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세션 10:00~10:50 | 국내 소셜 커머스 최신 동향 및 비즈니스 모델 분석 | 고영 이사 딜로이트안진 회계법인 | Break Time | 2세션 11:00~11:50 | 해외 소셜 커머스 최신 동향 및 비즈니스 모델 분석 | 이선미 차장 KT경제경영연구소 | Break Time | 3세션 12:00~12:50 | 소셜 커머스 후발 업체 또는 관심 있는 기업을 위한 조언 1. 국내 소셜 커머스의 현황과 문제점 시장의 성장세 상위 업체들의 장단점 리스크 요인 2. 소셜 커머스의 성공 포인트 소셜 커머스 사업의 구성요소 경영적 리더십 기술적 리더십 3. 후발업체를 위한 검토사항 업계 재편의 가능성 검토할만한 아이디어 국내 소셜 커머스의 전망 | | 류한석 소장 기술문화연구소 | Lunch Break | 4세션 14:10~15:00 | 소셜 커머스의 핵심 트위터, 페이스북 및 기타 소셜 미디어 활용 전략 | 김재현 대표 크레비스파트너스 | Break Time | 5세션 15:10~16:00 | 소셜커머스 전문 업체가 바라 본 2011년 주요 이슈 및 향후 전망 | 관련전문가 | Break Time | 6세션 16:10~17:00 | 커머스 업계에서 바라 본 2011년 소셜 커머스 주요 이슈 및 향후 전망 | 문근재 팀장 KT커머스 | Break Time | 7세션 17:10~18:00 | 새롭게 주목해볼만한 소셜 커머스 분야 및 아이디어 스토밍 | 김태진 쇼핑몰 컨설턴트 mepay | 1세션 10:00~10:50 | 소셜 커머스에 적합한 상품 발굴 및 소싱 전략 | 관련전문가 | Break Time | 2세션 11:00~11:50 | 국내외 소셜 커머스 UX 집중 분석 및 제언 | 관련전문가 | Break Time | 3세션 12:00~12:50 | 보는 즉시 클릭하게 만드는 웹카피 전략 | 관련전문가 | Lunch Break | 4세션 14:10~15:00 | 사람을 끌어 모으기 위한 스토리 설계 및 입소문 전략 | 관련전문가 | Break Time | 5세션 15:10~16:00 | 상품 소싱 아이디어, 마케팅 기획을 위해 필요한 고객 성향 파악 노하우 1. 고객성향 파악의 기본 원리 고객이란 누구인가, 소셜 커머스에서의 고객은? 고객성향 분석의 프로세스, 기법, 사례 2. 상품소싱에 필요한 고객 분석 소셜커머스에서의 상품 소싱 특성 상품 소싱을 위한 분석 방법 상품 소싱을 위한 분석 사례 3. 마케팅 기획을 위한 고객 분석 고객분석: 누가 어떤 채널에서 어떻게 움직이는가? 마케팅 기획을 위한 분석 접근방법 마케팅 기획을 위한 분석 사례 4. 소셜커머스에서의 고객분석 트렌드와 미래전망 | | 전용준 대표 리비젼컨설팅 | Break Time | 6세션 16:10~17:00 | 고객의 지갑을 열게 하는 상품 페이지 제작 및 설득의 기술 1. 고객의 지갑은 상품페이지 하기 나름 온라인에서 상품페이지 역할은 매장 & 매장점원 가려운 다리 찾아서 긁어주는 상품페이지의 센스 지갑을 여는 상품사진, 지갑을 여는 스토리텔링 2. 지갑을 여는 상품페이지 vs 경쟁자에게 보내는 상품페이지 상품카페고리마다 지갑을 열게 하는 설득의 기술 고객이 있는 곳에 따라 달라지는 설득포인트 고객이 고객을 부르는 설득의 기술 | | 정윤제 이사 아이티솔루션 | Break Time | 7세션 17:10~18:00 | 판매 촉진 및 고객 유입을 위한 이벤트 기획 가이드 1. 신규 사이트의 안정화 과정 2. 온라인 마케팅 맵(MAP) 3. 기존의 마케팅 전략이 먹히지 않는 성숙기, 두 가지 전제가 핵심이다! 4. 고객유입 증대를 위한 홍보수단 5. 이벤트 효과 극대화를 위한 선행과제, 사이트 최적화 6. 생색내기, 번짓수 잘못 찾은 이벤트는 노땡큐! 7. 대박 이벤트 노하우 8. 다양한 쇼핑몰 이벤트 방법과 그 예 9. 회원가입과 판매촉진 두마리 토끼를 잡는 이벤트 사례 | | 조은주 대표 마리웹 |
