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1월 16일 수요일

[금일마감] 최신 인터넷 마케팅 키워드 총정리 및 2012년 전망, 웹월드 마케팅 데이 - 11월 17일 목요일 - 학동역 건설회관

17일[마케팅 전략]
1세션
10:00~10:40
2011년 국내외 인터넷 마케팅 동향 리뷰 및 2012년 전망
1. Social & Smart의 2011 보내면서
과연 우리는 Social과 Smart의 의미를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했는가 ?
Good Case vs. Bad Case

2. 2012년은 마케팅이 새로 태어나는 원년
Re-Structuring/Re-Engineering of "Marketing"의 의미와 사례
Social Analytics & Active Support의 부상
다시 주목받는 Community Management
Communication-Sales-Relationship Mgt.의 통합

오창호 교수
한신대
Break Time
2세션
10:50~11:30
통합 마케팅 관점에서 본 2011년 인터넷 마케팅 동향 및 베스트 사례

조창수 팀장
제일기획
Lunch Time
3세션
13:10~13:50
소셜 미디어 관점에서 본 2011년 인터넷 마케팅 동향 및 베스트 사례
1. 개요
2. 21세기의 바벨탑 - SNS 혁명
3. 대중권력의 시대
4. 트위터 마케팅 사례
5.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
6. 2011년 소셜미디어 마케팅 베스트 사례
7. 2012년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예측
8. SNS를 통한 UCC 마케팅
9. SNS 광고 - AdbyMe 성공케이스
10. SNS와 검색광고의 결합
11. 애플 SiRi가 바꾸는 인터넷 마케팅
12. 새로운 소셜미디어 페이먼트가 온다
13. 클라우드와 소셜미디어의 만남
14. 결론

최용석 대표
클렉스
Break Break
4세션
14:00~14:40
마케팅 플랫폼 관점에서 본 2011년 인터넷 마케팅 동향 및 베스트 사례
how to approach digital branding(digital branding beyond the branding)

1. 이 시대의 Media paradigm

2. Digital Marketing Platforms ?
PC WEB
Mobile
Digital Signage

3. 3screen, digital branding

임영기 부장
다음커뮤니케이션
Break Break
5세션
14:50~15:30
바이럴 관점에서 본 2011년 인터넷 마케팅 동향 및 베스트 사례
9가지 바이럴 전략들에 따른 각각의 사례들

1. 참여 플랫폼 만들기
2. 참여자들 연결시키기
3. 기존 구축된 연결망 활용하기
4. 소비자에게 권한 위임하기
5. 진심을 담아 커뮤니케이션 하기
6. 이야기할 만한 가치 있는 것 제공하기
7. 개인화된 컨텐츠 제공하기
8. 브랜드 경험 스토리 수집, 저장, 확산시키기
9. 캠페인 아이덴터티 유지확산 컨텐츠 확보하기

구자룡 대표
㈜지아이지오 커뮤니케이션즈
Break Time
6세션
15:40~16:20
스마트 디바이스 관점에서 본 2011년 인터넷 마케팅 동향 및 베스트 사례
1. 아무도 말해주지 않는 모바일 광고 솔직 현황
2. 놀라운 해외 모바일 광고 성공적 발상 전환사례 리뷰
3. 실전 모바일 광고, 실패는 없다!
4. 스마트마케팅 플랫폼 바로 알기

정재형 전문컨설턴트
KT
Break Time
7세션
16:30~17:10
크리에이티브 관점에서 본 2011년 인터넷 마케팅 동향 및 베스트 사례
2011년 크리에이티브가 진심을 말하다
크리에이터가 보는 마케팅환경 변화
크리에이티가 보는 소비자변화
크리에이브의 진심 (사례)

이해영 본부장
EPPN
Break Time
8세션
17:20~18:00
신기술 관점에서 본 2011년 인터넷 마케팅 동향 및 베스트 사례
1. 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마케팅의 진화
Transformational Marketing
그 이후
Media Control의 분산
Media Convergence

