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30일 금요일

[마감임박-마케팅 조사 실무 노트] 마케팅 조사 실무 중심강의- 하지철 저자 직강-5월 4일

Agenda
1세션
10:00~10:50
마케팅조사 제대로 이해하기
1. 마케팅조사에 대한 이해
마케팅조사 개념과 시장조사 및 컨설팅과의 차이점

2. 마케팅조사의 역할과 한계점
마케팅조사의 방법론적/ 현실적 활용과 한계점
2세션
11:00~11:50
마케팅조사 유형별로 살펴보기 Ⅰ
1. 실무에서 활용되는 마케팅조사 유형
신제품개발 단계별 vs. 조사활용 목적별

2. 신제품개발 단계별 조사 프로세스
Idea Generation, Concept /Product/Advertising Test, Test Market
Lunch Break
3세션
13:00~13:50
마케팅조사 유형별로 살펴보기 Ⅱ
1. 조사활용 목적별 조사 프로세스
이용실태, 브랜드/ 이미지/ 광고, 고객관계관리, 신제품/ 서비스 개발

2. 기타 조사유형
산업별, 기업별, 이슈별 활용되는 조사유형들
4세션
14:00~14:50
마케팅조사 제대로 활용하기 Ⅰ
1. 조사기획하기
조사목적의 명확화, 자체조사와 용역의뢰

2. 국내 조사산업과 현황
조사업계 이해, 용역의뢰 시 주의사항
5세션
15:00~15:50
마케팅조사 제대로 활용하기 Ⅱ
1. 조사프로세스와 표본설계
조사프로세스 전반에 대한 이해와 표본설계 단계별 실무 노하우

2. 질문지작성과 실사
질문지구성과 항목개발, 실사과정의 이해
6세션
16:00~16:50
마케팅조사 제대로 활용하기 Ⅲ
1. 자료처리
코딩과 펀칭의 이해, 자체 처리시 주의사항

2. 조사 결과분석
조사결과의 분석 프로세스, 각종 분석기법의 소개
7세션
17:00~17:50
마케팅조사 제대로 활용하기 Ⅳ
1. 조사결과 해석
조사결과의 해석, 결과 해석 시 주의사항

2. 이럴 땐 어떻게
결과해석 시 발생하는 실무적 딜레마와 이슈




하지철 대표 / 더리서치컴퍼니

  • 現 더리서치컴퍼니 대표
  • 前 한국갤럽 근무
  • 前 CJ㈜ 근무
  • 동국대 경영학


  • [경력]
  • 한국갤럽과 CJ에서 약 10년간 마케팅조사 실무를 수행한 마케팅조사 전문가로 현재 THE RESEARCH COMPANY 대표로 재직 중
  • 한국갤럽에서 다양한 산업의 마케팅 조사 프로젝트 수행 및 조사모델과 통계분석기법 매뉴얼 개발/ 사내 교육 실시
  • CJ주식회사에서 CJ그룹 주요 계열사들의 서비스 전략 수립, 서비스 품질 지표 개발과 관리, 마케팅 조사 컨설팅 및 교육 실시
  • 조사체계 구축, 조사기획과 설계, 질문지 개발과 실사운영, 조사결과 분석 전문가
  • 브랜드/ 광고, 서비스품질/ 고객만족, 고객자산 등의 지수(Index)측정 모델링 전문가


  • [활동]
    블로그와 카페 운영을 통한 조사실무지식 공유, 조사의 오남용 방지 및 조사대중화 추구
  • 블로그 - blog.naver.com/eugeneha
  • 카페- cafe.daum.net/researchschool


  • [저서]
    국내 최초 '마케팅조사 실무노트 시리즈' 집필
  • 1권 - 실무편 '조사기획에서 보고서작성까지' (출간)
  • 2권 - 모델링편 '구조방정식의 실무적용' (근간)
  • 3권 - 분석편 '각종 통계방법과 분석기법' (근간)
본 메일은 발송전용메일이라 답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서비스 이용 시 궁금한 점이나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지원센터' 로 연락 주십시오.
회원가입시 입력한 정보 및 비밀번호 변경은 '회원정보 수정' 에서 관리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