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20일 화요일

[금일마감-쇼핑몰 마케팅 전문가 과정] 온라인 쇼핑몰의 비즈니스 구도와 전략 계획 수립 - 디앤샵 김현수 본부장 - 4월 21일

Agenda
1세션
10:00~10:50
온라인 쇼핑몰 시장 Overview
1. 국내 유통업 속의 온라인 쇼핑몰 시장
2. 온라인 쇼핑몰 시장의 변화 양상
3. 시장내 주요 Player들의 경쟁구도 및 진화과정
2세션
11:00~11:50
온라인 쇼핑몰 마케팅 전략 수립과정
1. 온라인 쇼핑몰 마케팅의 특수성 및 고려사항
2. 시장위치 및 유형별 마케팅 전략
3. 전략 수립 Process
Lunch Break
3세션
13:00~13:50
온라인 마케팅 분석의 주요 지표와 의미
1. 인터넷 비지니스의 주요 측정 지표
2. 분석을 위한 마케팅 핵심지표
3. 선행지표와 후행지표의 순환고리
4. 결과 분석에서 얻는 Insight 도출 방안
4세션
14:00~14:50
고객활성화를 유도하는 마케팅 스킬 유형 및 활용방안
1. Why They Buy
2. Branding, Promotion and Retention
3. 다양한 Makrteting Tool의 유형별 특징 및 효과
4. 고객의 다중인격을 대하는 쇼핑몰들의 자세
5세션
15:00~15:50
고객접점을 중심으로 바라본 마케팅 채널과 접근 방안
1. Where They Go
2. 고객의 정보습득 과정 및 특징
3. 고객 접점별 채널 전략
6세션
16:00~16:50
마케팅 환경 및 패러다임의 거대한 변화
1. How They Change
2. 소비자 환경을 둘러싼 거대한 변화
3. 온라인 쇼핑몰 마케팅을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뉴 트렌드 8
7세션
17:00~17:50
온라인 마케팅과 웹사이트 구성
1. 쇼핑몰은 사이트로 말한다
2. 쇼핑몰 Identity = Branding + UX
3. 디자인과 정보전달력 사이의 밸런싱

김현수 본부장 / ㈜디앤샵
現 디앤샵 마케팅본부 본부장
前 SK마케팅앤컴퍼니 근무
Daum 커뮤니케이션 근무
SK 커뮤니케이션즈 근무
드림라인 근무
중앙대학교 졸업
[칼럼이력]
디지털타임즈, 마이크로소프트웨어, 유미디어클럽 등 칼럼 기고
[강의이력]
전자상거래 연구조합, 대한상공회의소, 2009 웹월드 어워즈 등
본 메일은 발송전용메일이라 답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서비스 이용 시 궁금한 점이나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지원센터' 로 연락 주십시오.
회원가입시 입력한 정보 및 비밀번호 변경은 '회원정보 수정' 에서 관리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