2. 마케팅 트렌드 2011 (브랜드와 에이전시 관점에서의 트렌드 분석)
Social Buying
Local Check-in2
Branded Virtual Parties
Interactive Televison
Gamification
Articulated Naturality Web

김치영 국장
이노션월드와이드

17일[마케팅 전략] 강사
오창호 교수 / 한신대학교
現, 한신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前, 미국 University of Washington 연구교수Marketing (2001)
前, 일본 東京대학교 경제학부 경영학 연구과정 (1991-1993)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마케팅) 석.박사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1997.1.-1999.12. : LG그룹 구조본 인터넷비즈니스 자문
1999. 12. ~ 2001.2. : 한신대학교 인터넷 창업보육센터 소장
2003/2004한국광고대상(인터넷광고부문), 한국유통대상 심사위원
2004. 1. ~ 2005.12,: 산업자원부 유통/물류 분과 자문위원
2007. 3. ~ 2008.2. : 아모레퍼시픽 인터넷부문 자문교수
2003. 1. ~2008.12. : 한국 인터넷마케팅협회 자문교수
2007. 1. ~2009.2. : 한국 인터넷광고 심의기구 회장
2009. 10 CJ오쇼핑 인터넷쇼핑몰 운영전략 자문
2009-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 한국관광공사 자문위원
[주요 연구프로젝트 참여경력]
식품광고효과측정모형연구 (1992, 일본)
통신업체 기업 커뮤니케이션전략 연구 (1997)
정보통신사업자의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개발전략 (2000)
eBrand구축전략 및 평가모델 개발에 관한 연구 (2000)
인터넷 광고표준화 및 가이드라인 (2003-2006)
유통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연구 (산업자원부, 2004)
인터넷광고활성화를 위한 기반조성연구 (인터넷마케팅협회, 2005)
인터넷광고 거래프로세스 개선방안 연구(한국전산원, 2006)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경쟁력 강화 전략 연구(ETRI/CIG, 2007)
인터넷광고표준화 (2008/2009)
현대자동차 Global Brand Strategy (2009)
[주요강의이력]
1996 ~ 현재 : LG그룹 인화원, LG전자, 삼성전자, 현대자동창, 롯데그룹, 롯데백화점, 생산성본부, SK Telecom, GS홈쇼핑 등에서 강의
[논문및저서]
유통경로시스템의 설계 및 평가를 위한 구성원리의 모색과 그 유효성에 관한 연구/서울대(박사학위)/1994
On-Line Media의 위상규명 및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에의 활용에 관한 연구/광고연구/1995
인터넷이 기업경영을 바꾼다 (권순범외 공저)/영진출판사/1998
On Distributor Commitment in Marketing Channels for Industrial Products/Journal of International Marketing/2002
커스터머인사이드(디지털소비자의 이해)/삼성경제연구소/2007
한국의 광고 II/나남/2008
광고와 프로모션 (오창호 외 공동번역)/한경사/2008
조창수 팀장 / 제일기획
現, 제일기획 국내인터랙티브팀 팀장
[프로젝트]
삼성전자 : 기업PR '또 하나의 가족' 캠페인
KTF : Have a Good Time 캠페인
삼성생명 : '보장자산' 캠페인 등
[강의이력]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최고경영자 과정 특강 (2006년~2010년)
용인 사이버 페스티벌 IT포럼 특강 (2006년)
디지털인사이트코리아 온라인 광고 시장 전망 세미나 (2008년)
CRM협의 Web2.0시대의 커뮤니케이션 특강 (2009년)
흑자경영연구소 온라인커뮤니케이션 전략추진 세미나 (2010년)
웹어워드 온라인 브랜드마케팅 세미나 (2010년) 등
