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4월 12일 화요일

[소셜커머스] 소셜커머스 국내외 최신 동향 및 전략 & SK컴즈, KT, 티켓몬스터, 위메프 사례들 - 4월 26일,27일 - 한국과학기술회관

4월 26일(화)- 전략/트렌드
1세션
10:00~10:50
국내외 소셜 커머스 최신 동향 및 비즈니스 모델 분석

고영 이사
딜로이트안진 회계법인
Break Time
2세션
11:00~11:50
온라인 쇼핑 소비자를 자극하는 구매결정 요소들

심규병 부장
Cafe24
Break Time
3세션
12:00~12:50
비즈니스 영감에 도움을 줄 해외 쇼핑몰 트렌드 분석
1. 자포스(zappos)
편집증에 가까운 고객 중심 기업

2. 다이퍼스 (Diapers)
창고 업무 최적화 알고리즘

3. 유니크룩스 (Uniqlooks)
페이스북으로 연결되는 일반인들의 길거리 패션 사진

4. 푸들리(Foodily)
검색과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수익 창출

5. 크루빗(Curebit)
진정한 의미의 소셜커머스

6. 오이시스 (Oisix)
일본 최고의 농산물 직거래 쇼핑몰

7. 마더하우스 (mother-house)
사회적 기업의 성장가능성

8. 하늘과 계란 (eggsky)
농산물 유통의 새로운 페러다임 제시

김태진 쇼핑몰 컨설턴트
Mepay
Lunch Break
4세션
14:10~15:00
국내외 소셜 커머스 사용성 분석 및 벤치마킹 노하우
1.소설 커머스 사용자 경험 모델
사용자 경험 모델이란?
사용자 구매 동선 관점 소셜 커머스 사용자 경험 모델

2. 국내외 소셜 커머스 사용자 경험 모델 분석 및 우수 사례
사용자가 소셜 커머스에 관심을 가질 때 국내 외 Case Study
사용자가 소셜 커머스에서 상품을 구매하고자 할 때 국내 외 Case Study
사용자가 소셜 커머스에서 상품을 구매한 이후 국내 외 Case Study
사용자가 소셜 커머스에서 상품 구매 경험 이후 국내 외 Case Study

전민수 대표
이비피알컨설팅
Break Time
5세션
15:10~16:00
소셜 커머스,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소셜 미디어 활용 전략
1. 온라인쇼핑몰의 소셜미디어 도입 효과는?
소셜미디어 도입 철학
소셜미디어 도입 효과

2. 온라인쇼핑밀과 소셜미디어 연계 유형은?
소셜링크형
소셜웹형
게이트웨이형
통합형

3. 소셜미디어 도입 유형별 성공사례는?
고객지원 사례
기업홍보 사례
제품/서비스 프로모션 사례
고객의견 수렴 사례

4. 소셜미디어의 성공적인 도입을 위한 검토 사항은?

김원영 이사
크레비스파트너스
Break Time
6세션
16:10~17:00
소셜 커머스,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고객 성향 분석 노하우와 타켓 마케팅 전략
1. 고객성향 파악의 기본 원리
고객이란 누구인가, 소셜 커머스에서의 고객은?
고객성향 분석의 프로세스, 기법, 사례
소셜커머스 와 e-쇼핑에서의 고객분석의 차이

2. 타겟 마케팅 기획을 위한 고객 분석
고객분석: 누가 어떤 채널에서 어떻게 움직이는가?
마케팅 기획을 위한 분석 접근방법
마케팅 기획을 위한 분석 사례

3. 고객분석기반의 타겟 마케팅의 효과
소셜커머스의 기원은 고객 장바구니분석?
매스캠페인과 개인화된 캠페인의 효과비교 사례

4. 소셜커머스에서의 고객분석 트렌드와 미래전망
소셜커머스의 고객분석 트렌드 및 극복과제
소셜커머스의 미래전망 & 제언

전용준 대표
리비전컨설팅
Break Time
7세션
17:10~18:00
판매 촉진 및 고객 유입을 위한 이벤트 기획 가이드
1. 양날의 검 소셜커머스
소셜커머스 소셜이 사라졌다
소셜커머스의 문제점들
그래도 소셜커머스

