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세션 10:00~10:50 | 성공적인 소셜 마케팅을 위해 알아야 할 마케팅 기본 원칙 1. 소셜마케팅의 오해와 진실 새로운 도구 vs. 패러다임 광고/판촉 vs. 소통/브랜딩 기업주도 vs. 고객주도 2. 소셜마케팅의 성공을 위한 세가지 기본원칙과 사례 Why ? : 명확한 목표설정과 역할규정 What ? : Communication, Relevance, Relationship How ? : Triple Media 시각에서의 통합적 전개 3. 궁극적인 지향점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진정성… | | 오창호 교수 한신대학교 | Break Time | 2세션 11:00~11:50 | 소셜미디어 통합 전략 프레임워크 1. 왜 기업은 소셜미디어 활용에 전략적 접근이 필요한가? 2. 소셜미디어 운영을 위한 구성요소 3. 소셜미디어 매니지먼트 프레임워크 Listening Strategize Planning Training Building Engaging | | 강함수 대표 에스코토스 | Break Time | 3세션 12:00~12:50 | 기업이 알아야할 소셜 마케팅 핵심 법칙 1. 소셜 미디어 훑어보기 주요 소셜 미디어 살펴보기 소셜 마인드 되짚어보기 2. 소셜 컨텐츠 전략 컨텐츠의 진정성 법칙 소셜 컨텐츠 전략 3. 소셜 미디어 믹스 전략 목적에 맞는 미디어 적재적소 법칙 미디어 믹스 전략 4. 고객의 소리 경청하기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는 금과옥조 법칙 고객의 소리 분석 및 경청 전략 5. 커뮤니티 전략 고객을 옥토처럼 가꾸는 커뮤니티 법칙 커뮤니티 가꾸는 법 6. 소셜 미디어 운영하기 소셜 미디어 맨투맨 대응 법칙 소셜 미디어 운영 전략 | | 김태욱 대표이사 ㈜스토리엔 | Lunch Break | 4세션 14:10~15:00 |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전략 1. 바이럴 마케팅 전략의 변화 보이지 않는 마케팅 가치 중심의 바이럴 마케팅 2. 바이럴 마케팅 성공사례 하이브리드 상품의 성공 바이럴마케팅과 유통의 만남 소셜공감홍보 프로젝트 3. 성공적인 소셜미디어 바이럴 마케팅 전략 큐브 마케팅 전략 M.I.S.A. 전략 | | 김준 팀장 프레스블로그 | Break Time | 5세션 15:10~16:00 | 효과적인 SNS 활용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가이드 1. SNS 이용현황 SNS 미디어 현황 성장 전망 SNS 타겟 분석 2. SNS별 특징 분석 트위터 페이스북 트위터 VS. 페이스북 3. SNS How to Campaign Tool로써 활용 시 고려사항 효과 분석 Brand Platform으로 활용 시 고려사항 효과 분석 브랜드 상황 별 전략 가이드 브랜드 상황 분석을 통한 SNS 활용 전략 세우기 예시 케이스 소개 운영 주체에 따른 R&R 4. IMC, 그리고 SNS 해외 사례를 중심으로 SNS를 활용한 IMC 캠페인 케이스 소개: 코카-콜라/노키아/디젤 | | 조애경 부장 BBDO 코리아 | Break Time | 6세션 16:10~17:00 | 소셜 미디어와 모바일을 활용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1.소셜 미디어 및 모바일 채널 트렌드 웹과 앱의 채널 변화 소셜미디어 채널 전쟁 소셜미디어 변화 코드 2. 소셜 모바일 기술적 접근 모바일 플랫폼 변천 7가지 소셜 빌딩 블록 플랫폼의 인-아웃 전략 페이스북과 오폰 소셜 차이 소셜 표준 기술 소셜웹 플랫폼 기술 경쟁 3. 소셜 모바일 대응 전략 및 사례 단계별 로드맵 목표 정의 및 타당성 분석 인식 개선 및 역량 강화 채널 선택 및 운영 지침 개선 소셜 모바일 서비스 구축 채널 운영 및 관계 맺기 소셜 모바일 활용 사례 | | 이강석 대표 블로그마케팅연구소 | Break Time | 7세션 17:10~18:00 | 마케터에게 영감을 주는 국내외 소셜 마케팅 성공 사례 1. 소통, 소셜마케팅의 시작 2. 소셜 크리에이티브 캠페인 국내사례 해외사례 3. 소셜은 선하다(?) SNS에서 기부캠페인이 성공하는 이유 국내외 사례 4. Real Time 소셜 마케팅 Live Stream을 활용한 사례 모바일과 증강현실 활용 사례 5. Like into Buy Social Commerce와 F-Commerce 사례 6. 유머와 휴머니티가 핵심 Fun, Simple, insight 인간미 있는 사례들 | | 이수진 부장 이노션 월드와이드 |
