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6월 21일 화요일

[금일마감] 고객 세분화를 통한 타겟 마케팅 및 캠페인 ROI/성과 극대화를 위한 핵심 원칙 - 6월 22일 - 리비젼컨설팅 전용준 대표

Agenda
1세션
10:00~10:45
고객중심 관점의 타겟캠페인 방향설정
1. 타겟마케팅 캠페인의 목적과 기대효과 재검토
2. 고객중심의 타겟캠페인과 CRM, CEM, IMC간의 관계 이해
3. 전략적 관점의 타겟캠페인 계획수립 필요성
2세션
11:00~11:45
타겟캠페인 설계 방법론
1. 현재의 타겟마케팅 캠페인 문제점

2. 타겟캠페인 성과에 영향을 주는 요인
: List, Offer, Creative, Channel/ Timing

3. 타겟마케팅 프로그램 및 타겟캠페인 설계 프로세스
캠페인기회도출 및 기획
캠페인 설계 및 타게팅
캠페인 실행
캠페인 결과평가 및 후속 캠페인 방안 도출
Lunch Break
3세션
13:00~13:50
고객세분화 분석과 캠페인 기회 도출
1. 고객베이스의 특성파악: 탐색적 데이터 분석 활용
구매주기, 방문주기, 전환률 분석
구매금액과 상품구매패턴 분석

2. 타겟캠페인을 위한 고객세분화
고객세분화의 개념과의 종류(고객가치, 니즈, 인구통계)
고객세분화 기법: RFM, LTV, Grid Vs. Cluster
고객세분화 사례연구

3. 전략적 수준의 고객세분화와 캠페인 단위 타게팅 연계

4. 예측모델링을 활용한 캠페인 개발
예측모델링 개념 및 프로세스
예측모델링을 통한 캠페인 개발 사례

5. 구매상품 연관성분석을 이용한 타겟 캠페인 개발
장바구니 분석을 활용한 캠페인 개발
순차구매패턴분석을 활용한 캠페인 개발
4세션
14:00~14:50
캠페인 실행계획 수립
1. 캠페인 목표와 주제, 메시지의 결정
2. 캠페인 대상 및 제외 고객의 결정
3. 캠페인 실행상의 고려사항
4. Multi-Stage 캠페인과 Event-Driven 캠페인
5. 테스트 캠페인 설계
테스트그룹과 컨트롤 그룹의 설정
A-B 테스트 방식의 테스트 캠페인 설계
5세션
15:00~15:50
캠페인 성과분석
1. 캠페인 결과 분석
캠페인 결과 측정지표
캠페인 결과 분석방법
사전/사후 ROI 평가

2. 캠페인 반응고객 Profile 분석

3. 단기적 캠페인 성과와 장기적 성과의 비교
6세션
16:00~16:50
캠페인 최적화와 개인화
1. 캠페인 세분화와 캠페인 최적화

2. 캠페인 고도화를 위한 시스템기반 요건
캠페인관리시스템의 기능과 필요성
고객데이터베이스와 고객 특성 Profile 요약 테이블

3. 반복적인 테스트캠페인 결과와 개별 캠페인의 특성에 대한 균형적인 반영

4. 타겟캠페인과 개인화간의 연계
개인화의 개념과 개인화를 위한 분석방법
개인화와 타겟캠페인간의 차이점
개인화와 타겟캠페인간의 연계방안
7세션
17:00~18:00
캠페인 성공전략 및 사례연구
1. 타겟마케팅 캠페인 실패의 주요 원인

2. 타겟캠페인 실전사례 연구
유통사 사례
인터넷쇼핑 사례
모바일게임 사례
신용카드 사례

3. 타겟캠페인 성공의 관건 CSF 종합

전용준 대표 / 리비젼컨설팅
現, 리비젼컨설팅 대표컨설턴트
前, 엑설루션컨설팅 이사
前, 이씨마이너 이사
前, 케이엔티컨설팅그룹 책임
美워싱턴大 Visiting Scholar 연수
아주대학교 경영학 박사
[프로젝트]
백화점, 대형마트, 홈쇼핑, 신용카드, 인터넷쇼핑, 제조, 서비스, 금융 등 다양한 업종의 CRM 전략수립, 캠페인기획, 고객분석/마이닝 컨설팅 다수 수행. 최근 롯데멤버스, 롯데마트, SK텔레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 프로젝트 수행
[강의이력]
능률협회컨설팅, 정보산업연합회, 보험연수원, 전산원, LG인화원, SAS코리아, SPSS, 리비젼아카데미 등
[저서]
CRM2.0 고객중심경영 업그레이드 전략 / 타임스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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