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9월 22일 목요일

[차별화마케팅] 차별화 마케팅을 위한 전략 수립 및 가이드라인 - 10월 12일 - 브랜드메이저 이예현 이사

Agenda
1세션
10:00~11:50
브랜드 마케팅의 본질 및 마케터의 역할
1. 브랜드에 대한 나만의 관점
2. 마케팅 전략에 대한 나만의 관점
3. 브랜드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4. 최근의 마케팅 트렌드
5. 마케터의 역할 및 임무
6. 마케터가 창출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
7. 마케터의 궁긍적인 미션 : New 6 Value 창출하기
8. New 6 사례 소개
2세션
13:00~14:50
차별화 전략의 중요성 및 사례
1. 논리적 마케팅과 차별화 마케팅 비교
일반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 과정
논리적 마케팅 전략 수립의 장점, 단점
차별화 마케팅 전략 수립의 장점, 단점

2. 논리적 마케팅과 차별화 마케팅 전개 프로세스 비교
논리적 마케팅 전략 수립 프로세스
차별화 마케팅 전략 수립 프로세스

3. 논리적 마케팅과 차별화 마케팅을 통한 새로운 전략 수립 과정
결합 사례 예시
3세션
15:00~16:50
차별화 마케팅 전략 수립 방법론 및 가이드라인
1. 전략 수립에 있어서의 일반적인 방법
일반적인 방법론의 제한점

2. 차별화 마케팅 수립에 있어서의 기본 조건 6가지

3. 왜 6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하는가?

4. 차별화 마케팅 전략 수립 방법론 : SDRC

5. 차별화 전략 수립을 위한 아이디어 발상법 소개 :
Substitute
Combine
Adapt
Modify
Put to other use
Eliminate
Rearrange
Open Innovation
Convergence
4세션
17:00~18:00
차별화 마케팅 전략 수립 실습 Workshop
1. 전략 수립을 위한 사례 선정
2. 개인별/팀별 전략 수립
Substitute, Combine, Adapt, Modify, Put to other use, Eliminate, Rearrange, 등의 방법론을 활용하여 수립

3. 수립된 전략 발표 및 토의

4. 강의 정리

이예현 이사 / 브랜드메이저
現, 브랜드메이저 전략브랜드실 이사
前, KT&G 브랜드실 브랜드 총괄 전략 담당
前, 오리콤 브랜드전략 연구소 차장
前, BLC 컨설팅 책임컨설턴트
前, 한컴 마케팅국
[저서]
브랜드와 결혼하라
[컨설팅 이력]
광주 문화중심도시 운영 전략 컨설팅
두산그룹 브랜드 아이덴티티 수립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 컨설팅
웅진그룹 브랜드 전략 컨설팅
웅진닷컴 기업 브랜드 전략 컨설팅
KRX 브랜드 전략 컨설팅
브렌슨코리아 브랜드 전략 컨설팅
롯데 제과 브랜드 마케팅 전략 컨설팅(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
롯데 삼강 브랜드 마케팅 전략 컨설팅
[기타 프로젝트]
디아지오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략 수립
두산건설/중공업 브랜드 진단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웅진식품 자연은 브랜드 전략 수립
웅진코웨이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KT&G 브랜드 진단/자산측정/포트폴리오 전략 수립
[강의 이력]
한국생산성본부 브랜드 진단 및 브랜드 자산 측정, 브랜드 아이덴티티,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 히트상품 상품기획, Brand Manager 양성과정 강의
한국 능률협회 신상품 개발 과정, 마케팅 전략 과정, 브랜드 전략, 혁신 브랜드 강의
브랜드 전략기획 전문가 과정, 신제품 실패로부터 얻는 교훈 등 강의
본 메일은 발송전용메일이라 답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서비스 이용 시 궁금한 점이나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지원센터' 로 연락 주십시오.
회원가입시 입력한 정보 및 비밀번호 변경은 '회원정보 수정' 에서 관리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