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4월 27일 수요일

[금일마감-UX심리학] 성공적인 웹사이트, 모바일 서비스의 기획,디자인,마케팅을 위한 UX 심리학 이야기 - 현대자동차 심규대 책임연구원 - 4월 28일 야간

아젠다
1세션
14:00~14:50
인간은 과연 합리적인 동물인가?
1. 인간의 뇌는 3개
뇌의 역할과 특징

2. 무의식의 힘
무의식은 의식적 사고보다 빠르다

3. 설득의 과학
뇌를 사로잡아야 성공한다
Break Time
2세션
15:00~15:50
고객의 마음을 읽어라 - Part 1
1. 사회적 타당화: 나만 튀고 싶지 않아요
남이 매긴 평점과 후기에 영향을 받는 이유

2. 상호성: 빚지고는 못살아요
베푸는 것보다 더 많이 받아내는 방법

3. 희소성: 품절이면 더 끌려요
비싼 한정판이 순식간에 팔리는 이유

4. 선택의 어려움: 많아도 걱정이네요
복잡할수록 간단해지는 선택의 원리

5. 자기 중심적인 무의식: 난 이기적이에요
본능에 충실한 무의식
Break Time
3세션
16:00~16:50
고객의 마음을 읽어라 - Part 2
1. 개입: 한 입으로 두 말하긴 싫어요
개입시켜라. 그 다음은 수월해질 것이다.

2. 유사성과 매력: 저와 닮아서, 그리고 잘 생겨서 끌리네요
잘생긴/아름다운 사람에게 눈이 자꾸 가는 이유

3. 상실에 대한 두려움: 잃을까 두렵네요
뺏기기 싫은 이유

4. 그림과 이야기의 힘: 자꾸 끌리네
이야기의 힘-그림의 가치
Break Time
4세션
17:00~17:50
"Social"이 성공의 키워드다
1. 인간의 사회성
남들과 함께 어울려 살면서 집단으로부터 많은 영향을 받는다

2. 성공적인 서비스와 차세대 유망 서비스의 공통 속성
인간의 사회적 속성을 활용하라

심규대 책임연구원 / 현대자동차 기술연구소
現, 현대자동차 기술연구소 책임연구원
前, SK텔레콤 UX센터 매니저
前, LG전자 MC단말연구소 HI그룹 주임연구원
한국과학기술원(KAIST) 산업디자인학과 공학 석사
한국과학기술원(KAIST) 산업디자인학과 공학사
[저서]
역서 『심리를 꿰뚫는 UX 디자인 (에이콘 출판사, 2010년)
본 메일은 발송전용메일이라 답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서비스 이용 시 궁금한 점이나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지원센터' 로 연락 주십시오.
회원가입시 입력한 정보 및 비밀번호 변경은 '회원정보 수정' 에서 관리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