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0월 25일 월요일

[금일마감] 소셜서비스&TGIF(Twitter,Google,Iphone,Facebook) 활용 가이드- 4인4색발표(강학주,고영혁,최환진,구창환)-10월 26일

1세션
10:00~10:40
소셜미디어의 성장과 기업의 대응
1. IT 기술의 진화와 사용자 트랜드 변화
2. 통계로 보는 소셜미디어
3. 소셜미디어 활용 분석

강학주 소장
eStoryLAB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Break Time
2세션
10:50~11:30
소셜미디어와 마케팅
1. 소셜미디어 서비스 도입
2. 소셜미디어 마케팅 활용
3. 소셜미디어 이용한 고객지원 방향
4. 소셜미디어 마케팅은 전쟁

강학주 소장
eStoryLAB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Break Time
3세션
11:40~12:20
트위터, 무엇이고 어떻게 봐야 하는가?
1. 트위터의 현재 상황
이용 규모
not 서비스, but 플랫폼

2. 트위터를 바라보는 다양한 관점
네트워킹
매체(미디어)
메신저
메모장

3. 미디어로서의 트위터
강력한 매체의 필수조건
리트윗의 메카니즘
트위터는 조건에 부합하는가?
트위터, 미디어, 그리고 권력

4. 트위터의 향후 전개 방향과 시사점
데이터, 데이터, 데이터 !
자체 서비스로서의 완결성
프로필 플랫폼
수익 모델

고영혁 팀장
HR맨파워그룹
Lunch Break
4세션
14:00~14:40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퍼스널 브랜딩
1. 누구나 알지만 실천은 잘 못하는 퍼스널 브랜딩
브랜딩이 무엇인가?
퍼스널 브랜딩의 필요성
실천이 어려운 이유는?
Personal = Company = Career

2. 퍼스널 브랜딩과 소셜미디어
퍼스널 브랜딩의 핵심 요소
소셜미디어가 브랜딩에 적합한 이유
나는 네가 10년 전 사귄 이성친구를 알고 있다

3. 퍼스널 브랜딩에 적합한 소셜미디어 서비스 특징 소개
Twitter
Facebook
YouTube
LinkedIn

4. 퍼스널 브랜딩 실험 결과
실험 대상 - 고영혁 (강사 자신)
목표 설정
브랜딩 과정
브랜딩 결과

고영혁 팀장
HR맨파워그룹
Break Time
5세션
14:50~15:30
아이폰, 모바일 세상을 이끄는 리더
1. 유선 vs. 무선
2. Smart Device가 이끄는 7가지 변화들
3. 아이폰, 스마트폰의 생각을 바꾸다
4. 앱스토어, 개발자에게 수익을 만들어주다
5. 모바일 트랜드
6. 모바일 디바이스와 어플리케이션 마켓
7.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8. 모바일폰을 넘어 테블릿와 TV로
9. 모바일 소셜 플랫폼
10. 기업과 소셜 커넥트

최환진 이사
네오위즈
Break Time
6세션
15:40~16:20
Google, "검색"에서 "소셜 서비스"로
1. Google 개요 : Search에서 Buzz까지
2. Gmail, Calendar, Docs & Tasks
3. SNS에 대한 도전 : Wave와 Buzz
4. Android, Apple과의 경쟁에 나서다
5. Chrome Browser & OS
6. 기업과 Google Apps
7. 구글의 도전은 계속된다

최환진 이사
네오위즈
Break Time
7세션
16:30~17:10
페이스북과 마케팅
1. 페이스북 페이지 마케팅 원리
LIKE
WALL 과 PAGE
FAN

2.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한 소셜마케팅 방법론
소개마케팅
관계마케팅

3. 페이스북 페이지 성공사례
국외
국내

4. 페이스북 페이지와 웹사이트의 연동방법론

5. 페이스북 페이지와 블로그, 트위터, 유튜브

6. 페이스북 페이지와 TAP
FBML , HTML

7. 페이스북 페이지와 소셜플러그인

구창환 원장
인맥경영연구원
Break Time
8세션
17:20~18:00
페이스북과 소셜네트워크게임
1. 페이스북과 소셜네트워크게임
2. 페이스북 플랫폼을 활용한 비즈니스
3. 페이스북 플랫폼을 활용한 소셜게임 마케팅
4. 소셜네트워크게임 시연
5. 소셜네트워크게임의 시대가 열렸다.

