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9월 28일 수요일

[IM] 인터넷 마케팅 최신 트렌드 및 사례 - 소셜,바이럴,유튜브,트위터,페이스북,스마트폰,키워드마케팅까지 온라인 마케팅 사례 총점검 - 10월 21일~31일 총 10강

10월 21일(금)
1세션
10:00~13:00
01. 소셜 미디어 시대의 인터넷 마케팅 기본 원칙 및 전략
1. Social Media 활용 1.0 기업 vs. 2.0 기업
레이디가가에서 배우는 Social Media활용
Social Media 1.0 기업 vs. 2.0 기업 : 무엇이 차이점인가 ?

2. Social Media의 의미 제대로 알기
Internet은 처음부터 Social Media
BestBuy의 TwelpForce와 마케팅구조의 전환 …
Triple Media와 Social Media역할

3. Social Media 시대의 인터넷마케팅 기본원칙
Listening System 재설계 : Dell의 Social Media Listening Command Center
통합과 시너지 : Owned Media - Paid Media - Social Media의 연계
Content의 진정성 : 기법/말이 아닌 철학/마음/행동으로

4. Social Media 전략 틀과 주요사례
Social Media 활용유형
각 유형별 대표사례


오창호 교수
한신대학교
Lunch Time
2세션
14:00~17:00
02. 성공적인 바이럴 마케팅을 위한 기획, 실행 가이드
<바이럴 마케팅에 대한 이해> 14:00~14:50
1. 바이럴 마케팅 기원
2. 바이럴 선순환 프로세스
3. 밈(Meme)적으로 사고하기
4. 웹(Web)의 진화단계 이해하기
데이터웹 -> 소셜웹으로

<바이럴 마케팅 툴> 15:00~15:50
1. 홈페이지(Homepages)
Million Dollar Home Page
Trojan Games
2. 위젯(Widget)
3. 소비자 동영상 UCC(User Created Contents)/소셜무비
4. Advergame
5. 이메일
6. 키워드 광고 활용
7. 온라인 구전 관리
8. 파워 블로거
9. 소비자 생성 컨텐츠
10. 모바일

<바이럴 캠페인을 위한 전략적 사고> 16:00~16:50
1. 참여플랫폼을 만들어라
2. 참여자들을 연결시켜라
3. 소비자에게 권한을 위임하라
4. 진솔하게 대화하라
5. 개인화된 컨텐츠를 제공하라
6. 이야기할만한 가치있는 스토리를 수집하고 저장하고 확산하라
7. 캠페인 아이덴터티를 유지하는 확산 컨텐츠를 확보하라

구자룡 대표
(주)지아이지오커뮤니케이션
10월 24일(월)
1세션
10:00~13:00
03. 페이스북, 트위터를 이용한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및 사례
1. 디지털 미디어 마케팅이란?
디지털 미디어 마케팅의 종류
미디어별 마케팅 특징

2. 디지털 미디어 마케팅 전략
디지털 미디어 마케팅 공식
참여화 확산의 요소
전통 미디어 마케팅과의 차이점

3. 디지털 미디어 마케팅 성공사례
페이스북 성공 사례
트위터 성공 사례
바이럴 성공 사례

4. 실무 적용을 위한 전략

김원영 이사
크레비스파트너스
Lunch Time
2세션
14:00~17:00
04. 유튜브를 이용한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및 사례
1. 다음TV팟,네이버PLAY가 아니라 왜 유튜브인가?
왜 동영상인가?
동영상 사이트 선택기준

2. 동영상의 ROI는 무엇으로 측정하는가?
ROI의 측정근거
성공적인 ROI

3. 어떤 동영상이 성공할까?
성공예측 크리에이티브
레버리지효과 이용하기


장병규 대표
INMD
10월 26일(수)
1세션
10:00~13:00
05. 스마트폰, 스마트패드를 활용한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및 사례
1. 스마트폰 시대의 모바일 광고
모바일 마케팅 시장 환경
스마트폰 마케팅 트랜드

2. 모바일 마케팅 툴(스마트폰, 스마트 패드 마케팅)
온라인 배너에서 모바일 배너로
온라인 검색에서 모바일 검색으로
기타 사례로 본 모바일 마케팅 툴

3. 크로스 미디어로서의 모바일 마케팅
모바일을 활용한 크로스 마케팅
모바일 크로스 마케팅 사례

손윤정 실장
(주)인크로스
Lunch Time
2세션
14:00~17:00
06.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성공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사례
1. SNS 이용현황
SNS 미디어 현황
- 최근 블로그 마케팅 이슈
- 기존의 블로그(카페) 마케팅
- 최근 이슈 : 공정위 발표
- 이에 대한 대안
SNS 성장 전망
SNS 타겟 분석

