 생태계
4. IT 생태계의 진화와 미래 . 컨텐츠 비즈니스를 위한 애플의 UX 전략 리뷰 UX 생태계: A Brief Intro & Summary | | 김성우 차장 KT중앙연구소 | Break Time | 3세션 12:00~12:50 | 아이패드, 태블릿 PC 관련 시장에 처음 진입하려는 기존 콘텐츠 업체를 위한 조언 1. N Screen 전략 AT&T의 3 Screen Tablet PC의 시작 Pad vs. Tablet PC
2. iPad의 탄생 대체제와 보완제 iPad 사용 행태
3. 콘텐츠 업체의 움직임 출판업체의 대응 Business Positioning 전략 B2B Media | | 김승열 차장 다음커뮤니케이션 | Lunch Break | 4세션 14:10~15:00 | 국내외 스마트 디바이스를 둘러싼 플랫폼 경쟁과 향후 전망 1. 스마트 기기가 제공하는 스마트 서비스 2. 스마트 기기를 둘러싼 플랫폼 경쟁 3. 스마트 기기에 대한 각 플레이어별 입장 4. 스마트 기기와 관련한 기타 이슈 | | 장재현 책임연구원 LG경제연구원 | Break Time | 5세션 15:10~16:00 | 스마트폰 대비 아이패드 킬러앱 분석 및 전망 1. 스마트폰과 Pad 시장동향 스마트 에코시스템 변화 고객 니즈와 사용행태 차이
2. 스마트폰과 아이패드 킬러앱 분석 단말별 킬러앱 분석 아이패드의 산업별 파급효과
3. 아이패드 킬러앱 성공전략 고객 시각에서의 킬러앱 전망 성공전략을 위한 키워드 | | 이형일 차장 KT경제경영연구소 | Break Time | 6세션 16:10~17:00 | 스마트폰 대비 아이패드 앱 기획을 위한 팁 및 가이드 1. 아이패드의 한계와 기능 탐색
2. 아이패드 기획의 기본 Human Interface Guideline 아이패드와 아이폰의 같은 점, 다른 점
3. 개발비를 줄여주는 아이패드 기획
| | 신진욱 이사 블링크팩토리 | Break Time | 7세션 17:10~18:00 | 아이패드 앱 개발을 위해 알아야 할 조직 구성 및 프로젝트 가이드 1.Smart Phone & Smart Pad 정의, 구조 및 장점 Smart Phone & Smart Pad 정의 Smart Phone & Smart Pad 구조 Smart Phone & Smart Pad 장점
2. 아이폰 앱 프로젝트 지침 및 가이드 iPhone Home Screen 분석 iPhone Telephone 분석 iPhone Multi Touch Display 분석 iPhone Web Browser Safari 분석 iPhone Mail 분석 iPhone Movie 분석 iPhone Camera 분석 iPhone Voice 분석 iPhone SMS & MMS 분석 iPhone Google Map & GPS 분석 iPhone App Store 분석 iPhone 앱 프로젝트 지침 및 가이드
3. 아이패드 앱 프로젝트 지침 및 가이드 iPad Web Browser Safari 분석 iPad Mail 분석 iPad Phont Viewr 분석 iPad Memo 분석 iPad Schedule 분석 iPad iWorks 분석 iPad Apps 분석 iPad 앱 프로젝트 지침 및 가이드 | | 김정수대표 블루핀 |
| | | | 조산구 상무 / LGU+ | | 現, LGU+ 상무 | | KT, 상무, Service Design 부문 | | KTH, 상무, 신사업추진단장 | | Verifia(NetGeo), Internet Geolocation, CTO and Co-founder, California, USA (*Acquired by Quova) | | LBNL(Lawlence Berkeley National Laboratory), Computer Scientist, California, USA | | 한국최초의 인터넷 커뮤너티 KIDS BBS (Kidsb.net) 초대 Sysop | | KT, 전임연구원, ISDN | | Texas A&M University, PhD. Computer Engineering | | 광운대학교, BS/MS, Computer Engineering | | | | 한영수 연구위원 / LG경제연구원 | | 現 LG경제연구원 연구위원 | | LG전자 본사 전략기획팀 근무 | | LG전자 중앙 연구소 근무 | | 한국과학기술원(KAIST) 공학박사 (재료공학 전공) | | 한국과학기술원(KAIST) 석사 | | 연세대학교 졸업 | | [저서] | | 아이패드 혁명 | | | 류한석 소장 / 기술문화연구소 | | 現 기술문화연구소 소장, 現 ZDNET 칼럼니스트 | | 現 카이스트 IP영재기업인교육원 자문위원 | | 2010년 국무총리표창 수상 (스마트폰/공인인증서 규제개혁 공로) | | 前 한국콘텐츠진흥원 뉴미디어 창업스쿨 책임교수 | | 前 소프트뱅크미디어랩 소장 | | 前 삼성전자 Digital Solution Center 책임연구원 (2006년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 | 前 코리아리크루트 CTO, 前 유웨이중앙교육(구 소프트뱅크유웨이) CTO | | 前 TTA 표준화위원회 차세대PC 프로젝트그룹 부의장 | | 고려대 컴퓨터학 박사수료, 고려대 소프트웨어공학 석사, 한양대 경제학과 졸업 | | PMP, CISA, CISSP, CISM, 심리상담사 | | 블로그 (http://peopleware.kr) | | 트위터 (http://twitter.com/bobbyryu) | | [저서/번역/감수] | | Slack 슬랙 : 변화와 재창조를 이끄는 힘 (공역, 인사이트, 2010) | | 리얼리티 체크 : 성공하는 창업의 진짜 비밀 (감수, 빅슨북스, 2009) | | 마이크로소프트의 IT 전략과 미래 (공저, 한빛미디어, 2006) | | Project Management Professional (번역, 정보문화사, 2003) | | | 정지훈 미래칼럼니스트 | | 現, 우리들병원 생명과학기술연구소장 | | 前, 미국 Cedars-Sinai Medical Center(2004~2007) 연구과학자 | | 대한의료정보학회 학술위원 (2002 ~) | | 대한의사협회 정보위원 (1996 ~ 2001) | | 전자신문 미래컬럼 필자 (2009 ~ ) | | SBS 러브 FM, 한수진의 오늘, 매주 금요일 '오늘의 트위터' 코너 공동진행 (2009 ~ ) | | 남가주대학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USA) 의공학박사 | | [저서] | | "델파이 4 모든것", 인포북, 1999, 정지훈, 신현묵 공저 | | "웹서비스 - A Whole New World!", 한빛미디어 2002 | | | 송재준 마케팅실 실장 / ㈜게임빌 | | 現 (주)게임빌 마케팅, 게임제작 담당 이사(CMO) | | 스마트폰과 멀티플랫폼 게임 개발 | | 서울대 전기공학부 동대학원에서 석사과정 재학 시절 랩 벤처기업인 ㈜넷더스의 창립 멤버 | | 서울대 전기공학부 졸업 | | 트위터 : @JaejoonSong | | [강의이력] | | 커뮤니케이션 비전 2009 콘퍼런스, 세계게임시장전망세미나, K모바일 모바일콘텐츠 콘퍼런스 등 | | | 이가근 연구원 / 하나대투증권 | | 現 하나대투증권 반도체/디스플레이 애널리스트 | | IBK투자증권 반도체/디스플레이 애널리스트 | | 신영증권 통신장비/통신 서비스 애널리스트 | | 하이닉스 반도체 해외영업&마케팅 | | 09~10년 매경 이코노미 베스트 애널리스트 | | 한경 비즈니스 베스트 애널리스트 | | Fnguide/조선일보 베스트 애널리스트 | | | | 명승은 대표 / 태터앤미디어 | | 現 태터앤미디어 공동대표 | | 前 야후코리아 Central SVC 차장 | | 매경인터넷 미디어전략팀 기자 | | ZDNet Korea 편집장, IDG Korea News Service 기자 | | <피씨플러스><아하피씨><하우피씨> 기자 | | 교육인적자원부 2005 전국 e-NIE 대회 심사위원 | | 블로기 어워드 2003 심사위원 | | 초대 한국온라인기자협회 사무국장 | | | | 김성우 차장 / KT중앙연구소 | | 現, KT 종합기술원 중앙연구소 차장 | | 前, UX Design Consultant, Philips Design, Singapore Branch | | 前, 팬택 계열 UI팀 선임연구원 | | 前, 삼성전자 기술총괄 Interaction Group 선임연구원 | | 前, UI software