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월 20일 목요일

블로터컨퍼런스 '페이스북 비즈니스 인사이트 2011'

본 메일은 ZDNet Korea에서 제공하는 기업의 신제품 소개, 신기술 동향, PR 및 컨퍼런스, 세미나 등의
이벤트 관련 소식을 이메일로 받겠다고 승인해주신 회원들에게만 보내는 Permission Mail 입니다.
블로터컨퍼런스:페이스북 비즈니스 인사이트 2011
페이스북 전 세계 이용자 수가 5억 8천만명을 넘어섰습니다. 국내 이용자 수는 2백 3십만 명이지만, 지난 해 1월 40만 명이었으니, 1년 새 500%나 증가한 셈입니다. 올해는 최소 5백만명에서 많게는 1천만명에 달할 것이라는 예상도 나오고 있습니다.

회원 수 뿐 만 아니라, 실제 사용에 있어서도 페이스북의 성장세는 놀라웠습니다. 얼마 전 미국에서는 순방문자 수에서 페이스북이 구글을 앞질렀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인당 체류시간과 총 이용시간에서 구글을 따돌린 것은 이미 여러 달 전 이야기입니다.

구글의 시대가 저물고 페이스북의 시대가 열리는 듯 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변화는 과거 웹 생태계의 중심이 야후에서 구글로 넘어가던 때와는 완전히 다른 양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단지 웹 생태계의 제왕 자리가 바뀌는 것이 아니라 웹 생태계 자체도 ‘소셜’하게 변화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페이스북으로 인해 웹 생태계의 구조를 이루던 기계적 연결망은 사람의 관계망으로 대체되고 있고, 인터넷 이용자들은 기꺼이 자신의 신원과 개인 정보를 드러내고 있으며, 추천과 구독이라는 정보 탐색 방식이 검색 못지 않게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신뢰와 인맥이 가장 중요한 비즈니스의 원천이 되고 있습니다. 한 마디로 웹 생태계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패러다임의 변화는 새로운 기회를 열어줍니다. 기득권의 기반이 해체되는 만큼 새로운 기업과 사업이 성장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는 것입니다.

블로터는 여러분들이 이 기회를 살리는 데 도움을 드리고자 컨퍼런스를 기획하였습니다. 페이스북에 대한 이해, 페이스북이 만드는 소셜 웹 생?O계로 들어가는 방법, 페이스북 이용자들로부터 신뢰와 인맥이라는 비즈니스 자산을 쌓는 방법, 그리고 그 자산으로 매출을 일으키는 방법 등 페이스북 비즈니스에 필요한 것들을 총체적으로 다루고자 합니다. 저희 블로터가 마련한 '페이스북 비즈니스 인사이트 2011' 컨퍼런스로 미래 비즈니스의 주역이 되시길 바랍니다.
주제 : 페이스북의 비즈니스 활용 일시 : 2011년 2월 14일(월) 09:30~17:00 장소 : 한국과학기술회관 대강당(강남역 부근) 인원 : 400명
사전등록 하러 가기
프로그램
시간 프로그램 강사
09:30~10:00 입장, 개회사
10:00~10:20 Key Note 페이스북 비즈니스 인사이트 2011
 • 페이스북이 블로터닷넷에 주는 도전과 기회
 • 페이스북의 비즈니스 활용에 필요한 7가지 요소:
   페이스북 소셜그래프, 기업용 페이지,
   커뮤니케이션, F커머스,페이스북 광고,
   페이스북 애널리스틱스,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

블로터앤미디어
김상범 대표
10:20~11:00 세션 1 페이스북 시대의 뉴 패러다임
'소셜그래프와 소셜웹'

 • 웹 2.0의 쇠퇴와 페이스북 시대의 부상
 • 웹 비즈니스의 미래, 페이스북의 역사에서
   길을 찾다.
 • 모든 웹 생태계는 페이스북으로 통한다
   : 페이스북 소셜그래프
 • 미래 소비자를 이해하는 열쇠, ’facebookers’

