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6월 24일 금요일

[마감임박] 행동 경제학 관점에서의 마케팅의 전략적 차별화 법칙 - 동서대학교 곽준식 교수 - 6월 28일

Agenda
1세션
10:00~10:50
마케팅 차별화란 무엇인가?
1. 차별화의 의미
2. 차별화의 필요성
2세션
11:00~11:50
차별화 포인트를 찾아라
1. 4P(제품,가격,유통,판촉)
2. 소비자(Consumer)
3. 소비사슬(Consumption Chain)
Lunch Break
3세션
13:00~13:50
차별화 유형 분류
1. 플러스(Plus)를 통한 차별화
2. 마이너스 (Minus)를 통한 차별화
3. 전환 (Transfer)를 통한 차별화
4세션
14:00~14:50
마케팅 차별화를 위한 사고방법
1. 창의적 발상 연습 (Creative Thinking)
2. 논리적 사고 연습 (Logical Thinking)
3. 심리에 대한 이해 (Human Insight)
5세션
15:00~15:50
행동경제학의 이해
1. 휴리스틱과 편향
2. 프로스펙트 이론
6세션
16:00~16:50
후발주자의 전략적 차별화
1. 긍정적 고정관념 활용
2. 경쟁자의 강점 공격
3. 명확한 제품 편익 제시
4. 새로운 고정관념 형성
5. 경쟁사 재포지셔닝
6. 제품 관여도 높이기
7. 강점 극대화
7세션
17:00~18:00
리더의 전략적 차별화
1. 존재에 대한 재인식
2. 긍정적 묘사
3. 고객 충성도 강화
4. 강력한 연상, 상징
5. 의미의 확장
6. 화제 유발
7. 긍정적 고정관념 강화
8. 대조효과 활용
9. 대리전 활용

곽준식 교수 / 동서대학교
現 동서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現 부산브랜드관리사회 회장
現 부산 도시브랜드 위원회 위원
前 리앤디디비 마케팅연구소장, 코래드 AE
[프로젝트]
산학협동 LG 전자 브랜드 컨설팅(2003)
산학협동 풀무원, ECMD 고객만족 컨설팅(2003)
케이스 중장기 경영 전략 프로젝트(2004)
오리온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컨설팅(2005)
파워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컨설팅(2005)
대웅제약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컨설팅(2005)
비너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컨설팅(2006)
[강의]
고려대, 시립대, 한신대, 세명대, 한림대, 제주대, 삼성 테스코, 삼성생명, 삼성네트웍스, CJ, SK M&C, 한국제지, 한경 HiCEO 등 강의
[저서]
마케팅 리더십 (2005), 살림출판사
선택받는 나(2007), 국일미디어
행동경제학 관점에서 본 소비자의사결정(2011), 법문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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