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21일 수요일

[금일마감-아이폰 앱 컨퍼런스] 앱 이코노미 분석 및 16개 카테고리 앱 케이스 스터디 - 4월 22,23일

Day1-4월22일(목)
1세션
10:00~10:50
모바일 생태계 및 앱이코노미 분석과 향후 전망
1.모바일 생태계의 진화
한국 모바일 생태계 왜 잘 돌아가지 않았는가?
Value Chain 이 Ecosystem으로 진화한다
Web과 Mobile Web은 다르다
피쳐폰 vs 스마트폰, 달라지는 모바일 세상
소셜미디어와 모바일의 만남

2. 스마트폰 앱 시대의 비즈니스 모델
모바일 앱 vs 모바일 웹
유료 앱이냐? 무료 앱이냐?
모바일 광고 시장에 대한 예측과 기대
전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출현도 가능하다

김용수 이사
야후코리아
Break Time
2세션
11:00~11:50
아이폰 앱스토어 킬러 앱 분석 및 성공 전략
1. 아이폰 고객 프로파일
아이폰 고객은 누구인가?
아이폰이 IT기기/미디어로 가져온 변화

2.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활용행태
어플리케이션 보유/활용 현황
해외/국내 사용자의 앱활용 분석

3. 앱스토어 킬러앱 분석
어플리케이션 BM 분석
킬러 앱의 필요충분 조건
아이폰의 킬러 앱은?

4. 어플리케이션 성공전략
연령/성별/상활 별 니즈 분석과 시사점
사용자의 어플리케이션 평가 프로세스
어플리케이션 성공을 위한 전략

이형일 책임연구원
KT경제경영연구소
Lunch Break
3세션
13:20~13:50
[포털] 국내외 포털 분야 앱 동향 및 최신 사례
1. 국내외 포털사 모바일 앱스토어 최신동향 및 전망
국내 포탈 앱스토어 진출 동향
해외 포탈 앱스토어 진출 동향
앱스토어의 현실과 향후 전망

2. [사례] 파란, Seamless Experience Provider
파란이 개발한 앱 개요 및 판매현황
Seamless Experience Provider, 고객 만족의 시대

3. 앱스토어 접근 포인트
기획 포인트 : App is Not Web
앱스토어 등록과 판매 포인트 : 실수를 줄이고 유리한 고지를 점령할 것

4. 포털이 추구해야하는 앱 비즈니스 모델과 향후 전략
포탈만이 할 수 있는 것과 포탈이기 때문에 유리한 것
카테고리 전략이 아닌 고객Needs 전략

이광훈 차장
KTH
4세션
13:50~14:20
[뉴스/미디어] 국내외 미디어 분야 앱 동향 및 최신 사례
1. 모바일 사업의 구조는?
2. 서비스의 특징은?
3. 누가 승리할 것인가?
4. 서비스의 개발 방향은?
5. 뉴스 콘텐트의 경쟁력은?
6. 모바일 광고는 어떻게 진화할 것인가?
7. 미디어는 무엇을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

임승주 부장
중앙일보
Break Time
5세션
14:40~15:10
[게임] 국내외 게임 관련 앱 동향 및 최신 사례
1. 아이폰 게임 관련 앱 동향
국내 게임 동향 및 최신 사례
국외 게임 동향 및 최신 사례

2. 넥스트앱스 게임 소개
Booooly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3. 게임 관련 앱의 개발 노 하우
기획 및 개발
등록 과 판매

4. 게임 관련 앱의 비즈니스모델 분석 및 향후 전략
앱 판매에서 앱 서비스로
광고 모델

김영식 대표
넥스트앱스
6세션
15:10~15:40
[스트리밍] 국내외 스트리밍 관련 앱 동향 및 최신 사례
1. 스트리밍 앱의 분류
서비스 형태별 분류 및 예제
서비스 속성별 분류 및 예제