2. SNS별 특징 분석
트위터 VS. 페이스북

3. SNS How to
Campaign Tool로써 활용 시
- 고려사항
- 효과 분석
Brand Platform으로 활용 시
- 고려사항
- 효과 분석
브랜드 상황 별 전략 가이드
- 브랜드 상황 분석을 통한 SNS 활용 전략 세우기
- 예시 케이스 소개
운영 주체에 따른 R&Rl
- 모바일 환경에 대한 고려

4. IMC, 그리고 SNS
해외 사례를 중심으로 SNS를 활용한 IMC 캠페인 케이스 소개 : 코카-콜라/노키아/

조애경 부장
BBDO코리아
10월 28일(금)
1세션
10:00~13:00
07. 성공적인 온라인 프로모션 전략 및 세부 실행 가이드
1. 온라인 프로모션 Trend
SNS 미디어 현황
- 국내외 온라인 프로모션 Trend
- IMC와 함께 진화하는 온라인 프로모션

2. 온라인의 성장
- Digital Branding
- Best Case Review

3. 온라인 Trend 전망


이원석 상무
BBDO코리아
Lunch Time
2세션
14:00~17:00
08. 온라인 마케팅, 소셜 마케팅 성과 분석 가이드
1 온라인 마케팅의 성과 정의
소비자의 진화와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마케팅 데이터와 성과지표, 풍요속 빈곤
마케팅 목표와 성과기준 확립
데이터 분석과 인사이트 추출 메커니즘

2 온라인 마케팅 성과 분석
트래픽 분석 툴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기법 - 코리안클릭, Alexa.com, Adplanner.com, Google tools 등
디스플레이 광고 집행 데이터 분석기법
웹로그분석과 인사이트 활동
방문자 행동패턴 분석 - Scroll Heatmap, Mouse Heatmpap, Link Analysis, Conffetti, Video record 분석 등
ROI 기반의 성과 분석
효과분석의 DRIVE 법칙

3 소셜마케팅 성과분석
웹 플랫폼, 소셜생태계로 재편되다
소셜마케팅의 CSF - Listen, Understand, Engage
소셜 활동, 측정의 어려움과 한계
소셜미디어 이벤트 vs 소셜미디어 마케팅
트위터 마케팅성과를 측정하는 새로운 접근
페이스북 인사이트를 통한 성과 분석
소셜미디어 분석 툴 활용법
소셜미디어 플랫폼 운영 KPI 관리

신도용 팀장
㈜다음소프트
10월 31일(월)
1세션
10:00~13:00
09. 마케터가 주목해야 할 신기술 동향 및 마케팅 인사이트

김치영 부장
이노션
Lunch Time
2세션
14:00~17:00
10. 실패없는 검색광고 요령 / 돈 버는 검색광고 방법
1. 왜 검색광고인가?
검색광고의 시장 현황은?
검색광고, 왜 뜰까?
앞으로는 어찌 될까?

2. 실패없는 검색광고 시작하기
검색 마케팅 플랜 수립 요령
실패하지 않는 방법들

3. 검색광고로 돈 벌기
광고 분석(보고서)을 통한 마케팅 플랜 수립
정탐하자! 경쟁사
벌 수 있을 때 벌자!

