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7월 29일 목요일

[마감임박] 아이폰 게임 프로그램 실습 저자 직강 - 네시삼십삼분 김현우 이사 - 7월 31일, 8월 7일

7월 31일(토)
1세션
10:00~10:50
스마트폰 마켓과 아이폰 앱 개발의 미래
앱스토어의 시작부터 현재까지의 변화와 이에 대해 아이폰 앱 개발자들이 준비해야 할 것들에 대해서 소개
2세션
11:00~11:50
C/C++ 개발자를 위한 Objective-C 에센스
아이폰 개발을 위해서는 Objective-C 언어의 습득이 필수적인데 C/C++들이 가장 빠르게 배울 수 있도록 Objective-C의 중요한 요점을 정리해서 전달
Lunch Break
3세션
13:00~13:50
Cocoa Touch 프레임워크 살펴 보기
아이폰 앱 개발을 위해서는 코코아 터치 프레임워크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데, 게임에 필수적인 내용만 간추려서 핵심을 전달한다.
4세션
14:00~14:50
Cocos2D 라이브러리 소개
아이폰 게임 개발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오픈소스 라이브러리인 Cocos2D 게임 라이브러리에 대한 소개하고 어떤 특징들이 있는지 살펴 본다.
5세션
15:00~15:50
게임 메뉴 만들기
Cocos2D를 이용해서 게임의 타이틀 화면과 메뉴를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한다.
5세션
16:00~16:50
스프라이트 이미지 출력
게임 개발의 가장 기초적인 이미지 출력 방법과 cocos2D를 이용해서 이를 어떻게 처리하는지에 대해서 설명한다.
5세션
17:00~17:50
타일 이미지 출력과 에디팅
화면 크기보다 큰 배경 처리를 위해서는 타일을 사용하게 되는데, 게임의 배경 처리를 위해서 필요한 타일의 개념에 대해서 설명하고, 이를 cocos2D에서 어떻게 처리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8월 7일(토)
1세션
10:00~10:50
Xcode 디버깅 테크닉
Xcode에서의 디버깅 방법과 이를 이용해서 개발을 편리하고 빠르게 할 수 있는 다양한 디버깅 팁에 대해서 살펴 본다.
2세션
11:00~11:50
OpenGL API 호출
Cocos2D 애플리케이션에서 OpenGL 함수를 호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 본다.
Lunch Break
3세션
13:00~13:50
게임 폰트 처리
비트맵으로 폰트를 만드는 방법과 이를 게임 내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 본다.
4세션
14:00~14:50
아이폰 입력 처리
터치를 이용한 아이폰에서의 다양한 입력 방식에 대해서 알아보고 cocos2d에서 delegation을 이용해서 이를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 본다.
5세션
15:00~15:50
사운드 출력
게임의 효과음과 배경음악을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 본다.
5세션
16:00~16:50
cocos2D에서 cocoa touch 사용하기
게임 내에서 필요에 따라 cocoa touch의 프레임워크에서 제공하는 컨트롤을 호출하여 복잡한 UI를 따로 만들지 않고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한다.
5세션
17:00~17:50
게임 데이터의 저장과 읽기
코코아 터치 프레임워크를 이용, 게임 데이터를 저장하고 읽어 들일 수 있도록 게임의 persistence 구현에 대한 설명한다.

김현우 개발이사 / ㈜네시삼십삼분
現, ㈜네시삼십삼분, 개발이사
[프로젝트]
RF-Online 개발
Nebula Device 3D 게임 엔진 개발
온라인 게임, 삼국지 리믹스 개발
[강의이력]
컨텐츠진흥원, 게임 아카데미 Nebula Device 엔진 강의, 2008, 2009
게임 사관학교, 게임 기획 과정 강의, 2006
청강 문화 산업 대학 게임 학과 강의, 2005
세민 디지털 대학 게임 학과 강의, 2002
KGC 2009, "멀티 코어를 이용한 병렬 처리 게임 엔진과 Nebula3" 강연 KGC 2008, "컴포넌트 기반의 게임 엔티티 설계 방법과 망갈로 게임 프레임워크" 강연
KGC 2007, 'Nebula2 and 3ds Max' 강연
부산 아이콘 2008, "Nebula2 엔진에 사용된 그래픽 최적화 기법" 강연
부산 아이콘 2007, 게임 인공지능의 이해 강연
[저서]
아이폰 게임 프로그래밍 실습. 전자신문출판사, 2010. 02.
ShaderX5 "Shader System Integration: Nebula2 and 3DS Max", Charlse Rivers Media, 2007. 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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