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0월 22일 금요일

블로터 컨퍼런스 <상거래의 뉴패러다임, '소셜커머스'>로 기회를 잡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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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터컨퍼런스:커머스의 뉴페러다임, 소셜커머스
불과 반년 전 신종 공동구매몰, ‘소셜쇼핑’으로 시작되었던 ‘소셜커머스’가 이제는 커머스 전반을 뒤흔들 태세입니다.

10여전 전의 닷컴 버블을 연상시킬 정도로 창업 열풍이 불고, 자금이 몰리고, 사회 저변의 관심이 뜨겁게 달아 올랐습니다. 대기업들과 포털사이트도 뛰어 들었습니다. 기존 이커머스 사이트들은 소셜커머스로 체질 전환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버블 붕괴를 우려하는 목소리도 있지만, 닷컴 버블 때와는 양상이 다릅니다.

소셜커머스가 열어 준 오프라인 시장의 크기는 나눠 먹기를 걱정해야 하는 파이 정도가 아닙니다. 스타트업들은 막연한 가능성이 아닌 실제 성과로 사업성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과열을 걱정하기에 아직은 이릅니다. 국내의 소셜커머스는 이제 막 시작되었을 뿐입니다. 단지, ‘소셜쇼핑’이라는 하나의 봉인만이 열렸을 뿐이며, 이 또한 새로운 스타트업들을 받아들일 여지가 충분히 남아 있는 상태입니다.

또한 '페이스북커머스', '딜어그리케이터',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커뮤니티', '프라이빗쇼핑클럽' 등 수많은 소셜커머스 들이 등장하게 될 것입니다.

앞으로 1년, 소셜커머스가 커머스의 커다란 지각 변동을 몰고 올 것입니다.

이 기간 동안 소셜커머스를 시작한 기업들은 미래 커머스의 주역이 될 수 있을 것이며, 방관하는 기업들은 아차하는 순간 기득권을 잃어 버릴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 소셜커머스로 창업에 성공한 스타트업을 모셨습니다. 커머스의 지형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해 나가고 있는 대기업도 모셨습니다.

뻔한 얘기, 원론적인 얘기가 아닙니다. 이들의 실전 경험과 고민, 그리고 전략을 들려드릴 것입니다.

블로터컨퍼런스로 소셜커머스가 열어 줄 기회를 움켜쥐시길 바랍니다.
컨퍼런스 개요:주제 : 상거래의 뉴패러다임, 소셜커머스,일시 : 11월 11일(목) 09:30~17:00,장소 : 여의도역 사학연금회관 대강당,인원 : 300명,주최 : 블로터닷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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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시간 및 구분 주제 및 내용 연사
09:30~10:00
접수 및 개회사
개회사 김상범
현) 블로터앤미디어 대표
10:00~10:40
세션 1
소셜커머스의 동향과 전망, 패러다임의 이해
 - 패러다임으로 소셜커머스 바라보기
 - 국내외 소셜커머스의 주요 동향과 전망
 - 소셜커머스 전략 수립을 위한 제언
김철환사진
김철환
블로터 소셜커머스랩장
10:50~11:30
세션2
'도토리속 참나무’의 트위터 커머스
성공사례와 방법론

 - 트위터의 실시간성과 ‘도참’의 먹거리 유통
 - 메시지 하나라도 유익하게 하라
 - 트위터와 오감 마케팅
 - 트위터 마케팅의 성공 비결: ‘시간끌기’
김태진사진
김태진
지리산 희망가게 위원,
E-commerce 전문블로거(mepay)
전) 08년~10년 도토리속 참나무 운영
11:40~12:20
세션3
페이스북커머스와 스토리텔링
 - 페이스북과의 만남
 - 4,500명의 친구들, 그리고 오프라인의 만남
 - 상업화의 벽을 넘기까지
 - 페이스북의 마케팅 활동
 - 야생화꽃차와 나나와 나무의 미래
정용화사진
정용화
나나와나무 대표
페이스북 ‘야생화꽃차 운영자’
전) 세계디자인서울수도,
동대문디자인플라자 기획
중식
13:40~14:20
세션4
국내 소셜쇼핑 시장 분석과 시사점
 - 국내 소셜쇼핑 시장 분석
 - 국내 소셜쇼핑 이용 패턴 분석
 - 국내 소셜쇼핑 매출 동향 및 누적지표
 - 국내 소셜쇼핑별 차별화 요소 분석
 - 소셜쇼핑과 메타 소셜커머스의 공생관계
 - 소셜쇼핑 시작과 주의사항
이영재사진
이영재
다원데이 대표
14:30~15:10
세션5
소셜쇼핑 위메이크프라이스의
서비스 론치 성공 전략

 - G마켓 E-Coupon 비즈니스의 경험과 교훈
 - 소셜쇼핑 성공 사례들과 핵심 성공요인 분석
 - 위메이크 프라이스 서비스 론치 성공 전략
류화현사진
류화현
현) 소셜쇼핑
‘위메이크프라이스닷컴’ 실장
전) G마켓, 머니투데이 등 근무
Coffee Break
15:30~16:10
세션6
KT의 소셜미디어 성공전략 이흥세사진
이흥세
KT 소셜미디어팀장
16:20~17:00
세션7
디앤샵의 SNS 연동 그 이후 :
전략, 성과, 한계, 가능성

 - 대형 쇼핑몰 마케팅 전략의 고민
 - 단어와 개념, 적용 사이
   Viral Marketing, Social Shopping,
   Social Commerce
 - 디앤샵의 Social Media 활용과 성과, 한계
 - 고민과 향후 계획
 - Appendix : 현장에서 바라본 국내 소셜커머스 전망
김현수사진
김현수
디앤샵 전략그룹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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