2. 스트리밍 앱의 시스템 구성

3. 모바일 스트리밍의 현재/미래
서비스 모델 측면
모바일 인터넷 인프라 측면
모바일 플랫폼 측면

4. 실시간 모바일 스트리밍
온디맨드 스트리밍의 한계
실시간 스트리밍의 가능성

5. 모바일 아프리카 소개
서비스 현황
서비스 전략 및 향후 발전 방향

6. 모바일 스트리밍의 비즈니스 기회와 과제
솔루션 비즈니스 측면
서비스 비즈니스 측면

김진석 이사
나우콤
7세션
15:40~16:10
[AR/증강현실] 국내외 증강현실 분야 앱 동향 및 최신 사례
1. 증강현실 정의
2. 증강현실 트래킹 기술
3. AppStore의 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
4. AR Utilities
5. AR Entertainment
6. 기타 어플리케이션
7. 제니텀 어플리케이션

김희관 대표
제니텀
Break Time
8세션
16:30~17:00
[의료/건강] 국내외 의료/건강 분야 앱 동향 및 최신 사례
1. 보건의료 패러다임의 변화
환자들은 어디에서 정보를 얻는가?
EMR, EHR, 그리고 PHR
환자중심의 의료의 부각

2. Health 2.0
Health 2.0 이란?
Health 2.0 의 가치와 방향
의료가 어떻게 변해가는가?

3. 아이폰과 보건의료
아이폰 보건의료 앱을 분류해 본다면?
진료에 중심을 둔 사례 (의사나 병원)
질병관리에 중심을 둔 사례 (환자)
생활관리에 중심을 둔 사례

4. 미래의 모바일 건강의료와 u-Healthcare

정지훈 소장
우리들병원
9세션
17:00~17:30
[출판/교육] App혁명이 가져올 국내외 출판/교육시장의 패러다임 Shift
1. New technology를 활용한 최신사례 및 동향
AR(증강현실) book
qrcode book
phone book

2. ipad가 가져올 e-book/m-러닝의 변화
시장적 측면 - language, 전자교과서/학습지, 신문, 잡지…
기술적 측면 - store, drm, push, text 2.0…

3. 능률교육 app 개발 사례 및 전략
DIC 및 VOCA를 활용한 app 개발 사례
2010 능률교육 mobile app 전략
Digital contents platform 확장 전략

이승원 차장
능률교육
10세션
17:30~18:00
[커머스] 국내외 커머스 분야 앱 동향 및 최신 사례
1. Big Changes ?!
2. 소비자 구매행동 패턴의 변화
3. M-Commerce & Social-Commerce
4. YES24, Think Differently !!
5. Critical Issue, 모바일 결제 ?!

이선재 본부장
예스24
Day2-4월23일(금)
1세션
10:00~10:50
스마트폰 시장의 급성장과 새로운 사업 기회
1. 스마트폰 시장 동향
세계시장
미국
한국

2. 스마트폰 산업의 주요 이슈 및 쟁점
Google vs. Apple
Eco System
Device Trends
Mobiel Web

3. Mobile Industry의 변화
주요 Player들의 활동상황 및 변화
New Platform, New Industry, New Structure

4. 스마트폰 새로운 사업기회와 대응전략

노상범 대표
㈜홍익세상
Break Time
2세션
11:00~11:50
기업이 주목해야 할 브랜디드 앱 최신 동향 및 전망
1. 브랜드 앱 이란?
2. 강력한 마케팅 매체로 부상중인 브랜드 앱
3. 브랜드 앱의 효과성 연구 결과
4. 국내외 업종별 브랜드 앱 성공 사례 분석
5. 브랜드 앱 마케팅에 성공하려면?

이지만 본부장
아톰그룹
Lunch Break
3세션
13:20~13:50
[금융/파이낸스] 국내외 금융 분야 앱 동향 및 최신 사례
1. 국내외 스마트폰 금융애플리케이션 동향
은행/증권 등 어플리케이션 현황
지급결제 어플리케이션 현황

2. 하나은행 스마트폰 금융 어플리케이션
최초의 금융 어플리케이션 '하나 N Bank'
마케팅 박스로서의 재테크 북 '하나 N Money'

3. 에코시스템으로서의 뱅킹 어플리케이션의 가능성

김경호 팀장
하나은행
4세션
13:50~14:20
[위치정보] 국내외 위치기반 관련 앱 동향 및 최신 사례
1. Location 정보의 중요성
모바일과 지역정보
국내 활용 사례
해외 활용 사례