| | | | 오창호 교수 / 한신대학교 | | 現, 한신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 | 前, 미국 University of Washington 연구교수Marketing (2001) | | 前, 일본 東京대학교 경제학부 경영학 연구과정 (1991-1993) | |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마케팅) 석.박사 | |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 | 1997.1.-1999.12. : LG그룹 구조본 인터넷비즈니스 자문 | | 1999. 12. ~ 2001.2. : 한신대학교 인터넷 창업보육센터 소장 | | 2003/2004한국광고대상(인터넷광고부문), 한국유통대상 심사위원 | | 2004. 1. ~ 2005.12,: 산업자원부 유통/물류 분과 자문위원 | | 2007. 3. ~ 2008.2. : 아모레퍼시픽 인터넷부문 자문교수 | | 2003. 1. ~2008.12. : 한국 인터넷마케팅협회 자문교수 | | 2007. 1. ~2009.2. : 한국 인터넷광고 심의기구 회장 | | 2009. 10 CJ오쇼핑 인터넷쇼핑몰 운영전략 자문 | | 2009-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 한국관광공사 자문위원 | | [주요 연구프로젝트 참여경력] | | 식품광고효과측정모형연구 (1992, 일본) | | 통신업체 기업 커뮤니케이션전략 연구 (1997) | | 정보통신사업자의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개발전략 (2000) | | eBrand구축전략 및 평가모델 개발에 관한 연구 (2000) | | 인터넷 광고표준화 및 가이드라인 (2003-2006) | | 유통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연구 (산업자원부, 2004) | | 인터넷광고활성화를 위한 기반조성연구 (인터넷마케팅협회, 2005) | | 인터넷광고 거래프로세스 개선방안 연구(한국전산원, 2006) | |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경쟁력 강화 전략 연구(ETRI/CIG, 2007) | | 인터넷광고표준화 (2008/2009) | | 현대자동차 Global Brand Strategy (2009) | [주요강의이력] | | 1996 ~ 현재 : LG그룹 인화원, LG전자, 삼성전자, 현대자동창, 롯데그룹, 롯데백화점, 생산성본부, SK Telecom, GS홈쇼핑 등에서 강의 | [논문및저서] | | 유통경로시스템의 설계 및 평가를 위한 구성원리의 모색과 그 유효성에 관한 연구/서울대(박사학위)/1994 | | On-Line Media의 위상규명 및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에의 활용에 관한 연구/광고연구/1995 | | 인터넷이 기업경영을 바꾼다 (권순범외 공저)/영진출판사/1998 | | On Distributor Commitment in Marketing Channels for Industrial Products/Journal of International Marketing/2002 | | 커스터머인사이드(디지털소비자의 이해)/삼성경제연구소/2007 | | 한국의 광고 II/나남/2008 | | 광고와 프로모션 (오창호 외 공동번역)/한경사/2008 | | | 강함수 대표 /에스코토스 컨설팅 | | 現, 에스코토스 컨설팅 대표 컨설턴트 | | 글로벌 독립 PR대행사 에델만코리아 이사 (PR리서치, 위기관리, 공공분야 리더) (2006~ 2009) | | 정책-이슈 홍보 전문 회사 PR대행사 메타커뮤니케이션즈 PR전략연구소 소장 (2001~ 2006) | | 청와대 공보실 국내언론 언론분석팀 (1998 ~ 2000) | | 성균관대학교 신문방송학 (PR전공) 박사 수료 | | [주요 경력] | | 기업 명성관리, 이해관계자 관계성 진단, 각종 PR 효과 진단, 정책홍보 전략 수립 인식 진단, 이슈 분석, 사내 커뮤니케이션 진단, 기업 사회적 책임 진단, 마케팅-홍보 통합 전략 수립, 위기관리 시스템 컨설팅, 소셜 미디어 도입 등 각종 PR 커뮤니케이션 리서치 및 전략 컨설팅 영역에서 최근 5년 동안 최소 100건 이상의 프로젝트를 실행했다. 질적, 양적 방법론과 PR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연계하는 솔루션에 대한 연구개발을 해오면서, 특히 F.G.I, 심층인터뷰, 꼴라쥬 기법 등 질적 방법론 프로젝트를 최소 200회 이상 진행했다. 또한 위기관리 영역에서 이슈 규명 워크샵, 메시징 워크샵, 위기 시뮬레이션 워크샵, 미디어 코칭과 기업 일반 커뮤니케이션 영역에서 아이덴티티 워크샵, 비전 워크샵 등 각종 커뮤니케이션 코칭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연간 100시간 이상 진행하고 있다. | [강의] | | 한국외국어대학교 언론정보학부 강사 | | 흑자경영연구소, 한경 아카데미, 광고교육원 등 출강 | | | 김태욱 대표이사 / ㈜스토리엔 | | 現, ㈜스토리엔 대표이사 | | 前, 아이피알앤리턴컴 부사장 | | 前, 오리온그룹 홍보팀장 | | 前, ADT캡스 광고홍보팀장 | | 前, 크라운제과 기획홍보담당 | | 성균관대 영문학과 졸업 / 서울시립대 경영학 석사 | | [주요 프로젝트] | | 오리온 닥터유 MPR, 마켓오 MPR, KTF 온라인 PR, 도시바 MPR, 새롬기술 위기관리커뮤니케이션, 한국수력원자력 원전수거물센터 유치 PR, 파리바게뜨 PR, 할리스커피 PR, 인천공항 에어스타애비뉴 PR, 하겐다즈 PR, 그린자이언트 PR, 네이처밸리 PR, 