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세션 10:00~10:50 | 스마트 시대의 차세대 웹 서비스에 대한 고찰 1. 모든 길은 웹으로 통한다 웹이 갖는 최대의 강점과 특징 웹이 극복해야 할 과제와 한계 2. 앱에 대처하는 웹의 비전 스마트폰, 스마트패드, 스마트TV 시대의 앱과 웹 효용성, 호환성이 높은 웹의 미래 3. 플랫폼별 킬러앱 발굴의 핵심 전략 포인트 웹보다 중요한 킬러앱 킬러앱 발굴을 위한 인사이트 | | 김지현 본부장 다음커뮤니케이션 | Break Time | 2세션 11:00~11:50 | [웹기획/전략] 관점에서 본 국내외 베스트 웹사이트 벤치마킹 및 인사이트 1. 우수 웹사이트 평가의 개요 웹사이트 구성 요소 웹사이트 평가 방법론 웹사이트 최근 트랜드 및 핵심 과제 2. 산업별/biz Model별 우수 웹사이트 벤치마킹 해외 BM별 우수 웹사이트 사례 분석 국내 산업별 우수 웹사이트 사례 분석 3. 우수 웹사이트 구축을 위한 제언 전략적 측면의 제언 웹기획적 측면의 제언 기술적 측면의 제언 | | 신성원 대표 ㈜클라우드나인크리에이티브 | Break Time | 3세션 12:00~12:50 | [유/무선]관점에서 본 국내외 베스트 웹사이트 벤치마킹 및 인사이트 1. 2011년 상반기 스마트모바일시장의 특징은? 국내 사업자들의 움직임 해외 사업자들의 움직임 2. 유무선 환경에 따른 국내외 웹사이트 사례 소개 유선과 무선의 역할을 어떻게 정의해야 하는가? 같은 서비스 같은 사용자 경험 같은 서비스 다른 사용자 경험 그 외 사례 소개 3. 우리회사에 적합한 모바일인터넷 전략을 위해서는? 우리만의 스마트모바일을 정의 했는가? 모바일환경에서 고객이 무엇을 해주길 바라는가? 보이는 것이 전부인가? | | 최유성 팀장 KTH | Lunch Break | 4세션 14:10~15:00 | [소셜] 관점에서 본 국내외 베스트 웹사이트 벤치마킹 및 인사이트 | 전민수 대표이사 이비피알컨설팅 | Break Time | 5세션 15:10~16:00 | [UX] 관점에서 본 국내외 베스트 웹사이트 벤치마킹 및 인사이트 | 박성호 이사 ㈜라이트브레인커뮤니케이션즈 | Break Time | 6세션 16:10~17:00 | [크리에이티브] 관점에서 본 국내외 베스트 웹사이트 벤치마킹 및 인사이트 1. 이 시대의 크리에이티브란? (다양한 관점으로 바라본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정의) 2. 국내외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사례 및 시사점 3. Creative Thinking (다학제적 융합과 디자인 사고) | | 최소현 대표 (주)퍼셉션 | Break Time | 7세션 17:10~18:00 | [콘텐츠] 관점에서 본 국내외 베스트 웹사이트 벤치마킹 및 인사이트 1. 컨텐츠를 만나다 컨텐츠?? 컨텐츠!! 컨텐츠 관점의 변화. 웹과 모바일.. 그리고 컨텐츠 이상적인 컨텐츠의 조건 2. 컨텐츠를 읽다 벤치마킹의 허와 실 컨텐츠 중심의 벤치마킹. 실용적인 벤치마킹 ; 유용한가? 재미있는가? 포지션을 고민하라 3. 컨텐츠를 보다 ; 사례와 분석 | | 최준호 과장 쇼유커뮤니케이션 |
| | | | 김지현 본부장 / 다음커뮤니케이션 | | 現, 다음커뮤니케이션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SU 본부장 | | 前, 충주대학교 전자계산학과 겸임교수 | | 캠퍼스21, 행자부, 법무부, 정통부 등의 전문강사 | | MBN, EBS, LG홈쇼핑, 현대홈쇼핑 등의 방송활동 | | [프로젝트] | | 모바일 다음지도, 마이피플, 다음앱과 한메일 Express, 다음 캘린더 | [강의이력] | | 오마이뉴스, ZDNET, 아이뉴스24, 대한상공회의소,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http://goo.gl/ewNY) | [저서] | | 대한민국 E-비즈니스 성공 리포트 | | 몸값 10배 올리는 셀프 브랜딩 | | 웹2.0 시대의 성공전략 UCC 마케팅 | | 21세기북스 모바일 이노베이션 외 45여권 (http://bit.ly/oojoo) | | | 신성원 대표 / ㈜클라우드나인크리에이티브 | | 現, ㈜클라우드나인크리에이티브 대표이사 | | nVision Partners, Director Consultant | | A.T.Kearney, Seoul Office, Manager Consultant | | 한솔 CSN(주), 창조혁신팀, Marketing Manager | | LG경제연구원, 경제 2실, 선임 연구원 | | 연세대학교 및 동 대학원, MIS - 연세대학교 박사과정 Phd Candidate, MIS | | [논문] | | "Web Casting의 발전과 국내 미디어 산업 변화에 관한 고찰", 1998년 | | "국내 전자 상거래의 유형과 발전 방향" 2000년 | [저서] | | "미국의 이비즈 유망 벤쳐들", 2000년, 오늘 미디어 | | | 최유성 팀장 / KTH | | 現, KTH 모바일파란팀장 | | 前, KTH 미디어서비스팀장 | | 前, KTH 미디어팀장 | | 前, 하나로드림 PM | | [강의이력] | | K모바일 / 모바일웹 구축전략 | | 비즈데일리 / KTH 스마트모바일 구축전략 사례 소개 | | 한국기술교육대학교 / 모바일웹의 현재와 미래 | | | 전민수 대표이사 / 이비피알컨설팅 | | 現, 