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1월 18일 목요일

[마감임박] 구전으로 고객 확산을 만들어 내는 통합 입소문 마케팅 전략 - 지아이지오 구자룡 대표 - 11월 22,24,26일

11월 22일(월)
1세션
14:00~14:50
왜 통합 입소문 마케팅(integrated WOM)에 주목해야 하는가?
1. 소문이란?
2. 마케팅은 심리전
3. 구전과 구전 마케팅
4. 구전 마케팅의 범주
5. 입소문의 역사
6. 제품구매의 결정적 채널
7. 입소문 모형 : 브리스터 통합 모형
8. 기업의 카나리아, 고객전도사에 주목하라
9. 입소문 마케팅 프로그램의 유형
10. 문화복제인자, 밈(Meme)이란?
11. 왜 통합 입소문 마케팅인가?
12. 구전마케팅의 오해들
2세션
15:00~15:50
입소문 마케팅의 이론들
1. 소문방정식
2. 아젠다셋팅
3. 빙산 모델
4. 소비자 언어로 말하라
5. 매스커뮤니케이션 이론
6. 의견선도자 프로필
7. 약한 연결의 힘
8. 소비자 언어
9. 뉴 마케팅 믹스 4Es
3세션
16:00~16:50
통합 입소문 마케팅 실행 5단계
1. 통합 입소문 마케팅 실행 5 단계

2. 입소문 환경 분석하기
2차 자료 조사(Research 2nd Data)
4COs오딧(Audit): 기업Company, 경쟁사Competitor, 소비자Consumer, 연결성Connectivity )
행동변인 리서치(Behavioral Graphic Research)
개인경험네트워크(PEN, Personal Experiece Network) 오딧)
WOMs오딧
WOM 커뮤니케이션 채널, 4WOMs 오딧
WOM 마케팅 믹스, 4Es 오딧
온라인 메시지 분석Online Message Analysia
전투지 결정하기
Social Network의 8가지 특징

3. Experiential WOM

4. Strategic WOM
4세션
17:00~17:50
입소문 플랫폼 만들기
1. 입소문 전략 구축하기
2. 밈 메시지 작성하기
3. 결정 매트릭스
4. 네트워크 스크리닝
5. 허브 선발하기
11월 24일(수)
1세션
14:00~14:50
입소문 커뮤니케이션 채널 및 입소문 마케팅 믹스 설계하기
마케팅 단계에 따른 입소문 전술들

1. 제품 개발에 참여시켜라
2. 소비자가 네이밍에 참여하면 반드시 입소문을 낸다
3. 패키징을 활용하라
4. 빅 이슈를 만들어라. 프리 런칭
5. 광고도 구전을 자극한다
6. 이야기를 만들어라. 광고의 확산 기능
7. 미디어 PR
8. 추천하게 하라. 세일즈 프로모션
9. Orange Wednesday
10. 제품을 체험시켜라. 샘플링
11. 3M Post-it
12. 경험적 스토리를 만들어라. 체험이벤트
13. 소니 DVD 캠
14. 콘텐츠에 힘을 실어라. 사이트
15. 밀리언달러홈페이지
16. 비어닷컴사의 버츄얼 바텐더
17. 북미 BMW The Hire
18. 12.초경쟁 시대에 경쟁력을 획득하라. 제휴
19. 제휴 프로그램
2세션
15:00~15:50
입소문 커뮤니케이션 채널별 구전 마케팅 프로그램 -1
1. 구전(Word of Mouth)
메신저 프로그램
추천세일 프로그램
샘플링, 트라이버타이징
신제품 개발 참여
구전광고매체
구전 제작물
홈파티

2. 모전(Word of Mobile)
로커티브 미디어
바코드 샘플링
증강현실
3세션
16:00~16:50
입소문 커뮤니케이션 채널별 구전 마케팅 프로그램 -2
1. 컴전(Word of Mouse)
온라인 구전 관리
바이럴 마케팅
유입용 컨텐츠
바이럴 캠페인을 위한 전략적 사고

2. 미전(Word of Media)
미디어 입소문 유발을 위한 AtoZ
4세션
17:00~17:50
부정적 소문에 맞서는 효과적인 방법과 효과 측정 방안
1.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2. 부정적인 입소문의 매듭을 끊어라
3. 소비자의 불만을 적극적으로 해결하라
4. 소비자들에게 부정적인 입소문의 항체를 만들어라
5. 기업의 고객전도사를 만들어라
6. 온라인에서 빛을 발하는 효과측정 방법
11월 26일(금)
1세션
14:00~14:50
캠페인 설계안 실전 사례
2세션
15:00~15:50
통합 입소문 캠페인 설계 시뮬레이션
3세션
16:00~16:50
통합 입소문 캠페인 설계 시뮬레이션 리뷰
4세션
17:00~17:50
입소문 마케팅의 측정 및 평가


구자룡 대표 / ㈜지아이지오 커뮤니케이션즈
現 온라인 PR & 바이럴 마케팅 컨설팅그룹 ㈜지아이지오 커뮤니케이션즈 대표
구전커뮤니케이션전략센타 자문위원
2005 KPRCA(한국PR기업협회) 총무이사
산자부 엔펀 프로슈머 자문단 운영위원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광고&홍보)
성균관대학교(전자공학)
[프로젝트]
삼성네트웍스, 바이엘 코리아, 태평양(아모레퍼시픽), 롯데 캐논, 모토로라 코리아, 글렌피딕
[저서 및 역서]
오드아이 매직서커스 위대한 성공 스토리 / 동아일보
마케팅 2.0, iWOM / 동아일보
바이럴 버즈 입소문 마케팅 혁명 / 지아이지오, 편역
버즈 어메이징 스토리 / 책바치, 번역
브랜드괴담 / 지아이지오, 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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