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8월 17일 금요일

[마감임박] 소셜미디어시대의 고객 데이터 분석과 타겟 마케팅 활용 전략 - 삼일PwC컨설팅, 신세계, SK C&C 등 - 8월 21일 - 한국과학기술회관

1세션
10:00~11:00
고객 데이터에 대한 새로운 도구, 새로운 기회들 (스마트폰, SNS, Big Data를 중심으로)
고객 데이터 활용에 대한 10가지 새로운 영역들의 등장

1. 기업 트위터 중독(Enterprise Tweet-aholism)
2. 소셜라이징(Socializing)
3. 모바일 혁명(Mobile Revolution)
4. 실제/디지털 통합(Place-Space Convergence)
5. 위치기반 마케팅(Location-sensitive Marketing)
6. 테블릿 공습(Tablet Invasion)
7. 증강현실(More Real Than Reality)
8. 검소한 멋쟁이(Frugal Chic)
9. 모든 것에 대한 NFC(NFC for All)
10. 게임광고(Game-vertising)

김이식 상무(파트너)
삼일PwC Consulting
Break Time
2세션
11:10~12:10
전략적 고객유입 관리를 통한 쇼핑몰 매출 증대 방안
1. 쇼핑몰 마케팅 프레임 이해하기
쇼핑몰 마케팅 프레임

2. 쇼핑몰 유입관리 방안
유입 채널 관리
채널별 고객 패턴
주요 인프라
케이스 스터디

3. 유입 고객관리 방안
쇼핑몰 내 구매전환 유도 방안
재구매 유도 방안

4. 쇼핑몰 마케팅 성과 분석 방안

홍관영 대표
밀버스
Lunch Break
3세션
13:30~14:30
고객 세분화 전략 및 고객 유형별 타겟 캠페인 사례
1. 고객에 대한 이해
고객 이해의 필요
고객 보는 방법의 변화

2. 고객 세분화를 위한 환경 구축
고객 데이터의 분석 infra 구축
고객 분석 세분화를 위한 전략적 접근
캠페인을 위한 타겟마트 구축

3. 캠페인 사례 고객의 행동 기반 캠페인
자동화된 캠페인
상품 추천 캠페인

4. 캠페인 관리 및 성과

임효묵 상무
㈜신세계
Break Time
4세션
14:40~15:40
웹사이트 통계 분석을 통한 서비스 기획 및 운영 전략
1. 웹 서비스에 관하여
2. 일반적인 KPI(Key Performance Index) 선정 방법
3. 웹 통계를 기반으로 한 KPI 달성 수준을 파악
4. 웹 사이트를 개선 방법 도출
5. 성공 사례

박태용과장
SK C&C
Break Time
5세션
15:50~16:50
소셜 빅데이터를 활용한 트렌드 분석과 기회영역 발굴
1. 마케팅 환경의 변화와 디지털 데이터의 활용 가치
모든 것의 디지털 데이터化, 그리고 소비자의 흔적
웹사이트 방문 데이터 (트래픽, 웹로그)를 활용한 고객 분석과 웹사이트 최적화
방문자 행동패턴 분석 - 방문자의 궤적과 동선 분석
검색 데이터의 활용 - 웹, 모바일 등 검색통계 분석

2. 소셜 빅데이터의 의미와 가치
소셜미디어의 마케팅적 가치를 정의하는 또다른 시각
소셜미디어에서 생성되는 방대한 소비자 의견 데이터
소비자를 읽는 독심술, 소셜 빅데이터 분석

3. 소셜 빅데이터 분석의 활용 전략 및 사례
소셜 빅데이터의 활용 분야와 사례
트렌드 분석의 새로운 방법과 e-Commerce 분야의 기회영역
소비자 인사이트 도출과 잠재시장 기회 탐색
소셜 공간에서의 시즌성 이슈 분석과 시즌 주력 아이템 발굴
소비자 트렌드 분석을 통한 상품소싱과 영업테마 도출

신도용 팀장
㈜다음소프트
Break Time
6세션
17:00~18:00
성공적인 타겟 마케팅을 위해 필요한 고객 데이터 관리 및 분석 전략
1. 타겟 마케팅 성공의 열쇠: 고객 데이터와 분석
타겟 마케팅에 대한 오해
타겟 마케팅의 현수준과 과제
타겟 마케팅 성공을 위한 기반 구조 요건

2. 고객 데이터 관리의 고도화
고객 데이터의 범위 및 유형-원시 데이터와 분석용 가공 데이터
고객 데이터 확보와 관리
고객 데이터 이력 관리 체계화