2.위기는 기회로 살리는 마케팅
고객관리는 고객 분석에서 시작
또다른 이벤트와 고객만족
스스로 소셜해져라

3. 소셜커머스의 대안

윤여길 팀장
나루씨이엠
4월 27일(수) - 케이스 스터디
1세션
10:00~10:50
국내외 소셜 커머스 케이스 스터디 및 향후 전략

이경전 교수
경희대학교
Break Time
2세션
11:00~11:50
SK커뮤니케이션즈가 바라보는 소셜 커머스와 향후 전략

정진우 팀장
SK커뮤니케이션즈
Break Time
3세션
12:00~12:50
티켓몬스터가 바라보는 소셜 커머스와 향후 전략

김동현 이사
티켓몬스터
Lunch Break
4세션
14:10~15:00
위메이크프라이스가 바라보는 소셜 커머스와 향후 전략

박유진 실장
나무인터넷
Break Time
5세션
15:10~16:00
소셜커머스업체가 바라보는 소셜 커머스와 향후 전략

관련전문가
Break Time
6세션
16:10~17:00
올레샵이 바라보는 소셜커머스와 향후 전략
1. 올레샵 big picture 3S(Social,Smart,Simple)
Social (TRUST Shopping)
Smart (exlusive BENEFIT)
Simple (EASY to buy)

2. 올레샵이 적용한 SNS 사례
상품 talk / MD talk / 라이브 talk
상품 page url 공유
전문가[블로그] 리뷰
친구와 함께 쇼핑하기(대화하기)

3. SNS 활용 고도화
경험쇼핑과 SNS
Cloud 접목
통합과 보안

조문희 차장
KTDS
Break Time
7세션
17:10~18:00
다원데이가 바라보는 소셜 커머스 향후 전략
1. 다원데이 및 소셜커머스 모음 사이트 소개
소셜커머스 모음 사이트란
소셜커머스 모음 사이트의 역할
소셜커머스 VS 소셜커머스 모음 사이트

2. 소셜커머스 시장 분석
매출로 보는 소셜커머스
카테고리로 보는 소셜커머스
업체로 보는 소셜커머스
소셜커머스 인기 쿠폰 TOP 10

3. 소셜커머스 이용자 사례 분석
소셜커머스가 좋아요
소셜커머스 나빠요

4. 해외 소셜커머스 사례 분석

5. 소셜커머스 시장 전망

이영재 대표
다원데이

고영 이사 / 딜로이트안진 회계법인
現 이사 컨설턴트, Deloitte
現 대표, Social Consulting Group(한국 최대 프로보노(재능을 기부하는 전문가) 단체)
現 대표, Vision Academy
前 컨설턴트, HayGroup
고려대 경영대학원 석사 수료
고려대 정치외교학과 졸업
블로그 : 나비형 인간, http://butterflyhuman.com
[사회활동]
2008년 한국 사회에 희망을 주는 3인 중 1인, MBC 김미화의 '세계는 그리고 우리는'
2009년 KBS 아침마당 화요초대석, '아름다운 인물'
2009년 EBS 대한민국 성공시대, '이 시대의 성공 직장인'
이사, 동북아평화연대
아름다운 가게 등 10여 개 사회적 기업 재능기부
국제인권사면위원회 등 5여 개 국제기구 재능기부
영철버거 등 20여 벤처 및 소상공인 재능기부
1000명 이상의 2030대 멘토링 중
2006년 이후 KBS, MBC, SBS, EBS, YTN 등 방송매체와 조선, 중앙, 동아 등 신문매체 등 150회 이상 보도
[수상]
2009년 한국청년상 특별상, 서울시 자원봉사상 우수상
[저서]
나비형 인간(행복의 통로가 되리라)(2010, 아리샘)
새로운 자본주의에 도전하라(2009, 꿈꾸는터): 국민일보(기획인터뷰), 머니투데이, 한겨례, 중앙일보 서평
아고라에 선 리더십(2008, 꿈꾸는터): 노컷뉴스, 국민일보, 머니투데이 인터뷰 보도
김태진 쇼핑몰 컨설턴트 / mepay
現 10~ 유저스토리랩 소셜 커머스 팀장 (userstorylab.com)
現 08~10 지리산 희망가게 위원장 (hopestory.net)
現 08~10 하늘과 계란 (eggsky.co.kr) 기획 및 온라인 컨설팅
前 09~10 전자신문 객원기자 (etnews.co.kr)
前 08~10 도토리속 참나무 운영자


