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3월 30일 수요일

[미디어글쓰기] 통합 커뮤니케이션 시대의 미디어 글쓰기 전략 및 실행 방법론 - 피크15커뮤니케이션 유민영 대표 - 4월 25일

아젠다
1세션
14:00~14:50
글쓰기 기본 4대 원칙
1. 무엇을 핵심 메시지로 할 것인가?
2. 어떻게 전개할 것인가?
3. 어떻게 표현할 것인가?
4. 누구에게 언제 어떻게 피칭할 것인가?
2세션
15:00~15:50
홍보맨, 기사, 기자, 보도자료의 재구성
1. 홍보맨과 기자의 위상이 바뀌고 있다.
2. 기자는 아이템 세 개를 위해 산다.
3. 기사는 절대 그냥 만들어지지 않는다.
4. 보도자료는 Create가 아니라 Re-Design이다.
3세션
16:00~16:50
기사는 보도자료 안과 밖에서 만들어진다
1. Media Relations는 총체적 과정이다.
2. Network이 기사를 만든다.
3. 기사의 가치와 크기는 예측할 수 없다.
4. 위기상황과 평시상황을 구분해야 한다.
4세션
17:00~17:50
실행의 툴
1. 가지고 있는 것으로 구성하라(Core)
2. 상대를 가두고 자신은 확장하라(Frame)
3. 리드 작성에 10배를 투자하라(Lead)
4. 팩트는 100번 확인해라(Fact)
5. 꼭 필요한 것만 써라(Simplicity)
6. 한 놈만 패라(Target)
7. 이벤트는 꼭 필요할 때만 해라(Message)
8. 남의 노래를 부르지 마라(Creativity)
9. 기자의 입장에서 써라(Position)
10. 진부함을 넘어서라(Brand-new)
11. 시대를 읽어라(Trend)
12. 단독 기사를 고집할 필요가 없다(Collaboration)
13. 기사가 되는 날이 있다(Timing)
14. 대가가 따른다는 것을 잊지 마라(Cost)
15. 실행 없는 아이디어는 백지에 불과하다(Solution)
16. 왜 쓰는지 재확인하라(Goal)


유민영 대표 / 피크15 커뮤니케이션
現 피크15 커뮤니케이션 대표 컨설턴트
前 대통령 비서실 보도지원비서관(춘추관장), 대변인실 행정관 (2003~2008)
前 모아이 커뮤니케이션 기획실장
前 SCG㈜ 기획팀장
성균관대 신문방송학과 졸업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peak15comm
[주요 프로젝트]
2011년 제일기획 PR협력업체 선정
남북정상회담, 대통령 해외 순방, 동방계획(자이툰 방문), 아프간 피랍 등 대통령 홍보 및 위기관리
대통령 국민과의 대화 PM(2001)
기업 및 지방자치단체, 민간 협회 등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언론 홍보 다수
기업 CEO 및 정치인 PI, 대통령 후보 및 정부기관장, 기업 CEO 스피치라이팅 다수
포털 사이트 기획, 웹진(386.or.kr, moai.co.kr) 운영 및 육아일기 연재, 서울신문 칼럼 연재
[강의이력]
성균관대학교, 한신대, 제너시스템즈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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