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7월 8일 목요일

[금일마감-온라인 쇼핑몰 성공전략] 디앤샵, 인터파크, 예스24등 온라인 쇼핑몰 트렌드 분석 및 향후 전망 - 7월 9일

Agenda
1세션
10:00~10:40
국내 쇼핑 트렌드 분석 및 온라인 쇼핑몰 성공 전략
1. 사이버 쇼핑 거래액 현황과 온라인광고
사이버 쇼핑 거래액 현황
온라인광고 시장규모와 성장률

2. 의류/패션 업종과 기타 업종의 이용자분석
의류 쇼핑몰 성장이유와 업종별 이용자 분석
의류 쇼핑몰의 시간대/요일별 검색패턴
의류 쇼핑몰 계절성 추이
여성 의류 쇼핑몰 성별, 연령대별 키워드
여행과 가정생활용품 트렌드

3. 온라인 쇼핑몰 광고 성공전략
키워드 광고 성과측정
키워드 광고 효율 vs 효과
키워드 광고 회원가입 효과
키워드 광고 VS 디스플레이 광고(썸네일광고)

이시환 소장
카페24
Break Time
2세션
10:50~11:30
온라인 쇼핑 소비자를 자극하는 구매결정 요소들
1. 소비자의 구매결정 과정
'왜 하필 그걸 구매할까?'에 대한 궁금증
구매결정의 두 가지 패턴

2. 구매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
가격정책
구매를 자극하는 정보제공 및 신뢰구축 형태
충동구매를 자극하는 유형들
Loyalty와 Retention 설계에 의한 동기 유발
Media와 유행의 적절한 활용

3. 새롭게 등장한 강력한 요소들
SNS(Social Network Service)
Mobile
Market 3.0

김현수 본부장
디앤샵
Lunch Break
3세션
13:10~13:50
비즈니스 영감에 도움을 줄 해외 쇼핑몰 트렌드 분석
1. 해외 오픈 마켓 분석
이베이를 통해서 보는 글로벌 오픈 마켓 트렌드
라쿠텐, 야후옥션을 통한 일본 시장 분석

2. 해외 쇼핑몰 분석
해외 쇼핑몰 트렌드
해외 쇼핑몰 메이킹 툴의 중심에 무엇이 있는가.

3. 국내 쇼핑몰에 주는 영감은?
비즈니스 영감을 주는 해외 쇼핑몰 분석
국내 쇼핑몰의 원소스를 가지고 어떻게 멀티유즈를 이룰 것인가.

임재한 대표
콘텐츠컴퍼니
Break Time
4세션
14:00~14:40
구매 전환율 향상을 위한 온라인 쇼핑몰 UX 가이드
1. 구매전환율이란
2. 구매전환율의 중요성
3. 사용자경험이란
4. 구매전환율 요인
5. 상품탐색을 촉진시키기 위한 사용자 경험 요소 및 요인
6. 상품구매를 촉진시키기 위한 사용자 경험 요소 및 요인

노주환 대표
밸류어블디자인랩
Break Time
5세션
14:50~15:30
고객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TOOL 활용 전략
1. 예전의 배너와 검색광고가 아니다

2.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는 디지털 마케팅의 트렌드
social
mobile
Real time

3. 온라인 쇼핑몰의 적용 사례 연구

4. 사례 기업이 성공한 이유

김우성 팀장
나인후르츠미디어
Break Time
6세션
15:40~16:20
스마트폰 마켓 급성장에 따른 모바일 커머스 동향 및 대응 전략
1. 스마트폰 마켓 동향
국내외 스마트폰 시장 전망
스마트폰 대응 모바일 인터넷 시장 동향

2. 모바일 커머스 전망
모바일 커머스 시장 규모
국내외 사례 분석

3. 모바일 커머스 대응 전략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 전략
모바일 커머스 마케팅 전략

황현수 팀장
인터파크INT
Break Time
7세션
16:30~17:10
국내외 소셜 커머스 최신 동향 및 향후 전망
1. 소비자들의 변화와 메세지!
2. Commerce가 Mobile을 만났을 때,
3. Commerce가 Social을 만났을 때,
4. Social Commerce의 국내외 성공사례
5. 국내 Social Commerce를 위하여

이선재 본부장
예스24
Break Time
8세션
17:20~18:00
고급 데이터 분석 기반의 온라인 쇼핑몰 타겟 캠페인 전략
1. 온라인 쇼핑몰 CRM의 현주소와 맞춤형/타겟 캠페인과의 관계
온라인 쇼핑몰의 특성과 CRM
온라인 쇼핑몰 CRM의 현재와 타겟캠페인

2. 고급 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타겟 캠페인 설계 방법론
캠페인 기회의 도출
세분화/타게팅 분석과 데이터 마이닝 활용
개인화 기반의 맞춤형 마케팅

