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3월 21일 월요일

[마감임박] 기획 분야 최고의 스토리를 만들기 위한 스토리텔링 설계 전략 - 3월 23,25일 - 김광일 대표

1일차 3월 23일(수)
1세션
10:00~10:50
오프닝
1. 과정/학습방법 소개
2. 강사소개
3. 교육생소개
2세션
11:00~11:50
스토리텔링의 이해
1. 스토리와 스토리텔링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2. 스토리텔링(storytelling)은 언더스텐딩(understanding)이다
3. 스토리의 구성 요소 : 인물, 사건, 배경
4. 스토리의 핵심은 '갈등'과 '구조'
Lunch Break
3,4세션
13:00~13:50
스토리의 힘
1. 왜 스토리텔링이 이슈가 되었을까?
2. 스토리의 힘: 차별화, 설득, 재미, 각인(角印), 행동화
4세션
14:00~14:50
분야별 스토리텔링
1. 정치, 경제, 사회, 문화속의 스토리텔링
5세션
15:00~15:50
분야별 스토리텔링 : 웹과 미디어
1. 웹과 미이어 환경에서의 스토리텔링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콘텐츠를 스토리로 풀어내기
6세션
16:00~16:50
분야별 스토리텔링: 건축, 지역, 음식, 홍보 등
1. 건축, 지역, 음식, 홍보 스토리텔링 사례 분석
7세션
17:00~17:50
마무리
1. 과정정리 - 다음 학습주제 제시
2일차 - 3월 25일(금)
1세션
10:00~10:50
스토리 제작 실습
1. 스토리 발굴과 창작
2세션
11:00~11:50
분야별 스토리 제작
1. 장르선정
2. 시놉시스
3. 피칭 & 피드백
Lunch Break
3,4세션
13:00~13:50
시나리오 제작
1. 배경과 상황
2. 사건 주입
3. 인물 투입(등장)
4세션
14:00~14:50
Action Method + 를 활용한 상황극장 1
1. 스토리를 극(劇:play)로 펼쳐보기
2. 토론 & 정리 & 성찰
5세션
15:00~15:50
Action Method + 를 활용한 상황극장 2
1. 스토리를 극(劇:play)로 펼쳐보기
2. 토론 & 정리 & 성찰
6세션
16:00~16:50
one story multi-use
1. 미디어에 따른 스토리 가공 사례
2. 기업(조직)의 내부메시지 전달
3. 광고/홍보/보도자료/브로우셔/제안
7세션
17:00~17:50
과정정리
1. 스토리 활용 로드맵 작성 및 발표, 코칭
2. 수료식

김광일 대표 / 러닝사이언스코리아
메시지디자이너 (Message Designer)
교육과정개발 전문가
現 한국기업분쟁해결교육센터 소장
現 러닝사이언스코리아 대표
現 단국대학교 종합인력개발원 겸임교수
호주 시드니 대학교 대학원에서 디자인사이언스 석사 학위를 받았다. 중앙대학교에서 인적자원개발(HRD) 고위지도자과정을 수료하고 자산관리학, 디자인과 영상, 멀티미디어, 에니메이션, FILM을 공부했다.
(호주)광고기획프로덕션, 경영교육컨설팅, 기업교육컨설팅, 시나리오작가, 애니메이션 PD, 당편영화연출을 거쳐
현재 메시지디자인연구소 주인장, KED한국기업분쟁해결 교육연구소 소장, 도서출판 [부귀영화] 주인장 역할을 하고 있으며 기업과 대학(단국대학교 출강)에서 직장인과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1000회 이상 강의 수행. 50개 이상의 교육과정을 기획/개발하였고 다양한 분야의 강사를 발굴/육성하고있다.
[저서]
국가대표급 인재로 거듭나는 '씨플레이어'》, 《직무교육강사 트레이닝 북, 노동부/KLA》, 《행복한 청춘을 만드는 학점2.0》
본 메일은 발송전용메일이라 답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서비스 이용 시 궁금한 점이나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지원센터' 로 연락 주십시오.
회원가입시 입력한 정보 및 비밀번호 변경은 '회원정보 수정' 에서 관리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