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8월 23일 월요일

[컨퍼런스] 디지털 시대의 이야기 설계전략, 비즈니스 스토리텔링 컨퍼런스-제일기획, 코카콜라, 풍류일가, 올댓스토리 사례-8월 31일

1세션
10:00~10:50
디지털 시대의 호모 나랜스를 사로 잡는 이야기 성공 법칙
1. Slash Identity와 Creativity
스토리텔링의 정의, 영역, 기능
스토리텔링 클럽, 스쿨

2. 변하지 않는 스토리 원형과 가치
100일 동안의 이야기 vs 1001일 동안의 이야기
스토리 밸류(story value) 측정법

3. 변하는 텔링 기술과 창조성
I story, We media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

4. 창조적 스토리텔러의 조건
스토리 매니지먼트
네버앤딩 스토리

한혜원 교수
이화여대
Break Time
2세션
11:00~11:50
뉴 미디어 시대의 디지털 스토리텔링 성공 전략 및 사례

김홍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제일기획
Break Time
3세션
12:00~12:50
스토리텔링을 기업 비즈니스에 도입하려는 기업을 위한 조언
1. 위대한 이야기는 쉽게 만들어지지 않는다
기업이 이야기를 대하는 태도
스토리텔링, 전략인가 전술인가?

2. 스토리텔링도 통합적으로 해야 성공한다
작가 한 명 고용해서 성공하겠다고?
회장이 좋아해도 고객이 싫으면 소용없다

3. 스토리 디벨로핑의 기술
컨셉으로 승부하고 채널로 결정된다
당신이 감동하지 않으면 고객은 박수 치지 않는다

김우정 대표
풍류일가
Lunch Break
4세션
14:10~15:00
제품 브랜드의 스토리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핵심 팁
1. 스토리란 무엇인가?
스토리의 커뮤니케이션적 정의
효과적인 기억을 돕는 방법들
스토리의 차별적 성격

2. 왜 스토리텔링이 중요해졌을까?
스토리텔링이 중요해진 환경
스토리텔링이 필요해진 진짜 이유

3. 어떻게 스토리를 만들 것인가?
스토리의 7요소
스토리 요소로 스토리 만들어보기

4. 어떻게 스토리를 적용할 것인가?
스토리의 적용 왜 막막할까?
스토리가 적용되는 프로세스

강성삼 팀장
㈜올댓스토리
Break Time
5세션
15:10~16:00
최고의 스토리를 만들기 위한 메시지 설계 전략
1. 메시지 설계는 요리다
누가 먹을 것인가?
요리를 결정하라
재료를 모은다
어떻게 요리할 것인가?
어떻게 먹게 할 것인가?
"잘 드셨습니까?"
어떻게 또 먹게 할 것인가?
호기심에서 중독까지

이상훈
메시지디자인연구소
Break Time
6세션
16:10~17:00
성공한 콘텐츠 기획 사례를 통해 본 스토리텔링 핵심 법칙
1. 왜 스토리텔링인가?
스토리텔링의 정의
재미와 감동 잡기

2. 전방위 문화기획자를 위한 스토리텔링 쓰기
캐릭터와 플롯
디테일

3. 스토리텔링 성공과 실패의 법칙
핵심 세계관을 파악하라
철저한 기획으로 접근하라

장상용 기자
일간스포츠
Break Time
7세션
17:10~18:00
스토리슈머를 이용한 브랜드 마케팅 기법

백선아 부장
한국 코카콜라

한혜원 교수 / 이화여대
現, 이화여대 디지털미디어학부 교수
[프로젝트]
<전자북의 문화인터페이스 연구>(한국연구재단)
<기능성 게임의 스토리텔링 연구>(한국연구재단)
<한국형 스토리텔링 개발사업>(한국콘텐츠진흥원)
<인터랙티브 TV용 콘텐츠 제작사업>(삼성전자)
<'무심에코시티'브랜드 창작과 웹 플랫폼 및 콘텐츠 스토리텔링 기획연구>(한국콘텐츠진흥원) 외 다수
[강의이력]
연세대, KAIST, 서울대, 경희대, 홍익대, 서울예술대학, 계원조형디자인대학, 삼성전자, 한국콘텐츠진흥원 외
[저서]
<이야기하는 인간 호모 나랜스>(살림)
<디지털게임스토리텔링>(살림)
<뱀파이어연대기>(살림)(이상 단독저서)
<디지털스토리텔링>(황금가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이해>(넥서스비즈)
<디지털콘텐츠와 문화정책>(북코리아)외 다수(이상 공저)
김우정 대표 / (주)풍류일가
現, (주)풍류일가 대표이사
現, 서울특별시 홍보 자문위원
現, 문화체육관광부 한아시아 스토리텔링 자문위원
現, (사)예술경영학회 홍보이사
現, 부천국제만화축제(BICOF) 운영위원
現,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운영위원
現, 부천시 장기발전 자문위원
現, 문화체육관광부 아리랑 세계화 추진위원회 자문위원
現, 문화선교연구원 [오늘] 편집위원(2006년~)
[프로젝트]
문화체육관광부 문화마케팅 TFT / 한화그룹 불꽃축제 성과분석 / 롯데백화점 스토리텔링 외 다수
[강의이력]
포스코, KT, 삼성테스코, LG전자, 현대오일뱅크, GM대우 외 500여 회
[저서]
돈과 예술의 경제학
위대한 선택 컬처텔링
위대한 기업의 선택 문화마케팅 외 다수
강성삼 팀장 / 올댓스토리
現, ㈜올댓스토리, 프로덕션팀장
[프로젝트]
카페 배스킨라빈스 브랜드스토리
㈜슈마커 브랜드스토리
발명특허스토리(특허청),
[강의이력]
웹스미디어, 서울신문, 한국벤처공예대학, 광주디자인센터
이상훈 부소장 / 메시지디자인연구소
現, 메시지디자인연구소 부소장
現, '자발성스쿨' Mental fitness 수석 컨설턴트
現, 세일즈클리닉 마스터 코치
現, Wimer pharma German 마케팅매니져
現, 막걸리 '가문의영광' 브랜드매니져
Assist 레저경영MBA
前 휴먼디지털테크놀로지, 한국베링거인겔하임(독일계제약회사) 근무
前 취업포털 '사람인' 교육사업부 팀장
[강의이력]
로슈진단.GM 코리아,메디파트너, sheffler Korea, 단국대, 청송교도소 전라도교육청, 나루커뮤니케이션, 디자인파란, 대창섬유, 동성제약 외
장상용 기자 / 일간스포츠
現, 일간스포츠 이슈&경제팀 기자
[강의이력]
추계예술대학교 문화경영대학원 등
[저서]
<한국 대표만화가 18명의 감동적인 이야기>, <서울 도심에서 만나는 휴식, 산책길>, <사랑이 어떻게 변하니>, <프로들의 상상력 노트>, <나는 펜이고 펜이 곧 나다>, , <전방위 문화기획자를 위한 스토리텔링 쓰기> 등
[만화스토리]
<딘소장 구하기>(제1회 코레일만화공모전 입상)
<주르날라리아>
<권웅>
[편역]
<죄와 벌>
[프로젝트]
SICAF(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 2009, 2010 기획의원 및 큐레이터
만화 <아색기가> <하대리> <대털> <신의 가면> <플루타크 영웅전> <강안 남자> <영업의 신> 등 기획
본 메일은 발송전용메일이라 답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서비스 이용 시 궁금한 점이나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지원센터' 로 연락 주십시오.
회원가입시 입력한 정보 및 비밀번호 변경은 '회원정보 수정' 에서 관리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