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5월 13일 금요일

[금일마감] QR코드의 이해와 활용 부터 디자인 제작과 마케팅 전략까지 - 5월 16일 오후 - 마켓캐스트 김형택 대표

아젠다
1세션
14:00~14:50
QR코드 이해 및 활용
1. QR코드란 무엇인가?
2차원 바코드의 개념
QR코드의 장점 및 구조

2. QR코드 이용현황 및 활용사례
QR코드 활성화 배경 및 이용현황
국내 비즈니스 QR코드 활용 사례
해외 비즈니스 QR코드 활용 사례
2세션
15:00~15:50
QR코드 디자인 및 제작
1. QR코드 제작 및 인쇄
QR코드 제작하기
디자인 QR코드 제작 프로세스
QR코드 제작 및 인쇄시 주의사항
성공 및 실패 QR코드 사례 분석
3세션
16:00~16:50
QR코드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으로의 QR코드
고객참여를 통한 즉각적인 반응 유도
미디어와 상호작용 및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소비자 의사결정 및 구매증대 효과
기존광고 차별화 및 참여유도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
인쇄매체 한계극복
고객접점 파악 및 효과측정

2. QR코드 마케팅 활용 사례 분석
고객인지 강화
경험 및 체험 유도
스토리 텔링 효과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신규 및 휴면 고객 활성화
제품의 사용 및 반복구매 증대
바이럴 및 게릴라 마케팅
4세션
17:00~17:50
QR코드 마케팅 캠페인 수립
1.효과적인 QR코드 마케팅 전개 필수 고려요소
비즈니스 목적 설정
고객접점 채널 연계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사용자 행동패턴 및 부착환경 고려
스캔 및 연결 점검
고객효과측정 및 인게이지먼트 효과분석

2. QR코드 마케팅 캠페인 수립 체크리스트
QR코드 마케팅 전략 단계
QR코드 구성단계
모바일 페이지 최적화 단계
QR코드 부착단계
QR코드 테스트 단계
QR코드 효과측정 단계



김형택 대표 / 마켓캐스트
現, 마켓캐스트 대표
前, KT하이텔 마케팅팀장
前, 베타리서치앤 컨설팅 리서치팀
前, ㈜nworks 클럽와우 마케팅 실장
前, 마이다스 동아일보 전략기획실
연세대 언론홍보대학원 석사
[강의이력]
LG전자, LG-EDS, 데이콤, 하나로통신, CJ, SK커뮤니케이션즈, 삼성화재, 한국관광공사, 아이파트너즈 강의
동국대, 한양대, 고려대, 건국대, KAIST 등 대학 및 대학원 특강
생산성본부, 금융연수원, 흑자경영연구원, 삼성멀티캠퍼스, 한겨레, 한국경제신문 강의
[저서]
QR코드 마케팅 / e비즈북스
e-라운드 마케팅 / 제우미디어
효과적인 인터넷 마케팅을 위한 웹로그분석 / 비비컴
인터넷 마케팅.com / 삼각형
본 메일은 발송전용메일이라 답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서비스 이용 시 궁금한 점이나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지원센터' 로 연락 주십시오.
회원가입시 입력한 정보 및 비밀번호 변경은 '회원정보 수정' 에서 관리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