연세대 커뮤니케이션 연구소

강정수 박사
11:10~11:50 세션 2 기업용 페이스북 페이지의 구축과 관리
 • 페이스북의 비즈니스 활용은 개인 계정에서부터
   시작하라
 • 페이스북 기본 기능의 이해와 활용
 • 기업용 페이스북 페이지의 구축과 관리
 • ROI 극대화를 위한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
   노하우 공개

페이스북 페이지 ‘리얼타임 소셜웹’/블로그 VOIP Web 2.0 운영자

김태연(필명 : 버섯돌이)
11:50~12:30 세션 3 비즈니스를 위한 페이스북 커뮤니케이션 스킬
 • 국내외 기업용 페이스북 페이지 모범 사례 분석
 • 페이스북 페이지의 고객(팬) 만들기, 늘리기,
   유지하기
 • 페이스북을 이용한 고객 관리 스킬
 • 페이스북을 이용한 홍보, 마케팅 스킬
 • 페이스북에서의 개인/기업 정보 관리 매뉴얼

소셜링크

이중대 대표
12:30~14:00 점심시간
14:00~14:40 세션 4 관계를 비즈니스 자산으로, 페이스북 커머스
 • 이커머스 vs. 소셜커머스 vs. 페이스북 커머스
 • 페이스북 커머스의 유형과 사례
 • 성공적인 페이스북 커머스를 위한 로드맵

블로터 소셜커머스랩장

김철환
14:40~15:20 세션 5 페이스북 광고의 기획과 집행
 • 페이스북 광고에 대한 이해
 • 페이스북 광고 플래닝
 • 페이스북 광고 소재의 제작
 • 페이스북 광고의 성과 측정
미정
15:20~15:40 Coffee Break
15:40~16:20 세션 6 페이스북에서의 기업활동, 성과측정
어떻게 할 것인가? 페이스북 애널리틱스

 • 온라인 마케팅의 성과측정 기준
 • 페이스북 성과측정을 위한 기준 수립
 • 페이스북의 관계별 가치 측정 기준
   : 친구, 팬 등
 • 페이스북 성과측정을 위한 데이터 수집과 분석
 • 페이스북 채널별 인사이트와 애널릭스티스
   응용

이스토리랩

강학주 소장
16:20~17:00 세션 7 비즈니스 플랫폼의 페이스북 연동과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제작

 • 페이스북 오픈 API에 대한 이해와 비즈니스
   플랫폼의 적용
 • 페이스북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이해와 개발
   가이드
 • 페이스북 애플리케이션 제작 시연

ITH

김범섭 대표
사전등록하기
| 신규가입 | 뉴스레터 해지/변경 | 수신거부 |
본 메일은 회원가입(변경)시 회원님의 동의를 얻은 후 발송한 Permission Mail 입니다.
ㆍ 송진호님은20010619000000에 ZDNET KOREA에 가입하셨습니다.
ㆍ 본 뉴스레터의 수신을 원하지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눌러주세요.
 This Newsletter was sent at your request. If you unknowingly received this, please accept
 our apologies, and click here to unsubscrib. Thank you.
ㆍ 본 메일은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문의는 ask@zdnet.co.kr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 2000-1호에 따른 안내]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466-8 코마빌딩 4층, 5층 / TEL : 02-3300-100 / 사업자번호 220-87-44355

'The Korean edition of 'ZDNet' is published under license from CNET Networks, Inc., San Francisco, CA,
USA. Editorial items appearing in 'ZDNet Korea' that were originally published in the US Edition of 'ZDNet',
'CNET', and 'CNET News.com' are the copyright properties of CNET Networks, Inc. or its suppliers.
Copyright ⓒ 2007 CNET Networks, Inc. All Rights Reserved.
'ZDNet', 'CNET' and 'CNET News.com' are trademarks of CNET Networks, Inc.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