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6월 20일 월요일

[금일마감] 실천 가능한 컨셉 개발 방법 및 실천 사례 - 업의 개념 정영복 대표 - 6월 21일

Agenda
1세션
10:00~10:50
컨셉이야기
1. 성공한 컨셉과 실천사항(사례)
2. 좋은 컨셉과 성공요건
3. 실제 필요한 컨셉이란?
2세션
11:00~11:50
컨셉의 정의와 내용체계
1. 컨셉이란 무엇인가
2. 컨셉개발 시 갖추어야 할 요건
Lunch Break
3세션
13:00~13:50
개발 시 검토요소
1. 사용가치 검토
2. 트랜드 파악
3. 미충족 욕구와 불만사항 확인
4. 경쟁자 검토
4세션
14:00~14:50
컨셉개발방법
1. 구입/소비과정 중심의 컨셉개발
2. 차별적 우위 중심의 컨셉개발
3. 구매장소변화 중심의 컨셉개발
4. 기능추가 중심의 컨셉개발
5세션
15:00~15:50
컨셉개발 연습
1. 최근 패러다임 변화, 트렌드 방향, 미 충족욕구, 신 경쟁자 진입, 사업의 개념의 진화 등에
적합한 사업을 선정하여 실제 컨셉을 개발 해 보는 단계
6세션
16:00~16:50
개발 컨셉 발표
1. 컨셉 연습에서 개발 된 내용 발표
2. 발표 된 내용의 논리성과 적합성 파악
3. 개별 또는 그룹별 발표
7세션
17:00~18:00
토의
1. 발표된 내용의 토의를 통해 자신의 보완점, 개선점 등을 파악하여 보완하는 세션

정영복 대표 / 사업정의연구소
現 사업정의연구소 대표
선경그룹 경영기획실 및 선경합섬 근무
맥스컨설팅 그룹 연구실장 및 이사
유니코 비즈니스 서비스 컨설팅 담당이사
(사)한국능률협회 전문위원(경영지도 본부 유통마케팅팀)
국제약품 공업(주) 사외이사
명지대학교 사회교육원 경영학과 겸임교수
CFI 그룹 KOREA 대표
한양대학교 겸임교수(건축대학원)
[프로젝트]
골프의류, 펌푸사업, 미용기기사업, 증강현실사업 사업 타당성 검토
리조트사업, 김 사업, 제과점 사업 타당성검토와 전략수립
지역개발 시장조사, 이동통신, 할인점, 은행 사용만족도 조사 및 제언
수 처리 회사, 가스회사, 공제회사업, 섬유사업, 귀금속사업 비전 및 장기전략 개발
생활용품, 제과사업, 음료사업, 식품사업 세일즈 매뉴얼 개발 외 다수
[강의]
크라운제과, 해태제과, 동원산업, ㈜태평양, LG생활, SKT, KT, 애경산업, 쌍방울, 뉴 골드, 해태음료, 농심, 중외제약, 국제약품, 풍림산업 외 다수
[저서]
사업정의와 경영전략 (2006년 11월)
돈 버는 컨셉만들기 (2008년 6월)
본 메일은 발송전용메일이라 답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서비스 이용 시 궁금한 점이나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지원센터' 로 연락 주십시오.
회원가입시 입력한 정보 및 비밀번호 변경은 '회원정보 수정' 에서 관리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