강호걸 이사
이엠넷

오창호 교수 / 한신대학교
現, 한신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前, 미국 University of Washington 연구교수Marketing (2001)
前, 일본 東京대학교 경제학부 경영학 연구과정 (1991-1993)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마케팅) 석.박사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1997.1.-1999.12. : LG그룹 구조본 인터넷비즈니스 자문
1999. 12. ~ 2001.2. : 한신대학교 인터넷 창업보육센터 소장
2003/2004한국광고대상(인터넷광고부문), 한국유통대상 심사위원
2004. 1. ~ 2005.12,: 산업자원부 유통/물류 분과 자문위원
2007. 3. ~ 2008.2. : 아모레퍼시픽 인터넷부문 자문교수
2003. 1. ~2008.12. : 한국 인터넷마케팅협회 자문교수
2007. 1. ~2009.2. : 한국 인터넷광고 심의기구 회장
2009. 10 CJ오쇼핑 인터넷쇼핑몰 운영전략 자문
2009-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 한국관광공사 자문위원
[주요 연구프로젝트 참여경력]
식품광고효과측정모형연구 (1992, 일본)
통신업체 기업 커뮤니케이션전략 연구 (1997)
정보통신사업자의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개발전략 (2000)
eBrand구축전략 및 평가모델 개발에 관한 연구 (2000)
인터넷 광고표준화 및 가이드라인 (2003-2006)
유통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연구 (산업자원부, 2004)
인터넷광고활성화를 위한 기반조성연구 (인터넷마케팅협회, 2005)
인터넷광고 거래프로세스 개선방안 연구(한국전산원, 2006)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경쟁력 강화 전략 연구(ETRI/CIG, 2007)
인터넷광고표준화 (2008/2009)
현대자동차 Global Brand Strategy (2009)
[주요강의이력]
1996 ~ 현재 : LG그룹 인화원, LG전자, 삼성전자, 현대자동창, 롯데그룹, 롯데백화점, 생산성본부, SK Telecom, GS홈쇼핑 등에서 강의
[논문및저서]
유통경로시스템의 설계 및 평가를 위한 구성원리의 모색과 그 유효성에 관한 연구/서울대(박사학위)/1994
On-Line Media의 위상규명 및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에의 활용에 관한 연구/광고연구/1995
인터넷이 기업경영을 바꾼다 (권순범외 공저)/영진출판사/1998
On Distributor Commitment in Marketing Channels for Industrial Products/Journal of International Marketing/2002
커스터머인사이드(디지털소비자의 이해)/삼성경제연구소/2007
한국의 광고 II/나남/2008
광고와 프로모션 (오창호 외 공동번역)/한경사/2008
구자룡 대표 / ㈜지아이지오 커뮤니케이션즈
現, 온라인 PR & 바이럴 마케팅 컨설팅그룹 ㈜지아이지오 커뮤니케이션즈 대표
구전 커뮤니케이션전략센타 자문위원
2005 KPRCA(한국PR기업협회) 총무이사
산자부 엔펀 프로슈머 자문단 운영위원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광고&홍보)
성균관대학교(전자공학)
[프로젝트]
삼성네트웍스, 바이엘 코리아, 태평양(아모레퍼시픽), 롯데 캐논, 모토로라 코리아, 글렌피딕
[저서 및 역서]
오드아이 매직서커스 위대한 성공 스토리 / 동아일보
마케팅 2.0, iWOM / 동아일보
바이럴 버즈 입소문 마케팅 혁명 / 지아이지오, 편역
버즈 어메이징 스토리 / 책바치, 번역
브랜드괴담 / 지아이지오, 번역
김원영 이사 / 크레비스파트너스
現, 크레비스파트너스 미디어사업부 이사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프로젝트]
국내 선도 통신기업 전략 컨설팅
국내 선도 대학 전략 컨설팅
장병규 대표 / INMD
現, 아이엔엠디(주) 대표
前, 갤러리 아트라이프 큐레이터
前, 디자인피버 팀장
국민대 시각디자인학과 졸업
[역서]
신뢰! 소셜미디어시대의 성공키워드/역자 : 2010,에이콘 출판사
웹 컨텐츠 전략을 말하다 /역자 : 2010,에이콘 출판사
소셜노믹스 / 역자 : 에이콘 출판사
조애경 부장 / BBDO KOREA
現 BBDO KOREA Proximity 본부 근무
DDB KOREA TribalDDB
前 레볼루션 커뮤니케이션즈
前 디킴스 커뮤니케이션즈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 졸업
[수상경력]
2004 대한민국 광고대상 인터넷 부문 은상
2004 한국인터넷마케팅 협회 마케팅 은상
2005 한국 인터넷마케팅 협회 마케팅부문 동상
2006 한국인터넷마케팅 협회 크리에티브 부문 금상
2007 Cannes 국제 광고제/ Cyber lions shortlist
2007 IBA (International Business Award) Best Online Ad / Stevie Winner
2007 LIA (London International Advertising Awards) interactive banner / Silver