2. 야후! 거기 지역정보 앱 개발사례
Beginner를 위한 몇가지 팁들
향후 계획

김세훈 팀장
야후!코리아
Break Time
5세션
14:40~15:10
[소셜 네트워킹] 국내외 소셜네트워킹 분야 앱 동향 및 최신 사례
1. MID(iPhone)와 Social Networking
인간의 본성과 사회성
네트워크의 발달 과정과 MID의 등장

2. AppStore의 Social Networking Category 내 Main Stream Apps
각 Apps의 서비스별 소분류 및 각각을 구성하는 최신 트렌드
소분류별 Apps의 사례연구

3. TweetTime 개발과정과 Open API

4. Social Networking App 개발자 / Service Provider 로써의 한계와 고려사항

김동욱 대표
카이져닷컴
6세션
15:10~15:40
[음악] 국내외 음악 분야 앱 동향 및 최신 사례
1. 모바일 음악 서비스의 개요
2. 국내외 디지털 음악서비스 현황
3. 음악/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동향

이준환 본부장
네오위즈벅스
7세션
15:40~16:10
[솔루션] 국내외 솔루션 분야 앱 동향 및 최신 사례
1.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구현 동향
B2C와 B2B 차이점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구성요소

2. 아이폰을 위한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개요

3. 엔터프라이즈 모델을 위한 향후 전망

서원설 부장
한국 사이베이스
Break Time
8세션
16:30~17:00
[브랜딩] 국내외 브랜딩 분야 앱 동향 및 최신 사례
1. 스마트폰이 이끄는 모바일 시장 분석
2. 스마트폰 사용자 분석을 통한 모바일 마케팅 접근 전략
3.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마케팅 사례 분석
4. 성공적인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마케팅 전략 가이드

장연주 부장
미디어포스
9세션
17:00~17:30
[공공기관] 국내외 공공 분야 앱 동향 및 최신 사례
Digital기반의 Smart City 정보 서비스인 'iTourSeoul'

1. 관광산업에서의 컨버젼스 서비스 현황
관광산업의 현황
디지털기술과 기존 산업과의 융합

2. 스마트폰과 데이터네트워크를 통한 편의성과 재미
스마트폰의 도입과 기대효과
데이터네트워크의 개방과 비용
다국어 콘텐츠의 제작과 재미
이용자의 목소리
우리가 지향하는 서비스

3. 세계를 향한 Global Biz Model
비즈모델의 확정성과 새로운 기회
수익모델과 매출 발생 요인
앞으로의 과제

김용운 팀장
서울관광마케팅(주)
10세션
17:30~18:00
[UX] 국내외 혁신적 모바일 UX를 적용한 앱 동향 및 최신 사례
1. iPhone 휴먼 인터페이스 가이드라인 리뷰
2. 모바일 사용자 경험의 이해
3. iPhone vs. uPhone
4. 사용자 경험이 잘 디자인 된 어플리케이션 사례
5. 경험을 디자인하다