3. 맞춤형/타겟 캠페인 국내외 적용 사례와 교훈
온라인서점 사례
경매사이트
관련 업종의 캠페인 사례

4. 맞춤형 고객 마케팅의 성공요인과 과제

전용준 대표
리비젼컨설팅

이시환 연구소장 / 심플렉스인터넷
現, 심플렉스인터넷 마케팅전략연구소 연구소장
現, 명지전문대학 산학협력교수
前, 한국정보 연구원
SK 커뮤니케이션즈 근무
경희대학교 경영학 석사
경희대학교 회계학 학사
오버추어 심화 자격증 소유
구글 갭 테스트 통과
[프로젝트]
SAS를 이용한 은행 개인신용평가 시스템개발
SAS를 이용한 은행 기업신용평가 시스템개발
카페24 쇼핑몰 운영자 모임 - 다음카페(회원 8만5천명) 운영자
인터넷 키워드 광고 관리 시스템 연구 개발
[강의이력]
명지전문대학 인터넷 쇼핑몰과 마케팅 강의(2009~ )
강남대학교 경영학과 인터넷 마케팅 특강
경상북도 상업계 고교교사 특별연수 강의
대덕대학교 인터넷 쇼핑몰 특강
건양대학교 인터넷 쇼핑몰 특강
한국재활복지 대학 인터넷 마케팅 특강
쇼핑몰 운영자를 위한 네이버 지식쇼핑 강의
쇼핑몰 운영자를 위한 오버추어, 클릭초이스, 구글 애드워즈 강의
김현수 본부장 / 디앤샵
現, 디앤샵 마케팅본부 본부장
前 SK마케팅앤컴퍼니 근무
Daum 커뮤니케이션 근무
SK 커뮤니케이션즈 근무
드림라인 근무
중앙대학교 졸업
[칼럼이력]
디지털타임즈, 마이크로소프트웨어, 유미디어클럽 등 칼럼 기고
[강의이력]
전자상거래 연구조합, 대한상공회의소, 2009 웹월드 어워즈, 쇼핑몰 마케팅 전문가 과정 등
임재한 대표 / 콘텐츠컴퍼니
現, 컨텐츠컴퍼니 대표
前, ㈜텍큐브스포츠 대표
칼럼리스트 활동 : 스포츠서울, 매일경제 객원 칼럼리스트
전문 분야 : 스토리텔링, 블로그, 소셜네트워킹 기반 쇼핑몰, 브랜드 컨설팅
노주환 대표 / 밸류어블디자인랩
現, (주)밸류어블디자인랩 대표(www.vdlab.com)
e-비즈니스 전략 및 UX 디자인 컨설팅 수행
[저서]
웹 패러다임을 바꾸는 위젯 / 멘토르
웹 2.0 기획과 디자인 / 플로토북
사용하기 쉬운 웹사이트 이렇게 만들어라 / 비비컴
김우성 팀장 / 나인후르츠미디어
現, 9FRUITS planning director
[프로젝트]
해태음료,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오비맥주, 한국 존슨앤드존슨, 넥슨, CJ인터넷
P&G, 한국코카콜라, 네슬레, LG텔레콤, 지엠대우 등의 온라인 및 통합마케팅 기획.집행
[강의이력]
KOBA 2010 국제 방송기술 컨퍼런스
Web world conference 2009
황현수 팀장 / 인터파크INT
現, ㈜인터파크INT 도서부문 기획조정팀 팀장
前, ㈜SK커뮤니케이션즈 서비스전략팀 팀장 및 싸이월드 기획팀 팀장
前, ㈜다음커뮤니케이션 비즈전략팀
前, ㈜삼성SDS 기술전략팀
[저서]
소셜 웹 기획(Designing for the Social Web, 譯)
[강의이력]
웹2.0, 모바일, 소셜웹, 오픈소셜, 트위터, 포털 및 커머스 전망 등 다수
이선재 본부장 / 예스24
現, YES24 마케팅본부 본부장
前, 파란 커뮤니티팀 및 롱테일비즈팀 팀장
前, 다음 Life Community 팀 및 사회공헌팀 팀장
前, SK Communications 싸이월드 사업팀 커뮤니티 컨설턴트
前, 싸이월드 커뮤니티 컨설팅팀 팀장
[강의이력]
건국대학교 문화경제학 출강
숭실대학교 정보사회학과 대학원 석사과정(사이버 사회 세미나) 특강
경희대학교 MIS 대학원 온라인 커뮤니티 특강
KT / KTF / 옥션 / 서울시청 / 한국언론재단 / 한국관광공사 / 기독교 방송 등 기업체 강의
웹기획 / 웹2.0 기획 전문가 과정 강의
비즈델리 커뮤니티 / 블로그 / SNS / WebAppsCon 컨퍼런스 등 강의
모바일 웹캠프 및 전략 Apps 세미나 등 강의
모바일 커머스 세미나 강의
전용준 대표 / 리비젼컨설팅
現, 리비젼컨설팅 대표컨설턴트
前, 엑설루션컨설팅 이사
前, 이씨마이너 이사
前, 케이엔티컨설팅그룹 책임
美워싱턴大 Visiting Scholar 연수
아주대학교 경영학 박사
[프로젝트]
백화점, 대형마트, 홈쇼핑, 신용카드, 인터넷쇼핑, 제조, 서비스, 금융 등 다양한 업종의 CRM 전략수립, 캠페인기획, 고객분석/마이닝 컨설팅 다수 수행. 최근 롯데멤버스, 롯데마트, SK텔레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 프로젝트 수행
[강의이력]
능률협회컨설팅, 정보산업연합회, 보험연수원, 전산원, LG인화원, SAS코리아, SPSS, 리비젼아카데미 등
[저서]
CRM2.0 고객중심경영 업그레이드 전략 / 타임스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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