engineer, Idapta/MediaOcean, USA | | | | 김승열 차장 / 다음커뮤니케이션 | | 現 다음커뮤니케이션 모바일전략팀 차장 | | 前 엑세스서울 책임연구원 | | 前 한글과컴퓨터 | | [프로젝트] | | Daum 지도, OZ 2.0 등 | | 모바일 컨텐츠, 서비스, 솔루션 개발 다수 | | 방송통신위원회 모바일서비스 PM실 R&D 전략 실무위원회 | | TTA표준화전략맵 모바일 서비스 분야 위원회 | | 한국콘텐츠진흥원, 공공정보 모바일 활용 지원 자문위원회 | [강의이력] | | 통신 학회지, 정부 기관 잡지, 신문 등 기고활동 | | MobileWebAppsCamp, KT경제 연구소 등 컨퍼런스 발표 | | 모바일 사업 컨설팅, 기업체 강의 | | | 장재현 책임연구원 / LG경제연구원 | | 現 LG경제연구원 서비스 신사업전략실 책임연구원 | | | | 이형일 책임연구원 / kt경제경영연구소 | | 現, KT경제경영연구소 | | 前, KT마케팅부문 마케팅연구소 | | 前, SKT 마케팅부문 마케팅전략팀 | | [저서] | | 소비자학 연구(한국소비자학회) 논문 게재 "광고제품의 모드와 사이트 관련성, 소비자와 사이트와의 관계의 질이 배너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학연구 14권 1호, 2003) | | Online Consumer Psychology(Understanding and Influencing Consumer Behavior) 게재 "Effects of Consumer-Brand Relationships in Introducing e-Brand Extensions," (2005) | | 상품학회 논문 게재, "아이폰 초기사용자 동행관찰을 통한 스마트폰 이용행태 변화에 대한 연구"(상품학연구 2010) | | | 신진욱 이사 / (주)블링크팩토리 | | 現, (주)블링크팩토리 기술이사 | | 前, (주)넥슨 개발팀 | | [프로젝트] | | 선도 증권회사, 교육회사, 공공기관 등 브랜드 앱 개발 주도 | | | 김정수 대표 / (주)블루핀 | | 現, (주)블루핀 대표이사, (주)블루핀 스마트폰연구소 소장 | | 스마트폰 솔루션 연구 개발 | | [프로젝트] | | 2000년 ETRI 한국형 스마트폰 OS 개발 | | 2001년 삼성전자 Windows Mobile Phone Edition 국내향 OS 개발 | | 2002년 삼성전자 세계최초 Windows Mobile Phone Edition 스마트폰 M400 개발 | | 2003년 삼성전자 자랑스런 삼성인상 표창 | | 2004년 삼성전자 M400을 최적화 및 안정화한 M430 개발 | | 2005년 삼성전자 M430을 슬림화한 M450 개발 | | 2007년 삼성전자 세계최초 HSUPA 초슬림 스마트폰 M470 개발 | | 2008년 삼성전자 세계최고의 사양 TOMNIA I 개발 | | 2009년 삼성전자 세계최고의 사양 TOMNIA II 개발 | | 삼성전자 국내향 스마트폰 개발 책임자 | |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스마트폰 정책 자문 위원 | | 2010년 (주)블루핀 스마트폰 연구소 설립 | | (주)블루핀 대표이사 | | (주)블루핀 스마트폰연구소 소장 | [세미나 발표 이력] | | 2009년 01월 KMobile 스마트폰 빅뱅 세미나 발표 | | 02월 SKT 스마트폰 공모전 개발자 세미나 발표 | | 02월 KMobile T*옴니아&윈도모바일 Apps 캠프 세미나 발표 | | 03월 산업교육연구소 스마트폰 기술 세미나 발표 | | 03월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스마트폰 기술 정책 세미나 발표 | | 09월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스마트폰 전문가 초청 세미나 발표 | | 2010년 03월 경희대학교 전문가 초청 세미나 발표 | | 04월 용인송담대학 전문가 초청 세미나 발표 | | 05월 KMobile iPhone& iPad 캠프 세미나 발표 | |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