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2월 16일 수요일

[마감임박] 소셜플랫폼과 소셜 앱 개발 향후 전망 및 주요기업의 성공 전략 가이드 - 2월 18일 역삼역 포스틸

아젠다
1세션
10:00~10:50
국내외 소셜 플랫폼 및 소셜 앱 최신 동향과 전망
1. 소셜 플랫폼의 구성요소
프로파일, 관계, 액티비티
API와 애플리케이션
플랫폼과 서비스의 차이

2. 소셜 플랫폼의 현황와 특징
플랫폼으로서의 페이스북
플랫폼으로서의 트위터
구글의 오픈 소셜
국내의 소셜 플랫폼 동향
소셜 플랫폼의 성공요인

3. 소셜 애플리케이션 동향
소셜 앱의 비즈니스 모델
주목할만한 소셜 앱 사례
소셜 앱 전망

류한석 소장
기술문화연구소
Break Time
2세션
11:00~11:50
네이트 앱스토어의 소셜 앱 개발 가이드, 지원정책, 향후 전략
1. 국내 소셜게임 시장 - 달라진 변화들
달라진 변화들
가시적인 성과
국내 소셜게임에 대한 높은 관심

2. 네이트 앱스토어 주요지표
트래픽
사용자 규모 및 앱스설치 수
누적매출 및 월별 총매출 추이
월별 Top 10

3. 네이트 앱스토어의 경쟁력
최대의 사용자 규모
강력한 Social Graph (일촌, 네이트온 친구)
도토리
Virality
고객성향

4. 네이트 앱스토어의 소셜 앱 개발가이드
플랫폼 구조
주요 API 및 개발가이드
5. 지원정책
6. 향후계획

김영을 팀장
SK커뮤니케이션즈
Break Time
3세션
12:00~12:50
페이스북에서의 소셜 앱 개발 가이드
1. Facebook Economy
2. Facebook Platform 소개
Facebook Apps
Facebook for Websites
Mobile
3. Graph API
4. Authentication
5. JavaScript SDK
6. DEMO
7. Best Practices

김석준 대표
유스풀패러다임
Lunch Break
4세션
14:10~15:00
투자관점에서 본 소셜 앱 성공 전략
1. 발표자 소개
발표자 약력
회사 및 서비스 소개

2. 소셜을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
본원적 이해 vs. 피상적 이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서의 '소셜'
소셜 게임에서의 '소셜'
소셜 커머스에서의 '소셜'
'소셜'의 본원적 특질에 대한 관점

3. 투자자가 매력을 느끼는 벤처의 특징
매력적인 아이템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사업전략/계획
역량과 경험이 풍부한 구성원
구성원의 인적 네트워크
실제 성과물

4. 효과적인 투자 유치 방법
투자 유치 추진시기 결정
투자 제안서 작성
투자자 선정 및 접촉
투자 조건 조율 및 투자 유치

5. 결 론

한명제 대표
아이트로스
Break Time
5세션
15:10~16:00
폴리큐브의 소셜 앱 개발 사례를 통해 본 소셜 앱 성공 전략
1. 국내 Social Graph / Platform / 서비스의 특징
Social Graph
Platform : 유선 vs 무선
국내 성공 소셜앱 사례로 본 성공 서비스의 특징
해외와의 차이점

2. 폴리큐브의 소셜게임 개발 및 서비스 사례
Social Graph 및 Platform 간의 비교
유무선 연동 소셜 게임 "펫팜" 개발 및 서비스 사례

3 Social Graph와 Platform의 어떻게 선택할 것인가?
Social Graph의 선택
Platform의 선택

박기성 상무
㈜폴리큐브
Break Time
6세션
16:10~17:00
자라자의 소셜 앱 개발 사례를 통해 본 소셜 앱 성공 전략
1. 국내 비게임 소셜앱 동향
네이트 앱스토어
네이버 소셜앱

2. 비게임 앱의 개발방향
커뮤니케이션
유틸리티
생활정보

3. 자라자 소셜앱 사례
그림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멀티 소셜플랫폼 사용
모바일 연동 소셜앱

김유 대표
자라자
Break Time
7세션
17:10~18:00
온오프믹스의 소셜 앱 개발 사례를 통해 본 국내 소셜 컨테이너의 명암
1.국내 소셜 컨테이너 소개
소셜컨테이너 별 API Version
소셜컨테이너 별 전용 API

2.용어 정의
게임 앱이란?
소셜 앱이란?

