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9월 30일 수요일

[글쓰기 전략 및 활용 - 온라인 강의] 전략적 글쓰기를 위한 전문가의 글쓰기 가이드 및 활용 팁!




설득적 글쓰기 전략 컨퍼런스 2009 패키지_글쓰기 전략 / 4시간 51분 / 99,000원
설득적 글쓰기 전략 컨퍼런스 2009 패키지_글쓰기 활용 / 2시간 9분 / 66,000원
Agenda
1
44분
직장인이면 꼭 알아야 할 문장기술
  • 1. 간단명료하게 작성하라.
  • 1.1 군더더기 없애기
  • 1.2 수식어 절제
  • 1.3 이해하기 쉽게
  • 1.4 문장은 짧게
  • 2. 중복을 피하라
  • 2.1 단어 중복
  • 2.2 구절 중복
  • 2.3 의미 중복
  • 2.4 겹말 피하기
  • 3. 호응이 중요하다
  • 3.1 주어와 서술어의 호응
  • 3.2 목적어와 서술어의 호응
  • 3.3 논리적 호응
  • 3.4 단어의 특성에 따른 호응
  • 4. 피동형으로 만들지 마라
  • 4.1 가급적 능동형으로
  • 4.2 이중피동을 피하라
  • 5. 단어의 위치에 신경 써라
  • 5.1 수식어는 수식되는 말 가까이에
배상복 부장
중앙일보

개별수강시
17,600원

2
58분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프로 직장인 글쓰기 전략
  • 1. 글의 리듬
  • 2. 3+1 전략
  • 3. 파워워딩의 법칙
최병광 대표
최카피연 구실

개별수강시
26,400원

3
57분
맥킨지식 논리적 설득적 문서작성 가이드
  • 1. 왜 맥킨지식 문서인가
  • 1.1 문서와 글쓰기는 다르다
  • 1.2 맥킨지식 문서가 대세이다.
  • 2. 맥킨지식 문서 작성의 사고는
  • 2.1 Logic Tree와 Pyramid Structure
  • 2.2 Pyramid Structure의 작성 방법
  • 3. 맥킨지식 문서 작성 절차
  • 3.1 4단계 작성 절차 세부 내용
  • 3.2 맥킨지식 문서의 효과
이호철 저자
"맥킨지 식 보고대답기술 44"

개별수강시
26,400원

4
57분
기획에 자신감을 불어 넣는 직장인 글쓰기 원리
  • 1. 기획력을 높이는 글쓰기 습관
  • 1.1 기획과 글쓰기의 공통점
  • 1.2 기획력을 높이는 범주 원칙
  • 1.3 개념 규정 습관
  • 1.4 메모와 인용 기술
  • 2. 업무역량을 배가하는 표현 기술
  • 2.1 우리 대신 나로
  • 2.2 미래형 대신 확정형으로.
  • 2.3 물음표와 느낌표 대신 마침표로
  • 2.4 명사 대신 동사로.
  • 3. 의사소통의 질을 높이는 레토릭 전략
  • 3.1 예시의 레토릭
  • 3.2 요약의 레토릭
  • 3.3 비유의 레토릭
이강룡 저자
"글쓰기 멘토링"

개별수강시
26,400원

5
55분
인터넷 글쓰기 핵심 가이드
  • 1. 뜨는 온라인 글 패턴
  • 1.1 '나'를 보여주기
  • 1.2 내 글 띄우기
  • 2. 온라인 글 쓰기
  • 2.1 무엇을 말할 것인가
  • 2.2 어떻게 말할 것인가
  • 2.3 어떻게 대화할 것인가
  • 2.4 누구로부터 배울 것인가
  • 3. 온라인 글 쓰기 사례
명승은 차장
야후코리 아

개별수강

6
1시간
고객 설득에서의 언어의 힘과 언어 선택의 기술
  • 1. 전략적 언어 선택
  • 1.1 Aischines vs Demosthenes
  • 1.2 전략적 언어 선택의 9 과정 ;'무엇'과 '어떻게'
  • 2. 자료수집
  • 2.1 자료 수집의 필요성
  • 2.2 자료 수집의 범위
  • 2.3 자료 수집의 방법
  • 3. 자료 분석
  • 3.1 자료 분석의 방법 : 관련성 찾기
  • 3.2 제품 분석 : Selling Point
  • 3.3 고객 분석
    1) 고객 분석 Tip 1. 역지사지
    2) 고객 분석 Tip 2. 고객은 한 사람
    3) 고객 분석 Tip 3. Insight
    4) 고객 분석 Tip 4. 인간적 연결점
  • 3.4 경쟁 분석
    1) 지피지기 백전불태
    2) 포지셔닝
  • 3.5 환경 분석 : 딱 반 보 앞서가라
    1) 너나 잘하세요~
    2) 뿐이고~
  • 4. 목표 수립
  • 4.1 문제 발견 및 목표 수림
  • 4.2 목표 수립 Tip 1. 문제.해결
  • 4.3 목표 수립 Tip 2. 구제적 목표
  • 5.컨셉 설정
  • 5.1 컨셉 설정 Tip; 관련성 찾기
  • 5.2 컨셉 추출 사례
  • 6. 표현 전략 수립
  • 6.1 포지셔닝 전략
  • 6.2 이미지 전략
  • 6.3 USP 전략
  • 7. 아이디어 발상
  • 7.1 아이디어 발상의 방법;핵심 메시지+뜻밖의 요소
  • 7.2 아이디어 발상 사례
  • 7.3 뜻밖의 요소를 만드는 방법
천현숙 교수
세명대학 교

