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임박] 소셜미디어시대의 고객 데이터 분석과 타겟 마케팅 활용 전략 - 삼일PwC컨설팅, 신세계, SK C&C 등 - 8월 21일 - 한국과학기술회관
1세션 10:00~11:00
고객 데이터에 대한 새로운 도구, 새로운 기회들 (스마트폰, SNS, Big Data를 중심으로)
고객 데이터 활용에 대한 10가지 새로운 영역들의 등장
1. 기업 트위터 중독(Enterprise Tweet-aholism) 2. 소셜라이징(Socializing) 3. 모바일 혁명(Mobile Revolution) 4. 실제/디지털 통합(Place-Space Convergence) 5. 위치기반 마케팅(Location-sensitive Marketing) 6. 테블릿 공습(Tablet Invasion) 7. 증강현실(More Real Than Reality) 8. 검소한 멋쟁이(Frugal Chic) 9. 모든 것에 대한 NFC(NFC for All) 10. 게임광고(Game-vertising)
김이식 상무(파트너) 삼일PwC Consulting
Break Time
2세션 11:10~12:10
전략적 고객유입 관리를 통한 쇼핑몰 매출 증대 방안
1. 쇼핑몰 마케팅 프레임 이해하기 쇼핑몰 마케팅 프레임
2. 쇼핑몰 유입관리 방안 유입 채널 관리 채널별 고객 패턴 주요 인프라 케이스 스터디
3. 유입 고객관리 방안 쇼핑몰 내 구매전환 유도 방안 재구매 유도 방안
4. 쇼핑몰 마케팅 성과 분석 방안
홍관영 대표 밀버스
Lunch Break
3세션 13:30~14:30
고객 세분화 전략 및 고객 유형별 타겟 캠페인 사례
1. 고객에 대한 이해 고객 이해의 필요 고객 보는 방법의 변화
2. 고객 세분화를 위한 환경 구축 고객 데이터의 분석 infra 구축 고객 분석 세분화를 위한 전략적 접근 캠페인을 위한 타겟마트 구축
3. 캠페인 사례 고객의 행동 기반 캠페인 자동화된 캠페인 상품 추천 캠페인
4. 캠페인 관리 및 성과
임효묵 상무 ㈜신세계
Break Time
4세션 14:40~15:40
웹사이트 통계 분석을 통한 서비스 기획 및 운영 전략
1. 웹 서비스에 관하여 2. 일반적인 KPI(Key Performance Index) 선정 방법 3. 웹 통계를 기반으로 한 KPI 달성 수준을 파악 4. 웹 사이트를 개선 방법 도출 5. 성공 사례
박태용과장 SK C&C
Break Time
5세션 15:50~16:50
소셜 빅데이터를 활용한 트렌드 분석과 기회영역 발굴
1. 마케팅 환경의 변화와 디지털 데이터의 활용 가치 모든 것의 디지털 데이터化, 그리고 소비자의 흔적 웹사이트 방문 데이터 (트래픽, 웹로그)를 활용한 고객 분석과 웹사이트 최적화 방문자 행동패턴 분석 - 방문자의 궤적과 동선 분석 검색 데이터의 활용 - 웹, 모바일 등 검색통계 분석
2. 소셜 빅데이터의 의미와 가치 소셜미디어의 마케팅적 가치를 정의하는 또다른 시각 소셜미디어에서 생성되는 방대한 소비자 의견 데이터 소비자를 읽는 독심술, 소셜 빅데이터 분석
3. 소셜 빅데이터 분석의 활용 전략 및 사례 소셜 빅데이터의 활용 분야와 사례 트렌드 분석의 새로운 방법과 e-Commerce 분야의 기회영역 소비자 인사이트 도출과 잠재시장 기회 탐색 소셜 공간에서의 시즌성 이슈 분석과 시즌 주력 아이템 발굴 소비자 트렌드 분석을 통한 상품소싱과 영업테마 도출
신도용 팀장 ㈜다음소프트
Break Time
6세션 17:00~18:00
성공적인 타겟 마케팅을 위해 필요한 고객 데이터 관리 및 분석 전략
1. 타겟 마케팅 성공의 열쇠: 고객 데이터와 분석 타겟 마케팅에 대한 오해 타겟 마케팅의 현수준과 과제 타겟 마케팅 성공을 위한 기반 구조 요건
2. 고객 데이터 관리의 고도화 고객 데이터의 범위 및 유형-원시 데이터와 분석용 가공 데이터 고객 데이터 확보와 관리 고객 데이터 이력 관리 체계화
3. 고객 분석의 고도화 타겟캠페인의 고객 분석 사이클 고객 분석의 범위, 유형 및 기법 고객 분석 고도화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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