미스터피자 MPR, CJ MPR, 코카콜라 MPR | [저서] | | 제대로 통하는 소셜마케팅 7가지 법칙 | | 똑똑한 홍보팀을 만드는 실전홍보세미나 | | 스스로 배워서 마음대로 써먹는 전략홍보 워크북 | [강의] | | 삼성전자, 성균관대, 흑자경영연구소 등 | | | 김준 팀장 / 프레스블로그 | | 現 프레스블로그 소셜마케팅본부 팀장 | | 前 플래니티 마케팅 팀장 | | 前 MDtech(엠디테크) 대표 | | 前 인터팬 근무 | | [주요 프로젝트] | | 소셜미디어 분석 프로그램 SMAT 기획 및 런칭 | | AHP 합리적 온라인 포지셔닝 모델 구축 | | CGM Marketing Analysis (약 800건) | | SMI 온라인 브랜드 인지도 지수측정 개발 (월간IM 09'09 게재) | [강의] | | MD교육원 아카비전 정규 강사 | | 마케팅전략연구소 강의 | | | 조애경 부장 / BBDO KOREA | | 現 BBDO KOREA Proximity 본부 근무 | | DDB KOREA TribalDDB | | 前 레볼루션 커뮤니케이션즈 | | 前 디킴스 커뮤니케이션즈 | |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 졸업 | | [수상경력] | | 2004 대한민국 광고대상 인터넷 부문 은상 | | 2004 한국인터넷마케팅 협회 마케팅 은상 | | 2005 한국 인터넷마케팅 협회 마케팅부문 동상 | | 2006 한국인터넷마케팅 협회 크리에티브 부문 금상 | | 2007 Cannes 국제 광고제/ Cyber lions shortlist | | 2007 IBA (International Business Award) Best Online Ad / Stevie Winner | | 2007 LIA (London International Advertising Awards) interactive banner / Silver | | 2007 대한민국 광고대상 인터넷 부문 금상 | | 2009 IBA (International Business Award) Best Online Ad / Final list | | 2009 Digital media Korea 광고 크리에티브 부문 대상 | [기고] | | 한국 광고단체 연합회 : 2007~8 광고계 동향 분기별 분석보고서 온라인 매체부문 기고 | | | 이강석 대표 / SMBC Group 소셜웹 트렌드 연구회 | | 現,SMBC Group 소셜웹 트렌드 연구회 / 대표 | | 現 ㈜웹브라이트 연구소 소장 | | 現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전문위원 | | 現 한국산업기술진흥원(KAIT) 분과위원 | | 現 인터넷지식방송 Gnaru 소셜토크 방송 진행자 | | 호서대학교 창업대학원 멘토 / 강사 | | 경북공무원교육원 소셜미디어 주임 강사 | | 소셜미디어 칼럼니스트, 코치, 컨설턴트 | | [주요 프로젝트] | | 정부지원 재직자 및 고용보험 환급과정 (80시간) | | 6개월 과정 Social-web Stody Project (180h) | | Social-Web Trend Research Program (20h) | | Social Entre-Preneurial Program (40h) | | Self-Directed Learning Program (60h)) | [저서] | | 스마트경영의멘토 칭기즈칸 리더십 / 매경출판 | | SNS 100배 즐기기 / 매경출판 | | 블로그로 1억벌기 / 글로세움 | | Blogger's Survival / Blogos | | 2009 블로그로 살아남다 / Blogos | | 온라인 오프라인에 만나다 / Blogos | [강의] | | 경북공무원교육원, 전남공무원교육원, 강남구청, 장금상선, 상공회의소, 영월군청, 전남농업기술원, 광주시청 | | 정보통신진흥원, 여성능력개발센터, 대전교육연수원, 미즈교육원, 서울시청, 국세청, 한국지류협회, TOZ | | 마케팅공화국, 프래그머티스트, 런어웨이, 3aPlus, 아시아글로벌리더그룹, 매스터마인드그룹, 아이엠에드 | | 호서대학교 창업대학원, 한세대학교, 안양대학교, 목포대학교, 동국대학교, 후이즈, 프랜차이즈협회 | | | 이수진 부장 / 이노션 월드와이드 | | 現, 이노션 월드와이드, 모바일비즈니스팀 SNS Director | | 前 아이파트너즈 | | 前 홍익인터넷 | | 이화여자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 | | (사)한국PR협회 인증 PR전문가 (KAPR) | | [주요 프로젝트] | | 현대자동차, 현대캐피탈, 기아자동차, 현대카드, 삼성전자 외 | | SNS 마케팅 전략 기획 및 운영 | | 온라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기획 | | - 홍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채널 총괄 | [강의] | | 현대중공업 그룹, 현대오일뱅크 기업SNS운영 전략 | | 삼양식품, SNS 마케팅 전략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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