개별수강시
26,400원

7
57분
스토리텔링 기반 글쓰기 및 기획서 작성 가이드
  • 1. 기획이 뭐냐?
  • 1.1 직장인의 기초 교양과목 '기획'
  • 1.2 왜 기획하는 방법을 알아야 할까?
  • 1.3 기획의 표준? ‘불 끄기 기획+凍足放尿처방’
  • 1.4 세상에 완벽한 기획은 없다
  • 1.5 초보자의 기획 vs. 달인의 기획
  • 2. 대(大)도약(跳躍) 기획을 알려주마.
  • 2.1 단번에 작성하는 스토리기반 기획서 작성
  • 2.2 왜 거꾸로 생각해야 할까?
  • 2.3 기획서 작성의 목표 정확+신속
  • 3. 이야기로 시작해서 이야기로 끝나는 기획
  • 3.1 생각은 이야기다
  • 3.2 결론을 생각한다.‘초기가설을 도출’
  • 3.3 스토리텔링-'피칭(Pitching)'을 위한 기획시놉시스 작성
  • 3.4 생각을 말하다 ‘피칭과 피드백’ ? 초기가설 1차 검증
  • 3.5 기획 시나리오 초안 작성
  • 3.6 환경파악을 위한 Environment Scan
  • 3.7 가설 2차 검증, 창의적 사고의 힘, 전략수립
  • 3.8 최종 전략의 도출(최종 가설 선택)
  • 3.9 시나리오 완성
  • 3.10 시나리오 평가(프레젠테이션, 미팅)
  • 3.11 기획서 작성
  • 4. 대(大)도약(跳躍) 기획의 평가(장단점, 시사점)
김광일 소장
메세지디 자인연구소

개별수강시
26,400원

8
57분
클라이언트를 감동시키는 설득 프리젠테이션 전략
  • 1. 누구에게서나 찾아볼 수 있는 프리젠테이션에 대한 오해와 함정
  • 1.1 죽음을 부르는 프리젠테이션
  • 1.2 성공을 부르는 프리젠테이션
  • 2. Mr.Big(실권자)의 특징과 그들이 원하는 프리젠테이션의 유형
  • 2.1 Mr.Big의 의미와 특징
  • 2.2 프리젠테이션의 KFF(Key Failure Factor)와 KSF(Key Success Factor)
  • 3. 설득에 성공하는 프리젠테이션을 위한 3가지 원칙
  • 3.1 내용구성편 : 내가 할말을 하지 말고, 청중이 들을 말을 구성하라
  • 3.2 비주얼 제작편 : 슬라이드는 읽는 것이 아니고, 보는 것이다.
  • 3.3 무대 위 실행편 : 무대위의 주인공은 내가 아닌 청중이다.
박혁종 과장
CJ인재원

개별수강시
26,400원

강사소개
배상복부장 / 중앙일보

  • 現 중앙일보 어문연구소 기자(부장)
  • 現 경희대 겸임교수
  • 교육방송(EBS) '우리말 우리글‘ 출연
  • 중앙일보에 '우리말 바루기' 5년째 장기 연재 중
  • 중앙일보에 ‘글쓰기가 경쟁력’ 연재
최병광대표 / 최카피연구실
  • 現 최카피연구실 대표카피라이터
  • 카피라이터/컬럼니스트/광고평론가
  • 한양대학교 사회교육원 광고학 / 경희대 사회교육원 생활과 광고 강의
  • 목원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겸임교수
  • 대홍기획 카피팀장/제작팀장
이호철 부사장 / 엘앤아이컨설팅

  • 現 ㈜ 엘앤아이컨설팅 부사장
  • ㈜ LG전선 경영기획실, 비전추진실 등 (16년간)
  • 매경 비즈니스 스쿨 교수
  • 한경 공개강좌 강사
이강룡 저자

  • 現 글쓰기, 논술 강사
  • 前 SBS 뉴스 기획
  • 前 인터넷한겨레 뉴스부
  • 前 한겨레신문사 뉴미디어국
  • 사이언스타임즈, KBS, 따뜻한디지털세상 등 칼럼 연재
명승은 차장 / 야후코리아

  • 現 야후코리아 Central SVC 차장
  • 매경인터넷 미디어전략팀 기자
  • ZDNet Korea 편집장, IDG Korea News Service 기자
  • <피씨플러스><아하피씨><하우피씨> 기자
  • 미디어 전문 블로그 링블로그-그만의아이디어(www.ringblog.net) 운영
천현숙 교수 / 세명대학교 천현숙 교수 / 세명대학교

  • 現 세명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 코래드 카피라이터 근무
  • 멕켄에릭슨 카피라이터 근무
  • 칼슨마케팅그룹 제작이사 근무
김광일 소장 / 메시지디자인연구소

  • 現 메시지디자인연구소 소장
  • 現 한경닷컴(한국경제신문) 강사
  • 現 애듀플랜 교육강사
  • 現 에듀웨이 교육강사
  • 現 단국대학교 강사
박혁종 과장 / CJ인재원

  • 現 CJ인재원 교육담당 과장

    [강의]
  • HRD(Human Resources Development)Specialist
  • 기업내 효과적 업무추진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강의
  • EBS 일과 사람들 "기업교육가"편 출연
송진호님은 2008년 3월 4일 비즈델리 이벤트 소식을 신청하셨습니다.
비즈델리 이벤트 소식 해지는 회원 정보 관리에서 하실 수 있습 니다.
본 메일은 발송전용메일이라 답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서비스 이용 시 궁금한 점이나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지 원센터' 로 연락 주십시오.
회원가입시 입력한 정보 및 비밀번호 변경은 회원정보 관리 에서 수정 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 송촌빌딩 16층 플루토미디어( 주) Tel : 566-7616 Fax : 566-7619
사업자 등록번호:220-86-92957 | 대표자명:조준 용
통신판매 신고번호:제 강남-6474호 |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조영동 과장 [Tel 566-7616]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