전민수 대표이사 / 이비피알컨설팅
現, 이비피알컨설팅(웹사이트 진단 및 개선 전문 컨설팅 회사) 대표이사
CYBER SERI 세리 웹사이트평가그룹(www.seri.org/forum/wsvg) 시삽
(사)한국웹사이트연구원 원장
[프로젝트]
LG전자, LG그룹, 한국관광공사, BC카드, 서울시청, 경기도, 강원도, 부천시청, 김해시청 등
[강의]
비즈델리, 삼성SDS멀티캠퍼스, 한국생산성본부, 연세디지털헐리우드, 서울시청 외 200회 이상 강의
[저서]
웹사이트 벤치마킹의 9가지 패턴 / 2009 / 멘토르
김원영 이사 / 크레비스파트너스
現, 크레비스파트너스 미디어사업부 이사
現, 트리플래닛 감사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프로젝트]
국내 선도 통신기업 전략 컨설팅
국내 선도 대학 전략 컨설팅
[강의이력]
숙명여대 강연
전용준 대표 / 리비젼컨설팅
現, 리비젼컨설팅 대표컨설턴트
前, 엑설루션컨설팅 이사
前, 이씨마이너 이사
前, 케이엔티컨설팅그룹 책임
美워싱턴大 Visiting Scholar 연수
아주대학교 경영학 박사
[프로젝트]
백화점, 대형마트, 홈쇼핑, 신용카드, 인터넷쇼핑, 제조, 서비스, 금융 등 다양한 업종의 CRM 전략수립, 캠페인기획, 고객분석/마이닝 컨설팅 다수 수행. 최근 롯데멤버스, 롯데마트, SK텔레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 프로젝트 수행
[강의이력]
능률협회컨설팅, 정보산업연합회, 보험연수원, 전산원, LG인화원, SAS코리아, SPSS, 리비젼아카데미 등
[저서]
CRM2.0 고객중심경영 업그레이드 전략 / 타임스퀘어
윤여길 팀장 / ㈜나루씨이엠
現, ㈜나루씨이엠 마케팅팀장
現, 격투기 전문지 무진 사진팀장
前, 콘텐츠 파워 근무
前, 전원까페 통나무촌 대표
前, 두루넷 인터라인 근무
이경전 교수 / 경희대학교
現, 경희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비즈니스 모델 연구소 소장(http://bmer.net/)
MIT Mobile Experience Lab. 풀브라이트 초빙교수(2009) (http://mobile.mit.edu/)
UC Berkeley BEST Lab. 풀브라이트 초빙교수(2010) (http://best.berkeley.edu/)
CMU Robotics Institute 초빙과학자(1996-1997)
現, (사)국제전자상거래연구센터 부소장(http://icec.net/)
現, (주)예스이십사 사외이사
KAIST 경영과학 학사, 석사, 박사
서울대학교 행정학 석사, 박사(수료)
세계인공지능학회 혁신적 인공지능응용상 2회 수상(1995, 1997)
[저서]
우리는마이크로소사이어티로간다, 유비쿼터스 패러다임과 U-Society, 인터넷 사업 모형과 전략, e-Business 용어 사전 등
[프로젝트]
BC카드(2009), SK Telecom(2007-08), 삼성종합기술원(2008), NHN(2007) 등과 인터넷, 모바일 비즈니스 모델, 전략 수립 프로젝트 수행
[강의이력]
SK텔레콤 CEO Academy, 서울대 CEO과정(GLA CEO, 전자상거래 CEO,정보통신정책과정) 등
김동현 이사 / 티켓몬스터
現 티켓몬스터 이사, Founding member
Menlo Innovations LLC, Developer, Ann Arbor, MI
KAIST 전기전자 전공
조문희 차장 / KTDS
現, KTDS 수석보(차장)
[프로젝트]
KT고객정보활용기반 통합, 통합온라인스토어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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