2007 대한민국 광고대상 인터넷 부문 금상
2009 IBA (International Business Award) Best Online Ad / Final list
2009 Digital media Korea 광고 크리에티브 부문 대상
[기고]
한국 광고단체 연합회 : 2007~8 광고계 동향 분기별 분석보고서 온라인 매체부문 기고
손윤정 실장 / 인크로스㈜
現 인크로스㈜ IMC마케팅실 실장
광고대행사 ㈜온앤오프 근무
동아닷컴 인터넷마케팅팀 근무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학 석사
한국외국어대학교 졸업
이원석 상무 / BBDO Korea
現 BBDO코리아 Proximity팀 본부장(상무)
맥스무비 근무
인티즌 근무
에델만월드와이드코리아 근무
신도용 팀장 / ㈜다음소프트
現 ㈜다음소프트 더마이닝컴퍼니 전략기획팀장
前 ㈜이엠넷 전략기획팀장
前 ㈜엔투비 전략기획실 과장
McKinsey's Digital Marketing External Expert
Coleman Research Group Expert (Internet Marketing in Korea)
2010년 노동부 취업컨설턴트
[강의]
OMS2009 (Online Marketing Summit) (2009.10.)
NHN 광고주 세미나 (2009.10.)
대만 Marketing Summit 'Digital Miracle from Korea' (야후대만 초청) (2009.11.)
대만 모모홈쇼핑 전직원 강의 (푸방그룹 초청) (2010.1.)
KNP (Korean Netizen Profile) 세미나 (한국광고단체연합회) (2010.10.)
OMS2010 (Online Marketing Summit) (2010.10.)
국내 65개 대학 및 기관 취업특강 130여회 (2007년~)(취업전략, 모의면접, 프레젠테이션, 성공학, 마케팅 등)
김치영 팀장/ 이노션 월드와이드
現, 이노션 월드와이드 인터랙티브팀장, 미디어본부(2005.12~현재)
前, 제일기획 해외 인터랙티브 마케팅 팀장, 마케팅전략본부 (2003.02~2005.12)
前, 미국 Revlon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메니져 / CRM 전략기획(1996.10~2002.12)
USM/University of Southern Mississippi Mechanical Engineering & Technology 졸업
Computer Science & Statistic 졸업 / 복수전공 / 학석사
[프로젝트]
국내/외 Internet, Mobile, DMB, IPTV, Kiosk을 포함한 인터랙티브 매체와 프로모션, 스포츠마케팅 등의 BTL 신 매체들을 활용한 IMC 구현을 위한 On/Off 연계 전략수립에서부터 실행, 매체 통합관리, 제작에 이르기까지의 전방위 업무 수행
관리 광고주 및 제품: 국내/해외 현대 및 기아자동차 전 캠페인, 현대카드캐피탈, 현대해상, 하이카다이렉트, 모비스, HMC증원 외 모든 현대그룹 계열사. 광동제약, 코오롱 건설/스포츠, 소니코리아, 프루덴셜생명, 국순당, 팬택&큐리텔(SKY), KT, CJ 외 비 계열사 총 27개 광고주 관리
주요 캠페인: 현대기아자동차 전 브랜드 글로벌 런칭, 06 & 10년 월드컵 캠페인, 05년 & 07년 파리모터쇼, 06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캠페인, 08년 Euro2008 및 북경올림픽 캠페인, 다수의 국내 경쟁PT을 통한 신규 광고주 영입 (KT, PAVV, 광동제약, 소니,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등)
[수상]
2010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 (현대자동차 'Gift Car' 캠페인)
2010 OMS 어워드 대상 (Best Agency)
2010 웨비어워드(글로벌) 파이널리스트 (기아 쏘울 바이럴 캠페인)
2009 굿디자인 최우수상 (조달청장상) (기아 쏘울 브랜드사이트)
2009 The Best Global Agency 최우수상
2009, 2008. 2007 Web Award 그랑프리(1회), 대상(3회), 최우수상(8회) 수상 외 다수
2004 런던 국제 광고제 Finallist (삼성 올림픽 사이트)
강호걸 이사 / 이엠넷
現, 이엠넷 광고 3본부 이사
[강의이력]
오버추어 컨퍼런스(2006, 2007, 2008) - 검색광고 A~Z, 검색광고 마케팅 전략
전자신문 검색광고 컨퍼런스(2007) - 실패하는 검색광고의 유형 및 사례
인마협 검색전문가 교육(2007) - 검색 광고 개요 및 집행 전략
구글 컨퍼런스(2009) - 성공하는 검색광고의 유형 및 사례
인마협 검색전문가 과정(2009) - 검색광고 전략 기획과 집행 프로세스
제일기획(2009) - 검색광고의 역사와 트렌드, 광고 운영 전략(제일기획 전 임직원 대상)
다음(2010) - 2011년 검색광고 시장변화 예측(다음 세일즈마케팅팀 대상)
다음 비즈컨퍼런스(2010) - 검색광고의 변화와 마케팅 사례
증권사 애널리스트 대상(2010) - 2011년 검색시장의 변화 예측(메리츠증권 주최)
오버추어(2011) - 검색광고상품의 비교(오버추어 세일즈마케팅팀 대상)
[기고]
월간 잡지 연재(2008.10~2009.3) - 검색광고 집행전략 및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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