홍성무 차장
KT
김용수 이사 / 야후!코리아
現, 야후!코리아 모바일사업부 이사
[강의이력]
야후!코리아, 오버추어코리아, SK텔레콤, 롯데정보통신, 마이구루 등
[프로젝트]
위치기반 모바일 검색, 모바일 광고 플랫폼, 모바일 관련 서비스 기획 및 마케팅
이형일 책임연구원 / kt경제경영연구소
現, KT경제경영연구소
前, KT마케팅부문 마케팅연구소
前, SKT 마케팅부문 마케팅전략팀
이광훈 차장 / KTH
現, KTH - Application사업팀 차장
前, 음반기획사 T Entertainment 근무
[특허/출판]
지능형 음악정보 검색 시스템과 검색방법, 음악과 스마트폰 관련 컬럼 다수
[프로젝트]
Music Aurora PC/Mobile 프로젝트, Samsung Music Radio Project, Music On/Off Project-Music Station
[강의이력]
컨텐츠 진흥원, K Mobile, 아리랑 TV 등
임승주 부장 / 중앙일보
現, 중앙일보 기획조정팀 부장
現, 성균관대학교 겸임교수
김영식 대표이사 / ㈜넥스트앱스
現, ㈜넥스트앱스 대표이사 "Booooly!, Blood hunter 출시"
㈜코리아리즘 비트라이더 사업 본부장, "비트라이더 출시"
㈜코리아리즘 KTF도시락 운영총괄 부장, "dosirak 운영"
㈜사이버토크 푸키 사업총괄 부장, "puckii 운영"
[강의이력]
아이폰 앱 제작 스토리 "아이폰으로 꿈을 이루자"
제3회 아이폰 App. 캠프
김진석 이사 / 나우콤
現, 나우콤 아프리카사업부 이사
나우콤 경영관리팀장, 신규사업팀장
성균관대, 연세대 경제대학원
김희관 대표 / (주)제니텀
現, (주)제니텀 대표이사
위주정보기술(주) 연구소장
디지털라이프코리아(주) CTO
Core Performance (시카고) Sr. Software Architect
Digitus, Inc. (오하이오) Founder & Sr. Software Engineer
노스웨스턴 대학 공학석사 (컴퓨터공학)
오하이오주립대 공학사 (컴퓨터공학)
관심분야 : 증강현실 하드웨어 플랫폼, 집단지성 복잡계, 주자학(朱子學)
블로그: http://learningculture.textcube.com/
트위터: http://twitter.com/hkalbert
정지훈 소장 / 우리들병원
現, 우리들병원 생명과학기술연구소장
前, 미국 Cedars-Sinai Medical Center(2004~2007) 연구과학자
대한의료정보학회 학술위원 (2002 ~)
대한의사협회 정보위원 (1996 ~ 2001)
전자신문 미래컬럼 필자 (2009 ~ )
SBS 러브 FM, 한수진의 오늘, 매주 금요일 '오늘의 트위터' 코너 공동진행 (2009 ~ )
남가주대학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USA) 의공학박사
[저서]
"델파이 4 모든것", 인포북, 1999, 정지훈, 신현묵 공저
"웹서비스 - A Whole New World!", 한빛미디어 2002
이승원 차장 / 능률교육
現, 능률교육 전략경영실 차장
前, 커뮤니케이션신화 epr팀 근무
前, 한솔교육 홍보/마케팅팀 근무
前, 웅진씽크빅 온라인본부 근무
이선재 본부장 / 예스24
現, YES24 마케팅본부 본부장
前, 파란 커뮤니티팀 및 롱테일비즈팀 팀장
前, 다음 Life Community 팀 및 사회공헌팀 팀장
前, SK Communications 싸이월드 사업팀 커뮤니티 컨설턴트
前, 싸이월드 커뮤니티 컨설팅팀 팀장
[강의이력]
건국대학교 문화경제학 출강
숭실대학교 정보사회학과 대학원 석사과정(사이버 사회 세미나) 특강
경희대학교 MIS 대학원 온라인 커뮤니티 특강
KT / KTF / 옥션 / 서울시청 / 한국언론재단 / 한국관광공사 / 기독교 방송 등 기업체 강의
웹기획 / 웹2.0 기획 전문가 과정 강의
비즈델리 커뮤니티 / 블로그 / SNS / WebAppsCon 컨퍼런스 등 강의
모바일 웹캠프 및 전략 Apps 세미나 등 강의
모바일 커머스 세미나 강의
노상범 대표 / ㈜홍익세상
現, ㈜홍익세상 대표
前, ㈜홍익인터넷 대표
[강의이력]
아이뉴스24 "스마트폰&앱 성공전략 세미나"
K-Mobile "코리아 모바일 대전망 컨퍼런스"
이지만 본부장 / 아톰그룹
現, 아톰그룹 브랜드 앱 사업본부장
現 (주)블링크팩토리 대표이사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학과
[프로젝트]
국내 선도 교육회사, 공공기관 등 브랜드 앱 개발
국내 선도 이동통신회사 소셜미디어전략 컨설팅
