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5월 26일 화요일

송진호님께 드리는 KISDI 뉴스레터 300호

  2009.5.26(화) 제 300호
  보고서 이미지
한국사회의 방송.통신 패러다임 변화연구: 총괄보고서
한국사회의 방송·통신 패러다임 변화 연구 08-01, 황주성 외
 

“미래는 먼저 내다보고 준비하는 자만이 살아남는다”는 경구(警句)로 미래사회에 대한 남다른 통찰력을 보인 세계적 석학 피터 드러커는 미래를 적극적으로 대해야 함을 강조했습니다. 불확실한 미래를 정확하게 예측하는 것은 물론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변화의 트렌드를 예측함으로써 미래의 정책수요를 사전적으로 찾아내어 전략적으로 대응하는 것은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는 중요한 열쇠입니다....more

 
 
전문가칼럼
  <한국사회의 방송·통신 패러다임 변화 연구>
방통융합에 따른 개인과 기업의 경제활동 변화 / 손상영 외
   
방통융합 시대의 행복감 연구 / 최항섭 외
   
방통융합시대의 미디어 이용과 라이프스타일 변화 / 이호영 외
   
컨버전스 시대 지속가능한 미디어 환경을 위한 정책연구/ 이호영 외
   
         
  그래픽뉴스      
  그래픽뉴스  

日 2008년 매체별 광고비 비중
2008년 일본의 매체별 광고비 비중을 살펴보면, 프로모션미디어광고비가 39.3%로 가장 높았고, TV 28.5%, 신문 12.4%, 그리고 온라인광고가 10.4%로 나타나, 일본에서도 온라인광고가 TV, 신문과 함께 광고산업을 이끄는 주요 매체임을 알 수 있다...more

출처 : 주요국의 인터넷 광고시장 현황 분석
(방송통신정책 제21권 9호 통권462호, 2009.05.16, 38p.)

 

  공지사항 과제공모  
 
[한국방송학회] Beyond Convergence :디지털 컨버전스의 미래
  2009.6.1(월) 오후 2시 / 한국언론재단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
   
2009 국제방송통신컨퍼런스 개최안내
  2009.6.17(수) ~ 6.18(목) / 코엑스
   
[IITA] 주간기술동향 원고 공모
  응모기간 : 수시접수
제출자격 : 대학, 연구기관, 산업체의 정보통신 분야 종사자
   
 
   
  「통신정책에 대한 인문사회과학적 연구(II)」2009년도 재공모 연구용역사업 공고
  접수기간 : ~ 2009년 5월 31일(일) 자정까지
   
 


 

 



 

KISDI 홈페이지
지난 소식 문의하기 홈페이지 바로가기 알림마당 정보마당 열린마당 KISDI 소개 IKIS ITSTAT 그KISDI 블로 방통위 블로그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