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5월 13일 금요일

블로터컨퍼런스 'SNS와 뉴 비즈니스의 기회'

본 메일은 ZDNet Korea에서 제공하는 기업의 신제품 소개, 신기술 동향, PR 및 컨퍼런스, 세미나 등의
이벤트 관련 소식을 이메일로 받겠다고 승인해주신 회원들에게만 보내는 Permission Mail 입니다.
역사상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군이 등장하였습니다. 바로 소셜비즈니스 기업들입니다.

이들은 전 세계 수억 명의 SNS 이용자들을 시장으로 하면서, 비즈니스 DNA 자체에 SNS 고유의 특성과 기능을 반영합니다. SNS의 사회 연결망과 그 속에서 생산되고 유통되는 정보와 콘텐트를 비즈니스 자원으로 활용하기도 합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월간 이용자 수 2억명 이상의 게임업체 징가, 사업 개시 2년 만에 6조원 인수 제안을 받은 공동구매서비스 그루폰, 단 10개월 만에 기업가치가 2억원에 이른 소셜매거진 플립보드, 최근 들어 언론과 벤처캐피탈의 스포트라이트가 집중되고 있는 Q&A 서비스 쿼라 등이 있습니다. 페이스북 전용폰과 소셜 TV와 같은 소셜 디바이스, 그리고 SNS를 모니터링하고 분석해 주는 서비스들도 최근 들어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소셜비즈니스가 국내에서는 좀처럼 발견되지 않고 있습니다. 소셜비즈니스는 '세계화’라는 속성을 가진 SNS에 기반하기 때문에 국경을 쉽게 넘나듭니다. 따라서 토착 소셜비즈니스가 자리 잡지 못한다면 언젠가는 국내 비즈니스생태계가 외산 소셜비즈니스들에 잠식당하게 될 지 모를 일입니다.

이에, 블로터닷넷은 국내의 소셜비즈니스 생태계 구축을 위해 컨퍼런스를 기획하였습니다. 소셜비즈니스의 이론과 기술적 토대는 물론, 실제 소셜비즈니스를 시도하는데 필요한 통찰과 실전 노하우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폭넓고 균형 잡힌 안목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최근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소셜게임, 소셜TV, 소셜분석, 소셜웹개발, 소셜커머스 등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습니다.

블로터 컨퍼런스로 미래 비즈니스의 주역이 되시길 바랍니다.
사전등록하기
프로그램
시간 프로그램 강사
09:30-10:00 입장, 개회사
10:00-10:20 세션 1 SNS 포럼을 통해 바라본
국내 소셜 비즈니스의 현 주소

블로터앤미디어 대표
김상범
10:20-11:00 세션 2 SNS의 무한 변주,소셜 비즈니스의 세계
 • SNS와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
 • SNS가 만들어 내는 뉴 비즈니스의 세계
 • 싸이월드 창업 경험을 통해 본 소셜비즈니스의
   성공 조건

나우프로필 대표(싸이월드 창업자)

이동형
11:10-11:50 세션 3 상거래와 SNS의 만남, 소셜커머스
 • 소셜커머스의 최신 동향과 전망
 • 소셜커머스의 비즈니스 모델과 서비스 유형
 • 성공적인 소셜커머스 비즈니스를 위한 제언

블로터 소셜커머스랩장
(책 ‘소셜커머스’ 저자)

김철환
11:50-12:30 세션 4 소비자가 주인 되는 새로운 형태의 기업,
소셜 커뮤니티 : 얼숲 두레 사례로 본
소셜커뮤니티의 구축과 운영

 • 얼숲두레의 태동 배경
 • 생산자와 소비자의 직접만남 – 얼숲두레의 결성
 • 첫 번개 청계산 산행과 소잡는날 행사의 기획
 • 부분적 직거래 및 이야기 마당의 출범,
   지역 순환터 등 구체적 사업 도모
 • 미완의 과제: 교류와 거래를 확대시키는 과제

얼숲 두레 촌장
(영화사 기획시대 대표)

이인형
12:30-14:00 점심시간
14:00-14:40 세션 5 엔터테인먼트와 SNS의 만남 : 소셜게임
 • 게임 비즈니스와 SNS, 그리고 소셜게임
 • 소셜 게임 성공 조건

루비콘게임즈 대표

표철민
14:40-15:20 세션 6 스마트디바이스와 SNS의 만남 : 소셜 TV
 • 스마트디바이스와 SNS, 그리고 소셜디바이스
 • 소셜TV와 소셜 TV 비즈니스 생태계
 • 성공적인 소셜TV 비즈니스를 위한 제언

KT 경제경영연구소 박사

송민정
15:20-15:40 Coffee Break
15:40-16:20 세션 7 소셜 애널리틱스와 미래 비즈니스의 기회 : 뉴머러티(The Numerati), 데이터로 세상을 지배하는 사람들
 • SNS가 알려주는 사실들
   – Socialize, Mobilize and Optimize
 • SNS 분석, 어떻게 접근할 것인가?
   – best practices & analytics framework
 • 성공적인 SNS 분석 비즈니스를 위한 제언

SAS Korea 상무

이진권
16:20-17:00 세션 8 소셜 개발 비즈니스와 ‘소셜’의 기술적 이해
 • SNS API에 대한 이해
 • 소셜 개발의 출발, SX(Social Experience)
 • 국내외 소셜 개발 비즈니스의 동향과 전망

위키소프트 대표

임상준
사전등록하기
사전등록하기
| 신규가입 | 뉴스레터 해지/변경 | 수신거부 |
본 메일은 회원가입(변경)시 회원님의 동의를 얻은 후 발송한 Permission Mail 입니다.
ㆍ 송진호님은20010619000000에 ZDNET KOREA에 가입하셨습니다.
ㆍ 본 뉴스레터의 수신을 원하지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눌러주세요.
 This Newsletter was sent at your request. If you unknowingly received this, please accept
 our apologies, and click here to unsubscrib. Thank you.
ㆍ 본 메일은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문의는 ask@zdnet.co.kr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 2000-1호에 따른 안내]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466-8 코마빌딩 4층, 5층 / TEL : 02-3300-100 / 사업자번호 220-87-44355

'The Korean edition of 'ZDNet' is published under license from CNET Networks, Inc., San Francisco, CA,
USA. Editorial items appearing in 'ZDNet Korea' that were originally published in the US Edition of 'ZDNet',
'CNET', and 'CNET News.com' are the copyright properties of CNET Networks, Inc. or its suppliers.
Copyright ⓒ 2007 CNET Networks, Inc. All Rights Reserved.
'ZDNet', 'CNET' and 'CNET News.com' are trademarks of CNET Networks, Inc.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