국내 선도 전자회사, 게임회사, 금융회사 신사업전략 컨설팅
실리콘밸리 소프트웨어 회사 근무
[수상]
싱가포르 Lee Kuan Yew Global Business Plan Competition, Semi-finalist
정통부, 과기부, 교육부 등 장관상 4회 수상
김경호 팀장 / 하나은행 신사업추진부
現, 하나은행 e-finance 마케팅 총괄
하나N플라자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하나은행 에스크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하나은행 인터넷 뱅킹 서비스 담당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석사
김세훈 팀장 / 야후!코리아
現, 야후!코리아 모바일사업팀장
[프로젝트]
모바일 검색, 모바일 지역서비스, 모바일 광고, 모바일 메시징 등 사업기획 및 프로젝트 매니저
[학회발표]
미국 UPA (Usability Professional's Association) 2004 - Mobile Usability 주제발표
[강의이력]
한국문화컨텐츠진흥원, KT, LGCNS 외 다수
김동욱 대표 / 카이져닷컴
現, 카이져닷컴 대표
소프트월드, PC라이프, 맥마당, 위드맥 필자
단편영화, CM 감독
카이져캐스트 Podcast 운영중
[프로젝트]
4mac, Whatver, 원고마스터 등 다수 Mac Apps 개발
TweetTime, Anti Mosquito 등 다수의 iPhone, iPad 앱 개발
[주요활동]
iLife Fun Party 기획 진행
iMovie 활용 세미나
Podcast 제작 활용 세미나
한국기계대전, 지스타 외 각종 상담회 통역
평창 동계 올림픽 프로젝트 번역 및 통역
[수상]
아시아BBS운영자대회 최우수상
한국컴퓨터디자인대전 특별상
이준환 부장 / 네오위즈
現, 네오위즈 인터넷 본부장 / 모바일 서비스 개발 담당
2008년5월, Carnegie Mellon University, School of Computer Science , Human-Computer Interaction Institute 졸업 (박사, HCI전공)
2000년5월, Carnegie Mellon University, School of Design, Interaction Design 졸업 (석사, Interaction Design 전공)
1995년2월, 서울대학교 디자인학과 졸업 (공업디자인 전공)
서원설 부장 / 한국 사이베이스
現, 한국 사이베이스 Product Manager / Business Development 담당
前, 한국 스텔런트 근무
前, 하이콤정보통신 근무
한국외국어 대학교 졸업
장연주 부장 / (주)미디어포스
現, (주)미디어포스 IM본부 부장
[프로젝트]
(주)MIRALAB, Project Manager
(주)VETA Research & Consulting, Analyst
(주)미디어포스 이노베이션 그룹, 부장
SK텔레콤 T world 통합 구축
한국존슨앤드존슨 통합 운영
르노삼성자동차 모바일 마케팅 컨설팅
[강의이력]
웹어워드 2010 온라인 브랜드마케팅 세미나 <스마트폰 마켓 성장에 따른 모바일 마케팅 동향 및 전략>
김용운 팀장 / 서울관광마케팅㈜
現, 서울관광마케팅㈜ eBiz팀 팀장
前, ㈜LG데이콤 eBiz사업부 근무
前, 한국유통물류진흥원 근무
한국외국어대학교 박사수료(경영정보학)
한국외국어대학교 석사
[프로젝트]
'iTourSeoul' 유무선 관광컨버젼스 서비스 프로젝트 개발(2008 ~ 2010)
LG데이콤 모바일 쿠폰 서비스 상품개발(2007)
BC카드 유무선 연계 프로젝트(2006)
[강의이력]
한국외국어대학교, 서울시 여성개발연구원 등
홍성무 차장 / KT
現, KT 단말연구센터 UX기획
現, 팀블로그 MoUX 운영
前, KTF UI개발팀 UX기획
前, 와이더덴닷컴 CBS기획
前, Asiacontent.com MTV Korea Online 팀장
前, SBS프로덕션 제작본부 PD
본 메일은 발송전용메일이라 답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서비스 이용 시 궁금한 점이나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지원센터' 로 연락 주십시오.
회원가입시 입력한 정보 및 비밀번호 변경은 '회원정보 수정' 에서 관리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