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ocial (Media)의 의미 제대로 알기 Social Media 활용 1.0 vs. 2.0 마케팅패러다임 진화의 힘 "Social" 고객주도형 마케팅 패러다임
2. Social 시대의 마케팅 기본원칙 Problem Solving & Curation : Infomediary 2.0 Reality : Content의 진정성 Beyond Social Media : Triple Media 시각에서의 기획과 전개
3. Social시대 마케팅 전략 틀과 주요사례 Social Listening과 Marketing Process 재구성 고객과의 직접 커뮤니케이션 구조 재 구축과 대응 핵심거점으로서의 Community Gamification & Storytelling중심의 Content 구조
오창호 교수 한신대학교
Break Time
2세션 11:10~12:10
소셜 마케팅은 '메시지 마케팅'이다
1. 마케팅 관점에서 소셜미디어의 가치 2. 채널 통합에서 메시지 통합으로 3.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 동력, 소셜 메시지 개발 방안
황상현 본부장 에스코토스 컨설팅(주)
Lunch Break
3세션 13:30~14:30
소셜미디어 시대의 브랜드스토리 전략
1. 소셜미디어 시대의 브랜드스토리 발굴 기법 2. 창의적인 소셜스토리텔링 기술 3. 브랜드스토리로 커뮤니케이션하기
김태욱 대표 ㈜스토리엔
Break Time
4세션 14:40~15:40
마케터에게 영감을 주는 소셜 마케팅 사례 (성공 전략에서 분석까지)
1. 소셜2.0 시대의 기업 SNS 전략 2. 소셜 큐레이션 3. 영감을 주는 디지털 기술들 4. 국내외 소셜 마케팅 사례 5. 소셜 마케팅 모니터링과 분석
이수진 부장 이노션 월드와이드
Break Time
5세션 15:50~16:50
효과적인 SNS 활용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가이드
1. SNS 이용현황 이용현황 타겟분석
2. SNS 특징 분석
3. SNS HOW TO Campaign tool - 컨탠츠 - Viral Fact - Benefit Brand Platform - 운영 전 고려사항 - 운영 시 고려사항
조애경 부장 bbdo코리아
Break Time
6세션 17:00~18:00
차별화된 소셜미디어서비스를 활용한 마케팅 기법
- 비주얼 소셜미디어 서비스를 활용한 고객 브랜드 경험강화기법 - 위치기반 연동 소셜미디어 연계 고객접점 강화 방안 - 온/오프라인 소셜미디어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강화 전략
김형택 대표 마켓캐스트
오창호 교수 / 한신대학교
現, 한신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前, 미국 University of Washington 연구교수Marketing (2001)
前, 일본 東京대학교 경제학부 경영학 연구과정 (1991-1993)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마케팅) 석.박사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1997.1.-1999.12. : LG그룹 구조본 인터넷비즈니스 자문
1999. 12. ~ 2001.2. : 한신대학교 인터넷 창업보육센터 소장
2003/2004한국광고대상(인터넷광고부문), 한국유통대상 심사위원
2004. 1. ~ 2005.12,: 산업자원부 유통/물류 분과 자문위원
2007. 3. ~ 2008.2. : 아모레퍼시픽 인터넷부문 자문교수
2003. 1. ~2008.12. : 한국 인터넷마케팅협회 자문교수
2007. 1. ~2009.2. : 한국 인터넷광고 심의기구 회장
2009. 10 CJ오쇼핑 인터넷쇼핑몰 운영전략 자문
2009-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 한국관광공사 자문위원
[주요 연구프로젝트 참여경력]
식품광고효과측정모형연구 (1992, 일본)
통신업체 기업 커뮤니케이션전략 연구 (1997)
정보통신사업자의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개발전략 (2000)
eBrand구축전략 및 평가모델 개발에 관한 연구 (2000)
인터넷 광고표준화 및 가이드라인 (2003-2006)
유통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연구 (산업자원부, 2004)
인터넷광고활성화를 위한 기반조성연구 (인터넷마케팅협회, 2005)
인터넷광고 거래프로세스 개선방안 연구(한국전산원, 2006)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경쟁력 강화 전략 연구(ETRI/CIG, 2007)
인터넷광고표준화 (2008/2009)
현대자동차 Global Brand Strategy (2009)
[주요강의이력]
1996 ~ 현재 : LG그룹 인화원, LG전자, 삼성전자, 현대자동창, 롯데그룹, 롯데백화점, 생산성본부, SK Telecom, GS홈쇼핑 등에서 강의
[논문및저서]
유통경로시스템의 설계 및 평가를 위한 구성원리의 모색과 그 유효성에 관한 연구/서울대(박사학위)/1994
On-Line Media의 위상규명 및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에의 활용에 관한 연구/광고연구/1995
인터넷이 기업경영을 바꾼다 (권순범외 공저)/영진출판사/1998
On Distributor Commitment in Marketing Channels for Industrial Products/Journal of International Marketing/2002
커스터머인사이드(디지털소비자의 이해)/삼성경제연구소/2007
한국의 광고 II/나남/2008
광고와 프로모션 (오창호 외 공동번역)/한경사/2008
황상현 본부장 / 에스코토스 컨설팅(주)
現, 에스코토스 컨설팅㈜ 수석코치 / 디지털 본부장 (2010 ~ 현재)
前, 에델만코리아 차장 (2007.03 ~ 2009.11)
前, 메타커뮤니케이션즈 과장 (2004.03~2007.03)
前, 드림커뮤니케이션즈 (2003.02 ~ 2004.02)
前, 사람과 이미지 (2002.02 ~ 2003.02)
[주요 프로젝트]
SK그룹 CEO&임원 미디어 트레이닝 진행
삼성전자, LG전자, KT, SKT, 농심, 한화63시티, 스탠다드차타드 코리아 등 국내외 유수의 기업 소셜 미디어 컨설팅 진행
회사명 : (주)화산미디어 | 사업자 등록번호 : 211-88-24920 | 대표자 : 정용달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잠원동 47-4 샤인빌딩 4층 | 대표전화 : 070-8282-6180 Copyright ⓒ 2011 데이터넷.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datanet.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