| | | | 류한석 소장 / 기술문화연구소 | | 現 기술문화연구소 소장 | | 現 한국SW아키텍트연합회 부회장 | | 2010년 국무총리표창 수상 (스마트폰/공인인증서 규제개혁 공로) | | 前 소프트뱅크미디어랩 소장 | | 前 삼성전자 Digital Solution Center 책임연구원 (2006년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 | 前 TTA 표준화위원회 차세대PC 프로젝트그룹 부의장 | | 고려대 컴퓨터학 박사수료, 고려대 소프트웨어공학 석사, 한양대 경제학과 졸업 | | 블로그 (http://peopleware.kr) | | 트위터 (http://twitter.com/bobbyryu) | | [저서/번역/감수] | | 1등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의 비밀 (공저, 영진닷컴, 2010) | | 아이패드 혁명 : 애플과 태블릿PC가 만드는 라이프 & 비즈니스 쇼크 (공저, 예인, 2010) | | Slack 슬랙 : 변화와 재창조를 이끄는 힘 (공역, 인사이트, 2010) | | 마이크로소프트의 IT 전략과 미래 (공저, 한빛미디어, 2006) | | Project Management Professional (번역, 정보문화사, 2003) | | 애플IIe 테크노트 (공저, 민컴, 1989) | | MSX I·II 파워업 테크닉 (공저, 민컴, 1988) | | | 김재현 본부장 / 아톰그룹 | | 現 아톰그룹 본부장 | | 現 크레비스파트너스 대표이사 (2002년 창업) | | 現 에듀플렉스에듀케이션 감사 | |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 | [프로젝트] | | 국내 선도 통신기업, 교육기업 등 대기업 전략 컨설팅 | | 국내 대학교, 예술종합학교 등 고등교육기관 전략 컨설팅 | [수상] | | 숙명여대, 한성대, 서울여대, KT 등 | | | 문근재 팀장 / KT커머스 | | 現, KT커머스 TMC 개발팀 팀장 | | [프로젝트] | | QOOK TV 쇼핑 | | QOOK TV 오픈 커머스 | | KT커머스 모바일 프로젝트 | | NY iStore | [강의이력] | | K-Mobile, 상공회의소, ETRI, 플루토미디어, 경원대학교, 인하대학교2010 소셜 이노베이션 캠프 대상수상 | [수상경력] | | 2010 소셜 이노베이션 캠프 대상수상 | | | 전용준 대표 / 리비젼컨설팅 | | 現, 리비젼컨설팅 대표컨설턴트 | | 前, 엑설루션컨설팅 이사 | | 前, 이씨마이너 이사 | | 前, 케이엔티컨설팅그룹 책임 | | 美워싱턴大 Visiting Scholar 연수 | | 아주대학교 경영학 박사 | | [프로젝트] | | 백화점, 대형마트, 홈쇼핑, 신용카드, 인터넷쇼핑, 제조, 서비스, 금융 등 다양한 업종의 CRM 전략수립, 캠페인기획, 고객분석/마이닝 컨설팅 다수 수행. 최근 롯데멤버스, 롯데마트, SK텔레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 프로젝트 수행 | [강의이력] | | 능률협회컨설팅, 정보산업연합회, 보험연수원, 전산원, LG인화원, SAS코리아, SPSS, 리비젼아카데미 등 | [저서] | | CRM2.0 고객중심경영 업그레이드 전략 / 타임스퀘어 | | | 정윤제 이사 / 아이티솔루션 | | 現, ㈜아이티솔루션 이사 | | (사)한국여성벤처협회 2기, 3기 이사 | | 강남구 상공회 이사 | | 강남구청 전자상거래 전문위원 | | 前, ㈜언어공학연구소 DB개발 담당 / 마케팅총괄팀장 | | 前, 포스데이터 포스서브 IP담당 | | [수상] | | 2004년 정보통신부 전자상거래대상 우수상 수상 | | 2005년 정보통신부 전자상거래대상 기술상 수상 | [강의이력] | | 2010년 영풍그룹 직원대상 인터넷쇼핑몰 창업과정 / 70시간 | | 2010년 사이버대학교 후발주자의 인터넷쇼핑몰 