3. 고객 분석의 고도화
타겟캠페인의 고객 분석 사이클
고객 분석의 범위, 유형 및 기법
고객 분석 고도화 사례

전용준 대표
리비전컨설팅

김이식 상무(파트너) / 삼일PwC Consulting
現, 삼일PwC Consulting 상무(파트너)
現, 한국CRM협의회 부회장
現, 서울시 뉴미디어 CRM 자문위원
2009 CRM Fair 기조연설
2006 CRM Fair Fall 기조연설
서울대학교 수학과 석사
서울대학교 수학과 학사
[프로젝트]
삼성증권, 대신증권, NH증권, 삼성화재, 현대해상, 동부화재, 동부생명, 삼성카드, BC카드, NH카드, 롯데백화점, 삼성플라자, AK면세점, LG패션, CJ, 이랜드 그룹, 아모레퍼시픽, 코리아나 화장품 등 다수
[강의이력]
삼성전자, SK, 동부그룹, 한화그룹, KAIST 등 다수
[수상이력]
삼성전자 내부컨설턴트 양성 교육 Best Instructor 수상
홍관영 대표 / 밀버스
現, 밀버스 대표이사
2009년 한국CRM협회 부회장
2002~2009년 CUSTOMER INSIGHT
2001~2002년 인컴브로더
[프로젝트]
2009년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멤버십 전략 수립
2006년~2008년 아디다스 Loyalty Program 전략수립 / 운영
2005년~2008년 로레알 CRM 캠페인 전략 / 성과분석
2005년 하나로텔레콤 이탈방지 캠페인 전략
2005년 롯데백화점 멤버십 전략 수립 컨설팅
2004년 제일모직 휴면고객재활성화 캠페인 전략/분석
[강의이력]
2010년 한국CRM협회 : Social Influence Marketing 활용 사례 및 전략
2010년 매일유업 : Social Influence Marketing 활용 사례 및 전략
2010년 ELCA : 화장품 산업에서의 CRM 전략 수립 및 실행 방안
2009년 하나투어 : 여행 산업에서의 고객 세분화 전략 및 활용 방안
2009년 KAIST : CRM에 대한 이해와 활용 사례
임효묵 상무 / ㈜신세계
現, 신세계백화점 상무, 온라인사업담당
신세계I&C EC사업부장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백화점
삼성 입사
[프로젝트]
2012년 신세계몰 Mobile App. Web
2011년 신세계몰 Internet Web R/W, CRM 구축(D/W, Campaign, 마이너)
2005년 첼시아웃렛 T/F
2004년 신세계백화점 CRM 참여
2001년 신세계인터내셔날 명품 CRM 구축
2000년 신세계인터내셔날 MIS 구축
1992년 Database활용 영업정보
[강의이력]
2012년 온라인시장의 변화 (전경련)
박태용 과장 / SK C&C
現, SK C&C Portal 운영담당 과장
유니원 커뮤니케이션즈 근무
단암데이터 시스템즈 근무
한국외국어 대학교 경영정보 석사
[프로젝트]
'04년 ~ '06년 Ting 웹사이트 기획
'07년/'08년 T world 개편 기획
'09년 M고객센터 고도화 기획/SKT 온라인 판매대리점 구축 기획
'10년 모바일 T world 구축 기획/SKT 웹 통합 Platform 구축 기획
신도용 팀장 / ㈜다음소프트
現 ㈜다음소프트 더마이닝컴퍼니 전략기획팀장
前 ㈜이엠넷 전략기획팀장
前 ㈜엔투비 전략기획실 과장
맥킨지 Digital Marketing External Expert
Coleman Research Group Expert (Internet Marketing in Korea)
[프로젝트]
GS홈쇼핑, SK텔레콤, 아모레퍼시픽, 현대기아자동차, CJ제일제당, 유유제약, 삼성전자, 존슨앤드존슨, P&G, 웅진코웨이, 다음커뮤니케이션, 국무총리실 등 다수
[강의]
OMS(Online Marketing Summit)2009~2010
NHN 광고주 세미나
대만 OMS 'Digital Miracle from Korea' (야후대만 초청)
대만 모모홈쇼핑 전직원 강의 (푸방그룹 초청)
KNP (Korean Netizen Profile) 세미나(광고단체연합회)
전자신문 DMS 컨퍼런스 2012
서울시 뉴미디어 전문가 과정 2012
화장품 업종 온라인실전 마케팅 세미나 2012
비즈델리, 한국생산성본부 강사
국내 80여 대학 특강 (취업, 마케팅, 프레젠테이션 등)
각종 컨퍼런스 및 기업,기관,대학 강의 다수
전용준 대표 / 리비젼컨설팅
現, 리비젼컨설팅 대표컨설턴트
前, 엑설루션컨설팅 이사
前, 이씨마이너 이사
前, 케이엔티컨설팅그룹 책임
美워싱턴大 Visiting Scholar 연수
아주대학교 경영학 박사
[프로젝트]
백화점, 대형마트, 홈쇼핑, 신용카드, 인터넷쇼핑, 제조, 서비스, 금융 등 다양한 업종의 CRM 전략수립, 캠페인기획, 고객분석/마이닝 컨설팅 다수 수행. 최근 롯데멤버스, 롯데마트, SK텔레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 프로젝트 수행
[강의이력]
능률협회컨설팅, 정보산업연합회, 보험연수원, 전산원, LG인화원, SAS코리아, SPSS, 리비젼아카데미 등
[저서]
CRM2.0 고객중심경영 업그레이드 전략 / 타임스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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