최용석 대표 / 클렉스
現, ㈜클렉스 대표이사
중소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연수원 객원교수(인터넷마케팅) 역임
중소기업진흥공단 해외마케팅 평가위원 역임
한국무역협회 인터넷마케팅 초빙강사 역임
한국홈네트워크산업협회 해외마케팅 초빙강사 역임
대한상공회의소 객원 심사위원 역임
영진전문대학교 인터넷마케팅 초빙강사 역임
한국디자인진흥원 자문위원 및 초빙강사 역임
[프로젝트]
중소기업청 해외 인터넷 마케팅 국가 프로젝트 수행 외 다수
[강의이력]
KT경영경제연구소, 한국무역협회, 한국디자인진흥원,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농촌진흥원, 인터파크, 교보문고, 종근당, 휴넷MBA 등
[저서]
아이폰과 아이패드 애플의 전략 / 아라크네
임영기 부장 / 다음커뮤니케이션
現, 다음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부문 DA마케팅UNIT 부장
[프로젝트]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지방선거 및 대선 관련 프로젝트 진행 등
[강의]
국민대학교 인터넷 마케팅 학부생 특강
한국생산성 본부 온라인 프로모션 전략 강의
우정사업본부 홍보담당자 인터넷 마케팅 PR 강의
랭키닷컴 "소비자와 소통하라" 발표
구자룡 대표 / ㈜지아이지오 커뮤니케이션즈
現, 온라인 PR & 바이럴 마케팅 컨설팅그룹 ㈜지아이지오 커뮤니케이션즈 대표
구전 커뮤니케이션전략센타 자문위원
2005 KPRCA(한국PR기업협회) 총무이사
산자부 엔펀 프로슈머 자문단 운영위원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광고&홍보)
성균관대학교(전자공학)
[프로젝트]
삼성네트웍스, 바이엘 코리아, 태평양(아모레퍼시픽), 롯데 캐논, 모토로라 코리아, 글렌피딕
[저서 및 역서]
오드아이 매직서커스 위대한 성공 스토리 / 동아일보
마케팅 2.0, iWOM / 동아일보
바이럴 버즈 입소문 마케팅 혁명 / 지아이지오, 편역
버즈 어메이징 스토리 / 책바치, 번역
브랜드괴담 / 지아이지오, 번역
정재형 전문컨설턴트 / KT
現, KT 스마트에코사업본부 전문컨설턴트
前, 애드미션(AK/애경그룹 하우스 에이젼시) CEO
前, 디킴스커뮤니케이션(국내 최초 온라인 광고대행사) CEO
前, 한일합섬 광고팀장
이해영 본부장 / EPPN
現 ㈜이피피엔 제작본부장 겸 CD
2010 대한민국 광고대상 심사위원
우송대학교 광고학부 강의
제일기획 제작본부
[프로젝트]
삼성생명 금융 온라인 캠페인
GM대우 온라인 캠페인
삼성그룹 소셜SNS 캠페인
인피니티, 닛산 브랜딩 캠페인
현대자동차" GBCS 캠페인
맥심" Ice break 온라인 캠페인
SC제일은행" 온라인 캠페인
[수상]
뉴욕페스티발 1999 파이널리스트
아시아퍼시픽 광고제 2000 파이널리스트
조선일보광고대상 2002 건설부문 대상
웹어워드 2008 GM대우인터렉티브 금상
2011 대한민국 광고대상: <동상> 현대자동차 "8인의 NEW THINKER", <특별상> 현대자동차 ACCENT "Beam Projection" 수상
김치영 국장/ 이노션월드와이드
現, 이노션월드와이드 미디어본부 국장
前, - 제일기획 마케팅전략본부 근무
前, Revlon 마케팅본부 근무 (미국본사)
USM 기계공학, CSS 학사, 통계학 석사
[강의이력]
안양대, 중앙대, 서울시립대, 숙명대, 서울산업진흥원, 보건복지부, 인터넷진흥원, 국가브랜드위원회, 행안부, 삼성생명, 아모래퍼시픽 등
[수상]
2011년 대한민국광고대상 영상/프로모션/통합미디어부분 대상1편, 금상2편, 동상1편 수상
2010년 대한민국광고대상 통합대상 수상
2010년 Webby Award 수상
2009년 굿디자인 최우수상 (조달청장상) 등
[저서]
파이브포스 (2011)
본 메일은 발송전용메일이라 답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서비스 이용 시 궁금한 점이나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지원센터' 로 연락 주십시오.
회원가입시 입력한 정보 및 비밀번호 변경은 '회원정보 수정' 에서 관리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