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5월 20일 목요일

[증강현실 컨퍼런스] 게임, 마케팅, 교육, UX, 위치정보, 소셜웹 분야와 증강현실 - KAIST, 삼성SDS, 광주과학기술원 등 - 5월 27일

Agenda
1세션
10:00~10:40
국내외 모바일 증강현실 동향 및 ScanSearch 사례
1. Mobile AR 정의 및 역사
2. Mobile AR의 국내외 사례
3. Mobile AR의 의미와 향후 과제
4. ScanSearch 사례: 기획, 개발 및 상용화

류중희 교수
KAIST
Break Time
2세션
10:50~11:30
증강현실 관련 서비스 기획을 처음 시작하는 기업을 위한 조언
1.증강현실의 개념 및 전망
증강현실의 개념
전망 및 파급효과
관련기술 및 한계

2. 서비스 기획 및 개발
증강현실 서비스의 의미
비즈니스 모델
서비스 개발을 위한 고려 사항
서비스를 위한 플랫폼 선택

3. 응용 및 마케팅 사례
증강현실 응용 사례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

이행석 연구소장
㈜한울네오텍
Lunch Break
3세션
13:10~13:50
'게임' 분야에서의 증강현실 활용 사례 및 아이디어

김희관 대표
제니텀
Break Time
4세션
14:00~14:40
'마케팅, 프로모션' 관련 증강현실 활용 사례 및 아이디어
1.국내 최초 증강현실을 이용한 보물찾기 이벤트
증강현실 이벤트의 아이디어 및 실행과정
고객이 주최자로 참여
(주)나루씨이엠의 증강현실 이벤트의 결과

2.해외에서 이루어진 증강현실 프로모션 활용 사례
영국 패션회사의 사례
일본 국가차원에서 이루어진 사례

3. 새로운 증강현실 이벤트 아이디어
이벤트에 좋은 어플을 찾는 방법
증강현실 + 블로그 + SNS 의 결합
상상력을 더하라.

윤여길 팀장
나루씨이엠
Break Time
5세션
14:50~15:30
'교육' 분야에서의 증강현실 활용 사례 및 아이디어
1.증강현실이란 무엇인가?
기본 개념 및 정의
국내외 연구개발 동향

2.증강현실 요소기술 소개
물체인식 및 추적
사실적 3차원 증강
사용자 상호작용

3. 증강현실의 출판 및 에듀테인먼트 응용
출판 응용 현황 소개
디지로그 북 과 저작
디지로그 미니어쳐

4. 증강현실의 미래는?

우운택 교수
광주과학기술원
Break Time
6세션
15:40~16:20
증강현실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분석 및 진화 방안
1. 증강현실 산업 활용 사례
다양한 분야에서의 증강현실 요구 사례
적용 사례 및 확장 가능성

2. 증강현실 활용 비즈니스 접근 방법
목적에 따른 적용 기술 선택
인식과 표현에 대한 선택적 접근
비즈니스 모델 선택: 솔루션,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그리고 플랫폼
OVJET 서비스 사례: 실세계를 위한 가상세계

3. 증강현실, 서비스와 플랫폼으로의 진화 방안
이종 기술/산업 융합을 통한 서비스로의 진화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으로의 진화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으로의 진화
모바일 미디어로의 진화

최현정 이사
키위플㈜
Break Time
7세션
16:30~17:10
국내외 증강현실 관련 UX 최신 이슈 및 가이드
1. 개요
배경
AR과 UX의 관계
AR에서의 UX 주요 관점

2. 현재의 AR 인터렉션 방법들

3. 기존 AR의 영역별 문제점
광고에서의 AR
AR 애플리케이션

4. AR에서의 UX 이슈들

최정아 수석보
삼성SDS
Break Time
8세션
17:20~18:00
증강현실, 위치정보, 소셜웹 연계를 통한 새로운 서비스 아이디어
1. 증강현실, 위치정보가 왜 중요한가?
web2.0? web3.0? 소셜웹?
web squared

