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1월 10일 수요일

[금일마감] 마케팅 성과를 좌우하는 컨셉개발 실제 사례와 핵심 가이드 - 숭실대 김근배 교수 - 11월 11일

Agenda
1세션
10:00~10:50
컨셉이란 무엇인가?
1. 마케팅은 컨셉 싸움이다
2. 마케팅 성과를 좌우하는 컨셉력의 힘
3. 컨셉의 통일성과 일관성
2세션
11:00~12:00
컨셉하우스를 활용한 컨셉개발
1. 제품범주와 범주욕구
2. 표적고객
3. 속성-편익
4. 제품컨셉력은 어떻게 결정되는가?
5. 제품서비스에 맞는 컨셉 하우스의 customization
Lunch Break
3세션
13:00~13:50
뫼비디우스 띠를 통한 제품개발 과정의 이해
1. 컨셉화 과정과 제품설계과정
2. 가정질문 CREATORS활용
3. 품질의 집과 트리즈
4. 제품최적화와 수요예측
4세션
14:00~14:50
기능형 컨셉개발. 감성형 컨셉개발
1. 미충족 니즈의 발견
2. 미충족 니즈CRESTORS와 속성-편익 CREATORS
3. 유형성의 추가
4. 은유를 활용한 감성컨셉개발
5세션
15:00~15:50
리뉴얼컨셉과 부가서비스개발
1. 리뉴얼컨셉 개발방법
2. 필수요소와 차별화요소의 조화
3. 돌출성 차별화
4. 부가서비스 개발
6세션
16:00~16:50
포지셔닝하우스와 표현컨셉 하우스
1. 선도자우위와 쉽게하는 재포지셔닝
2. 포지셔닝 CREATORS활용
3. 표현컨셉 하우스와 커뮤니케이션 목표 설정
7세션
17:00~18:00
표현컨셉개발
1. 직설과 수사법
2. 은유의 힘
3. 핵심편익의 표현방법
4. 브랜드 명의 결정

김근배 교수 / 숭실대학교
現, 現 숭실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숭실대학교 경영혁신연구소장
CJ(주), CJ홈쇼핑, CJ엔터테인먼트, LG전자 자문교수 역임
한국유통학회 부회장
제일기획 마케팅 연구소 선임연구원
Univ. of Pennsylvania, Wharton School 경영학박사
Univ. of South Carolina 경영학석사
[프로젝트]
CJ제일제당 자문교수, 신상품개발 자문
CJ홈쇼핑, CJ엔터테인먼트 자문교수 신상품 수요예측 모형개발
LG전자 신제품가격 결정자문
농산물 식품유통연구원 농산품 신제품개발 과정지도
그 외 중소기업을 자문하면서 신제품개발 지도
[강의]
LG전자, LG생활건강, LG화학, CJ 제일제당, 삼성카드, 아모레 퍼시픽, 동원 F&B, 대한펄프, 한경희 생활과학, KT, 해찬들,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 갤럽 등
[저서]
컨셉크리에이터 / 책든사자
의사결정을 위한 마케팅 조사론 / 무역경영사
본 메일은 발송전용메일이라 답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서비스 이용 시 궁금한 점이나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지원센터' 로 연락 주십시오.
회원가입시 입력한 정보 및 비밀번호 변경은 '회원정보 수정' 에서 관리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