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9월 20일 화요일

[마감임박] 브랜드 스토리텔링 & 커뮤니케이션 전략 - 스토리엔 김태욱 대표 - 9월 22일

Agenda
1세션
14:00~15:10
Vitalize brand "브랜드에 생명을 불어 넣어라!"
1. 브랜드와 브랜드스토리의 이해하기
브랜드와 스토리의 개념 정립을 통하여 현재 담당하고 있는 브랜드에 대하여 이해하기
브랜드스토리를 활용한 마케팅의 중요성과 사례 분석하기

2. 스토리 소스 발굴하기
기업 내부와 외부에 산재되어 있는 브랜드소스 찾는 방법과 스토리소스 리스트를 활용한 스토리소스 관리하는 방법 학습

3. 브랜드 핵심스토리 개발하기
브랜드 컨텍스트의 이해와 핵심스토리 기준을 수립하고 핵심스토리를 찾는 방법 학습하기
다양한 브랜드스토리의 분류를 통한 스토리 아키텍쳐 만들기

2세션
15:20~16:30
Creative Contents "브랜드를 살아 숨쉬게 하라!"
1. 신화에서 브랜드스토리의 모티프 찾기
모든 스토리의 근간이 되는 신화 모티프의 기본 구조 및 종류 분석하기
신화 모티프를 활용하여 브랜드스토리 작성법 학습하기
2. 컨텍스트 및 핵심스토리 작성하기
컨텍스트 이해와 담당하고 있는 브랜드의 컨텍스트 분석 및 작성하기
컨텍스트를 중심으로 핵심스토리 기본구조 작성하기

3. OSMU 컨텐츠로 만들기
하나의 스토리를 활용하여 다양한 컨텐츠 구조 만들기
OSMU로 작성한 다양한 멀티컨텐츠 활용하기

3세션
16:40~17:30
Viral Brand "브랜드를 스스로 움직이게 하라!"
1. 미디어를 활용한 이슈 만들기
브랜드스토리 초기 론칭을 위한 미디어 활용하기
다양한 이벤트 캠페인, 신뢰성 구축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학습하기

2. 바이럴 시동걸기
바이럴의 중심인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바이럴마케팅 전략 학습하기
바이럴마케팅을 위한 사내커뮤니케이션의 전략 학습하기

3. 스스로 살아 움직이게 하기
브랜드스토리 강화를 위한 스토리 네트워킹하기
브랜드, 사용자, 미디어의 네트워킹 전략 학습하기
4세션
17:40~18:00
Revitalize Brand "브랜드를 다시 뛰게 하라!"
1. 브랜드 진단하기
담당 브랜드의 현재 상황을 분석하고 브랜드 문제점 도출하기
브랜드가치 진단, 브랜드스토리 진단, 수익성 진단하는 방법 학습하기
브랜드 분석을 통한 리바이틀 가능성 검토하기


김태욱 대표이사 / ㈜스토리엔
現, ㈜스토리엔 대표이사
前, 아이피알앤리턴컴 부사장
前, 오리온그룹 홍보팀장
前, ADT캡스 광고홍보팀장
前, 크라운제과 기획홍보담당
성균관대 영문학과 졸업 / 서울시립대 경영학 석사
[주요 프로젝트]
오리온 닥터유 MPR, 마켓오 MPR, KTF 온라인 PR, 도시바 MPR, 새롬기술 위기관리커뮤니케이션, 한국수력원자력 원전수거물센터 유치 PR, 파리바게뜨 PR, 할리스커피 PR, 인천공항 에어스타애비뉴 PR, 하겐다즈 PR, 그린자이언트 PR, 네이처밸리 PR, 미스터피자 MPR, CJ MPR, 코카콜라 MPR
[저서]
제대로 통하는 소셜마케팅 7가지 법칙
똑똑한 홍보팀을 만드는 실전홍보세미나
스스로 배워서 마음대로 써먹는 전략홍보 워크북
[강의]
삼성전자, SK, 삼성SDS, 아산시청, 성균관대, 제주테크노파크, 자생한방병원, 흑자경영연구소, 소셜칼리지, 북세미나 등
본 메일은 발송전용메일이라 답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서비스 이용 시 궁금한 점이나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지원센터' 로 연락 주십시오.
회원가입시 입력한 정보 및 비밀번호 변경은 '회원정보 수정' 에서 관리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