이비피알컨설팅(웹사이트 진단 및 개선 전문 컨설팅 회사) 대표이사 | | CYBER SERI 세리 웹사이트평가그룹(www.seri.org/forum/wsvg) 시삽 | | (사)한국웹사이트연구원 원장 | | [프로젝트] | | LG전자, LG그룹, 한국관광공사, BC카드, 서울시청, 경기도, 강원도, 부천시청, 김해시청 등 | [강의] | | 비즈델리, 삼성SDS멀티캠퍼스, 한국생산성본부, 연세디지털헐리우드, 서울시청 외 200회 이상 강의 | [저서] | | 웹사이트 벤치마킹의 9가지 패턴 / 2009 / 멘토르 | | | 박성호 이사 / ㈜라이트브레인커뮤니케이션즈 | | 現, RightBrain communications 이사(CVO) | | 前, RightBrain CEO & Creative director | | 前, OpenTide Korea eBiz Consultant | | 前, Lee & Jang design & Project manager | | 前, OpenTide Korea IDG designer | | [프로젝트] | | KT android SoIP UI, standard guideline Project directing | | SKT Tstore Project directing | | KT Ucloud, | | SKT Smart media Project directing | | 그외안드로이드, 아이폰, 바다 Smartphone, Pad어플리케이션디렉팅 | | SKT만화포탈-툰도시 Project directing | | SKT 공감검색 Project directing | | Samsung Electronics TV (중력장을이용한 pointing device) | | Samsung Electronics IP TV interface, | | Samsung Electronics유럽향모바일위젯에코시스템 | | Samsung Electronics, Any View 2, DTV Interface | | Samsung Home Media GUI | | LOTTE Duty Free, Site Renewal(Korean/Japanese) | | Samsung Electronics, UASIS/HOMEVITA DTV Interface | | Samsung Electronics Secure flash Project | | | 최소현 대표이사 / (주)퍼셉션 | | 現 (주)퍼셉션 대표이사 | | 現 서울여자대학교 언론영상학부 겸임교수 | | 現 건국대학교 예술문화대학 산업디자인과 출강 | | 現 한국디자인기업협회 이사 | | 現 디자인코리아 국회포럼 연구위원 | | 現 예술경영지원센터 웹진 자문위원 | | 現 에코맘코리아 이사 | | 前 프리챌 디자인팀장 | | 前 삼성전자 소프트웨어센터 UI 디자이너 | | 삼성디자인 멤버십 | |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산업디자인학사 | |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문학석사 | | [주요 프로젝트] | | 삼성전자 Digital TV, 모바일 1세대 UI | | www.freechal.com 런칭, 웹디자인 및 크리에이티브 제반 작업 총괄 | | LG Cyon BOA phone UI | | KTF magicn.com 2005년 리뉴얼 총괄 | | 투어익스프레스 C.I. 구축 및 웹사이트 리뉴얼 총괄 | | 센트럴 시티 C.I. 구축 총괄 | | 연세대학교 / 서울대학교 해외 홍보물 디자인 총괄 | | 주)위니아 만도 '딤채' 2008 그래픽 총괄 | | 국립디지털도서관 C.I. 어플리케이션 및 마케팅 홍보물 디자인 총괄 | | SK Telecom 마이포탈 Creative Director | | 명동예술극장 / 국립극장 / 학전 공연홍보물 제작 총괄 | | 유한킴벌리 신규 브랜드 Creative Director (여성스킨케어 'maybreez', 주니어스킨케어 'tn' 런칭, 그린핑거 리뉴얼진행중) | | 한화그룹 한화기념관 웹사이트 구축 | | 2011 세계유기농업대회 대회 아이덴티티 및 웹사이트 구축/운영 총괄 | | KIDP 디자인트렌드세미나 기획 및 총괄 진행 | | 경기도 공공디자인 홈페이지 구축 Creative Director | | KT QOOK 디자인가이드라인 구축 기획 전문가 참여 및 매뉴얼 제작 | [강의이력] | | 디자인 플래닝 / 디자인 경영 | | 크리에이티브 기획 / 컬러 커뮤니케이션 전략 |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영역에 관한 대학 및 기업, 공공기관 다수 특강 | [논문 및 저술] | | 웹 환경에서 텍스트와 배경의 컬러 배색이 메시지의 수용에 미치는 영향, 2008, 연세대학교 (석사논문) | | 공연 홍보 기획 및 제작, 2008, 예술경영지원센터 (문화관광부 산업발전 특화정책에 따른 비매 단행본) | | | 최준호 과장 / 쇼유 커뮤니케이션 | | 現, 쇼유커뮤니케이션 과장 | | 前, YES24 | | 前, iSTYLE24 | | 前, 아이러브스쿨 | | 現, 네이버 '웹을 만드는 사람들' 운영진 | | 現, 모바일 전문 매거진 "Mobile Magazine" 객원기자 | | 웹 기획 트렌디 블로그 야메스타일닷컴 운영 (yamestyle.com) | | [강의이력] | | 웹만사 커뮤니티 내에서 웹 기획초보 강좌 및 어플리케이션 따라잡기 강좌 외 다수 진행 | |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