성공전략과정 강사 | | 2010년 영동, 옥천지역 우수농민대상 지갑을 열게 하는 상품페이지 제작스킬 과정 강사 | | 2009년 naver 광고주를 위한 상품페이지 제작 스킬업 과정 강사 | | 2003~현재 산업자원부 한국전자거래진흥원 인터넷쇼핑몰 과정 강사 | | 2007년~ 서울시교육청 교원연수과정 인터넷쇼핑몰 실무과정 강사 | | 2005년~현재 (익산,마산,부산,진주,울산,제주,대전,대구) 실무교육 및 강사재교육 강사 지역 영농인을 위한 인터넷쇼핑몰 창업전략 / 오픈마켓 활용전략 | | 2006년~현재 대학 특강 (동국대학교, 중앙대학교, 극동대학교, 목포대학교 외 다수) | | 2006년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진흥원 인터넷쇼핑몰 상담사 양성과정 강의 | | 2007년~2008년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 여성능력개발센터 전문교육과정 강의 | | 2001년~2003년 여성부 여성IT전문교육 인터넷쇼핑몰 머천다이저과정 / 250시간 | [저서] | | 2010년 후발주의의 쇼핑몰창업 성공전략 동영상강좌 - 메가넥스트 | | 2009년 인터넷쇼핑몰 설득의 심리학 출간 - 이비즈북스 | | 2007년 청주대학교 특성화 콘텐츠 개발 - 우리 농산물 경쟁력 강화과정 | | 2007년 산업자원부 한국전자거래진흥원 이러닝 컨텐츠 집필 - 인터넷마케팅 과정 | | 2006년 산업자원부 한국전자거래진흥원 이러닝 컨텐츠 집필 - 인터넷쇼핑몰 창업/MD과정 | | 2005년 수원여자대학교 학점인정과정 이러닝 컨텐츠 집필 - 인터넷쇼핑몰 실습과정 | | 2004년 건국대학교 학점인정과정 이러닝 컨텐츠 집필 - 인터넷쇼핑몰 MD과정 | | 2003년 여성부 여성IT전문교육과정 교재 집필 - 인터넷쇼핑몰 MD과정 | | | 조은주 대표 / 마리웹 | | 現, 마리웹 대표, ㈜써드브레인 수석컨설턴트 | | Korea Merchandise Mart 취재기자(1994.01~1999.2) | | 온라인 사진인화 사이트 '포토키키' 개발광고중개 및 배너교환 사이트 '클럽모' 개발 | | 컨설팅/전자상거래회사 클럽모 운영(2000.5~2006.5):6개 쇼핑몰 직접 운영 | | 쇼핑몰컨설팅/쇼핑몰제작회사 마리웹 운영(2006.06~2007.4) | | 90여개 쇼핑몰 제작/컨설팅 | | [강의이력] | | 전자상거래관리사협회 쇼핑몰창업과정 포토샵강의 | | 중소기업청 산하 소상공인지원센터 e-biz 마케팅/쇼핑몰기획 강의 | |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쇼핑몰창업 강의 | | 농수산물유통공사(AT) 유통교육원 농산물 전자상거래 강의 | | 한양사이버대학교 쇼핑몰창업 특강 | | 롯데백화점 면세점 인터넷마케팅 강의 | | (사)벤처농업대학 전자상거래 강의 | | 인천YMCA 쇼핑몰창업 강의 | | 여성경제인협회 포토샵 강의 | | 쇼핑몰 운영자들을 대상으로 한 창업상담/쇼핑몰제작 | | 네이버 주최 쇼핑몰 운영자 강의 | | 한국직업방송 '온라인 쇼핑몰 창업 가이드' 강사출연 | [저서] | | 전문컨설턴트가 알려주는 쇼핑몰창업&운영 무작정 따라하기(길벗출판사/2006.05) | | 전문컨설턴트가 알려주는 쇼핑몰창업&운영 무작정 따라하기 개정판(길벗출판사/2008.02) | | 삼성SDS 개발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성공사례로 배우는 쇼핑몰운영전략' e-러닝 컨텐츠 원고집필 | | 쇼핑몰 제작&유지보수 디자인 DIY(도서출판 성안당/2008.09) | | 진짜로 나도 쇼핑몰 창업할 수 있을까?(길벗출판사/2008.02) | | 전문컨설턴트가 알려주는 쇼핑몰창업&운영 무작정 따라하기 2차 개정판(길벗출판사/2010.06) | |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