3. Data 기준으로 본 '게임 vs 소셜'
게임 어플리케이션에 필요한 API Data
소셜 어플리케이션에 필요한 API Data

4. 기획측면에서 본 국내 소셜 컨테이너의 아쉬움
게임 앱과 소셜 앱이 다른 점
NHN, 더 잘할 수 있었는데
Nate, 더 잘할 수 있었는데

5. Facebook vs 국내 소셜 플랫폼
페이스북 API vs 국내 소셜 API
개발자를 위한 배려의 차이
Application을 위한 배려의 차이

6. 부디! 파이팅 NHN & Nate
개발사가 할 수 있는 현실적 선택
잠재적 가능성을 가진 국내 소셜 컨테이너

양준철 대표
온오프믹스

류한석 소장 / 기술문화연구소
現 기술문화연구소 소장
現 한국SW아키텍트연합회 부회장
2010년 국무총리표창 수상 (스마트폰/공인인증서 규제개혁 공로)
前 소프트뱅크미디어랩 소장
前 삼성전자 Digital Solution Center 책임연구원 (2006년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前 TTA 표준화위원회 차세대PC 프로젝트그룹 부의장
고려대 컴퓨터학 박사수료, 고려대 소프트웨어공학 석사, 한양대 경제학과 졸업
블로그 (http://peopleware.kr)
트위터 (http://twitter.com/bobbyryu)
[저서/번역/감수]
1등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의 비밀 (공저, 영진닷컴, 2010)
아이패드 혁명 : 애플과 태블릿PC가 만드는 라이프 & 비즈니스 쇼크 (공저, 예인, 2010)
Slack 슬랙 : 변화와 재창조를 이끄는 힘 (공역, 인사이트, 2010)
마이크로소프트의 IT 전략과 미래 (공저, 한빛미디어, 2006)
Project Management Professional (번역, 정보문화사, 2003)
애플IIe 테크노트 (공저, 민컴, 1989)
MSX I·II 파워업 테크닉 (공저, 민컴, 1988)
김영을 팀장 / SK커뮤니케이션즈
現, SK 커뮤니케이션즈 오픈소셜사업팀 팀장
前, 미국 싸이월드 주재원
前, 엠파스 커뮤니티팀 팀장
前 ㈜인티즌 블로그 사업팀 팀장, 커뮤니티 기획실 실장
㈜온네트 기획운영팀 팀장
㈜심마니 정보사업팀 팀장, 커뮤니티 서비스팀 팀장
㈜한글과 컴퓨터, ㈜한컴네트 근무
김석준 대표 / 유스풀패러다임
現, 유스풀패러다임 대표, 웹2.0 기반의 소프트웨어 개발, 컨설팅 수행
교보생명 IT아키텍트
㈜한국컴퓨터 CTI솔루션 개발팀장
㈜파레토인터넷마케팅 CEO 겸 CTO
연세대학교, 서울대학교 대학원 졸업
[번역서]
애자일 웹개발/인사이트
레일스레시피/인사이트
레일스와 함께하는 애자일 웹 개발 / 공역 / 인사이트
레일스를 이용한 웹2.0 개발과 루비 온 레일스 프레임워크 분석 관련 글 연재 / 월간 마이크로소프트
한명제 대표 / ㈜아이트로스
現, 아이트로스 대표 (위치 기반 모바일 쿠폰 서비스)
KT (신사업 기획 및 벤처 투자)
쌍용정보통신 (시스템 개발)
고려대학교 산업공학과 졸업
[프로젝트]
KT 모바일 SNS 전략 수립 (2010.2~3)
소셜커머스 T사 투자 검토 (2010.4~6)
SNS 업체 M사 투자 검토 (2010.7)
소셜게임업체 C사 투자 검토 (2010.7~8)
모바일쿠폰 업체 M사 투자 검토 (2010.6~10)
기타 다수의 벤처업체 투자 검토 추진
[강의이력]
소셜 플랫폼 & 소셜 게임 컨퍼런스 (2010.5)
박기성 상무 / ㈜폴리큐브
現 폴리큐브 게임사업본부장, 기술연구소장
엔플레이 대표이사
SK주식회사 게임사업담당
SKC 남일소프트 개발팀장
서울대학교 전자공학과 졸
[프로젝트]
펫팜(소셜게임), KBO실황야구, 고구려영웅전, 파라파댄스.(모바일 게임), GameOK(게임포털) 캠퍼스러브스토리(PC게임) 등 다수
[강의이력]
현대카드, 소셜게임컨퍼런스, 소셜게임쇼케이스
김유 대표이사 / 주식회사 자라자
現 ㈜자라자 대표이사
㈜모닝글로리 근무
㈜대신정보통신 근무
세종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 전공
[강의이력]
중소기업청, 세종대학교
[프로젝트]
삼성에버랜드 몽키벨리, CJ미디어 엠넷프랜즈, SM엔터테인먼트 플랫폼캐릭터, SK C&C 캐릭터메뉴얼 외 다수
양준철 대표 / ㈜온오프믹스
現 ㈜온오프믹스 대표이사
現 KISTI 과학기술협의회 위원
前 기업호민관 IT정책자문위원
前 CDNetworks 기반연구실
前 온라인투어 기술연구소
前 스페이스인터내셔널 개발연구소
前 투어익스프레스 R&D센터
前 첫눈 컨텐츠기획팀 ( 네오위즈 검색 TFT )
前 나무커뮤니케이션 Daum 사업기획팀
前 한국청소년비즈니스연합회 회장
前 T2DN 공동대표
[강의이력]
커리어 스페셜 취업특강 7탄 - "두려워 말고 너의 인생을 살아라"
부산발전연구원 CEO 아카데미 - "A path to be a real CEO?"
Young Leaders Club 'Direction Conference - "네 멋대로 살아라"
회천중학교 - "CEO라는 직업이란"
한국패션협회 - "모바일 환경에서의 패션마케팅 전략"
제3회 Ignite Seoul - "이단아가 한국사회에게"
CREVEN - "스타트업의 성공과 생존"
강원대학교 - "10년이라는 시간의 가르침"
서울시립청소년직업체험센터 - "청소년기업의 위기와 조직운영"
본 메일은 발송전용메일이라 답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서비스 이용 시 궁금한 점이나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지원센터' 로 연락 주십시오.
회원가입시 입력한 정보 및 비밀번호 변경은 '회원정보 수정' 에서 관리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