2. 모바일과 위치정보, 소셜웹이 만나면?
모바일트랜드
web square의 기회
포스퀘어 이야기

3. LBS기반 서비스 활용사례와 국내/해외사례
국내사례
해외사례
따끈따근 활용 아이디어

현웅재 팀장
비즈니스온 커뮤니케이션

류중희 교수 / 올라웍스,KAIST
現, ㈜올라웍스 이사 (CSO)(2009~현재)
㈜올라웍스 창업, 대표이사(2006~2009)
現, KAIST 문화기술대학원 겸직교수(2006~현재)
現, KAIST 정보미디어경영대학원 겸직교수(2003~현재)
㈜ 아이콘랩 이사(CTO)(2001~2005)
KAIST 전기 및 전자공학과 학사, 석사, 박사
이행석 연구소장 / ㈜한울네오텍 개발부
現, ㈜한울네오텍 연구소장
금오공과 대학교 컴퓨터공학부 계약교수(2007.03~2009.12)
금오공과 대학교 컴퓨터공학부 시간강사(2003.03~2007.02)
금오공과 대학교 컴퓨터공학 대학원 박사 졸업(2007.02)
금오공과 대학교 컴퓨터공학 대학원 석사 졸업(2003.02)
노스웨스턴 대학 공학석사 (컴퓨터공학)
금오공과대학교 컴퓨터공학 학사 졸업(2001.02)
[프로젝트]
LCD 도전볼 자동검사 시스템/Rvision
윈도우 시스템 메트릭의 자동비율 조정 프로그램 개발/ LG전자
웹기반 고객 정보 시스템 구축/LG전자
Back light Assembly 화상검사 시스템 개발/정진전자
비디오카드 호환성 시험 프로그램 개발/LG전자.
[강의이력]
삼성전자(구미2공장)
금오공대
[저서]
IT CookBooK 디지털시스템 실험:원리,응용,설계/한빛미디어
VHDL을 이용한 시스템 설계의 이해/한티미디어
김희관 대표 / (주)제니텀
現, (주)제니텀 대표이사
위주정보기술(주) 연구소장
디지털라이프코리아(주) CTO
Core Performance (시카고) Sr. Software Architect
Digitus, Inc. (오하이오) Founder & Sr. Software Engineer
노스웨스턴 대학 공학석사 (컴퓨터공학)
오하이오주립대 공학사 (컴퓨터공학)
관심분야 : 증강현실 하드웨어 플랫폼, 집단지성 복잡계, 주자학(朱子學)
블로그: http://learningculture.textcube.com/
트위터: http://twitter.com/hkalbert
윤여길 팀장 / ㈜나루씨이엠
現, ㈜나루씨이엠 마케팅팀장
現, 격투기 전문지 무진 사진팀장
前, 콘텐츠 파워 근무
前, 전원까페 통나무촌 대표
前, 두루넷 인터라인 근무
우운택 교수 / 광주과학기술원
現, 광주과학기술원 교수
[프로젝트]
CAMAR 2.0, Digilog Book, miniature AR, 등
[저서]
CAMAR : 맥락인식 모바일 증강현실 기술
최현정 이사 / 키위플㈜
現, 키위플㈜ / 이사(CMO)
前, SK텔레텍 상품기획 근무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졸업
최정아 수석보 / 삼성SDS
現, 삼성SDS 정보통신기술연구소 Emerging Tech.그룹 UX파트장
前, 대림아이앤에스 근무
한국과학기술원(KAIST) 산업공학 박사 (인간공학 전공)
한국과학기술원(KAIST) 산업공학 석사
한국과학기술원(KAIST) 산업디자인 졸업
[전문분야]
UX, HCI, 3D, Virtual Reality
[강의이력]
한솔PNS/한솔인티큐브, IT World Forum, 두레넷, 서원대, 공주대 등
현웅재 과장 /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現,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서비스기획팀 과장
前, ㈜포스트코리아 기획팀
前, 유니텔 서비스기획팀
[프로젝트]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스마트빌 리뉴얼
중소기업무료홍보서비스 더벤더(SNS) 기획
SK건설 KMS/MIS기획
CJ 팻다운 미니홈피 기획/검수
건국대학교병원 홈페이지 리뉴얼 PM
KT 기업교육사이트 리뉴얼 PM
국정브리핑 정책커뮤니케이션 포털 구축 기획
유니텔 멤버쉽서비스,회원관리,메일,이러닝콘텐츠기획 및 마케팅
[강의이력]
브이코아 [블로그기반 출판2.0을 통해 본 협업과 블로그의 미래]
토즈 북세미나 [저자를 만나다-2009년블로그로살아남다]
KT 디지에코 오픈세미나 [블로그기반 비즈니스2.0]
금호생명 [소셜미디어 운영활용]
소호1인기업포럼2009 [트위터를 활용한 브랜딩]
링크나우 블로거클럽 [소셜웹트랜드및 사례발표]
링크나우 블로거클럽 [웹스퀘어드와 포스퀘어]
[저서]
2009 블로그로 살아남다
블로그서바이버 (블로그입문서)
1인 창조기업을 위한 소셜웹 (6월 출간예정)
인터넷 선교 온니유(6월 출간예정)
본 메일은 발송전용메일이라 답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서비스 이용 시 궁금한 점이나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지원센터' 로 연락 주십시오.
회원가입시 입력한 정보 및 비밀번호 변경은 '회원정보 수정' 에서 관리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