구창환 원장
인맥경영연구원

강학주 소장 / eStoryLAB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現, eStoryLAB 소셜미디어 전략 연구소 소장
現, 마이픽업(myPickup) 대표
e-Biz & Social Media 전략 수석 컨설턴트
방송통신위원회 이용자포럼 전문위원
강팀장의 웹이야기 Blog 운영
2009년 올블로그 파워블로그 (IT 분야)
블로그연합네트워크 태터앤미디어 파트너 블로거 활동
소셜북마크 서비스 모델 Project Manager
[저서]
블로고수 - 2008.06
[연구/발표]
Social Media - Twitter 경제적 가치 측정 연구 - 2010.04
소셜미디어 Event 성과 측정 연구 - 2010.03
마이크로 블로그 사용자 Needs 분석 연구 - 2009.10
Social Media 도입 전략 / 방법론 개발 - 2009.09
[강의이력]
MBC 인터넷을 가다 라디오/TV 1년 6개월
농림부, 중소기업청, 서울산업통상진흥운 (SBA), 서울시청
공군본부, 문화체육관광부 - 뉴미디어
경기대, 경기사이버대, 한양대, 제주대, 진주산업대
Google Technology User Groups
삼성 Seri 포럼, 삼성 SDS, 삼성에버랜드
현대해상, 대우증권, SK, 웅진패스원, 다음 미디어센터
한국문화예술진흥공단
[소셜 Contacts]
블로그 : http://ebizstory.com 강팀장의 웹이야기
트위터/미투데이 : @ebizstory
마이픽업 : http://mypickup.kr/ebizstory
링크나우 : http://ebizstory.linknow.kr
페이스북 : http://facebook.com/ebizstory
고영혁 팀장 / HR맨파워그룹
現 HR맨파워그룹 팀장
eBay Gmarket 근무 : 금융사업파트 파트장
NHN 근무 : 컨텐츠전략팀 팀장
연세대학교 인지과학협동과정 HCI Lab. (1학기)
연세대학교 상경대학 수석졸업 (경제학, 경영학, 응용통계학 3중 전공)
서울대학교 전기공학부 자퇴
커리어컨설턴트, 리크루터, 레인메이커로 비즈니스 활동
강사, 작가로서 Evangelist 활동 (개인브랜딩, 커리어계발, 소셜미디어, 첨단 산업 트랜드)
[저서]
"제2차 디지털 전쟁 -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2", 씨엔씨미디어, 2000.03.15
[특허]
인공지능/감성 관련 온라인 게임시스템 국제특허 1건, 국내특허 5건
[강의이력]
소셜미디어, 퍼스널브랜딩, 커리어계발, 통계학의 실전 이용, 프레젠테이션 기술 등에 대해 강의. 연세대학교, 민초장학재단, 나우콤, IT정치연구회, 현대백화점 문화센터, 각종 오픈 강의
[소셜 Contacts]
블로그: 직장인 로망 공작실 http://youthink.me
트위터: http://twitter.com/youthinking
페이스북: (페이지) http://facebook.com/JoinValue
페이스북: (프로필) http://facebook.com/Ko.Dylan
최환진 이사 / 네오위즈
現 네오위즈 랩(Neowiz Lab), 이사, 소셜네트워크 & 게임(SNG) 부문
네오위즈 인터넷, 이사, 모바일 & 인큐베이션 담당
Epionics, IT & healthcare 컨설턴트
Xfiniti, Inc, 개발팀장
전자통신연구원(ETRI), 선임연구원
한국과학기술원(KAIST), 박사
[강의이력]
모바일 SNS의현황과전망, K-mobile, 코리아오픈소셜세미나, 2009. 06.
트위터매쉬업서비스/어플리케이션. 동향및전망. K-mobile. 트위터 & SNS 빅뱅세미나. 2009. 08
비즈니스영감에도움을 주는국내외소셜네트워크서비스분석, 비즈델리/플루토미디어, 트위터 & 소셜네트워크컨퍼런스2010, 2010. 01.22
스마트폰기반의모바일음악서비스시장전망및대응전략, 2010 스마트폰관련종목/3D 산업기술, 시장분석및사업전략세미나(I), 2010. 3. 16
모바일 SNS 빅뱅과새로운기회,제 9회 코리아모바일대전망컨퍼런스, 2010. 3. 25
[소셜 Contacts]
블로그: 플톡의 micro-insights http://pletalk.com
트위터: @pletalk, @startupdaily
Facebook : http://facebook.com/pletalk
구창환 원장 / 인맥경영연구원
現 인맥경영연구원 원장
前 대흥멀티미디어통신주식회사 부사장
前 클릭클릭코리아 주식회사 대표
前 한국세정신문사 팀장
[강의이력]
지식경제부, 경기도 인재개발원, 북부여성지원센터, 부산상공회의소
한국능률협회인증원, 한국경제신문 한경아카데미, 중앙일보, 한국상공회의소
한화갤러리아, 코오롱그룹, 산돌커뮤니케이션즈
동국대학교, 충남대학교, 항공대학교, 서울기독대학교
[저서]
페이스북, 무엇이며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SOCIAL NETWORKING 인맥특강
인터넷 가족신문 만들기
트위터로 소통하고, 페이스북으로 관계하라.
세일즈맨을 위한 소셜미디어활용법 (저술중)
리더를 위한 소셜미디어 활용법 (저술중)
[소셜 Contacts]
트위터 http://twitter.com/koocci
블로그 http://koocci.blog.me
페이스북: (페이지) http://www.facebook.com/ceoparty
페이스북: (프로필) http://www.facebook.com/koocci
본 메일은 발송전용메일이라 답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서비스 이용 시 궁금한 점이나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지원센터' 로 연락 주십시오.
회원가입시 입력한 정보 및 비밀번호 변경은 '회원정보 수정' 에서 관리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