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2월 15일 화요일

[금일마감] 태블릿PC의 분야별 콘텐츠 전략과 비즈니스 기회, 태블릿PC콘텐츠전략컨퍼런스2011 - 2월 16일 강남역 한국과학기술회관

아젠다
1세션
10:00~10:50
스마트 유저, 스마트 디바이스 시대의 뉴미디어 전략
1. 스마트 디바이스 환경 in 2011
Smart Computing in 2011
Smart Device Contents Providing in iTunes
Smart Device Contents Providing Stucture
Smart Device Strategy by Apple

2. Smart Device Issue in 2011
Tablet War in 2011
3G Traffic Bottle Neck & LTE
Personal Cloud Computing
NFC
Social Reading

3. Tablet 중심의 디지털 콘텐트 전략
효율적인 Digital Contents 제작 프로세스의 구축 전략
Social 기능을 이용한 정보구조의 확장 전략
Multi Ch. 연계를 통한 고객접점 확보 전략
시장 런칭 전략

4. Epilogue

김석기 이사
중앙일보
Break Time
2세션
11:00~11:50
국내외 태블릿 PC 콘텐츠 시장 현황 및 비즈니스 기회
1.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의 차이점
2. 태블릿 PC 사용 행태 분석
3. 주요 플레이어 현황
4. 비즈니스 기회 요인
5. 대응 전략

김승열 차장
다음커뮤니케이션
Break Time
3세션
12:00~12:50
태블릿 PC가 여는 새로운 출판 시장과 콘텐츠 전략

장은수 대표편집인
민음사
Lunch Break
4세션
14:10~15:00
태블릿 PC에 적합한 게임,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전략
Dedicated to Rich N-Screen Experiences

1. 8 Million+ Apps Sold Worldwide
2. AppStore Composition
3. Popular Apps by Category
4. AppStore
5. App Prices by Segment

한다윗 대표
바닐라브리즈
Break Time
5세션
15:10~16:00
스마트 러닝 시대의 태블릿용 교육 콘텐츠 전략
1. 스마트러닝 무엇이다른가?
교육사업의 패러다임
모바일 교육사업 기회
누가 경쟁자인가?

2. 태블릿용 교육 콘텐츠 전략
태블릿 교육에 적합한가?
태블릿 교육 콘텐츠의 조건
nScreen 시대의 교육콘텐츠 전망

3. 웅진씽크빅 사례

박문수 차장
㈜웅진씽크빅
Break Time
6세션
16:10~17:00
태블릿 PC에 맞는 유아용 콘텐츠 기획 및 사례
1. 동화앱 개발 환경분석
국내 출판시장 현황 분석
새로운 출판패러다임 도래
불확실한 시장전망

2. 동화앱 개발 기회요인

3. '레이의 소방서' 사례연구
비즈니스 기회의 발견
동화앱 개발전략
'레이의 소방서'앱 개발
'레이의 소방서'앱 평가

4. 동화앱 시장 전망과 대비

조건희 이사
도서출판 연두세상
Break Time
7세션
17:10~18:00
국내외 베스트 태블릿 전용 콘텐츠 사용성 분석 및 인사이트
1 엔터테인먼트 앱 사용성 분석 및 인사이트
키즈 앱
게임 앱
스케치 앱
뮤직 앱

2 라이프스타일 앱 사용성 분석 및 인사이트
도서 앱
뉴스 앱
SNS 앱
어학 학습 앱
이미지뷰 앱
잡지 앱

3 업무용 앱 사용성 분석 및 인사이트
캘린더 앱
메모 앱
프리젠테이션 앱
워드 프로세서 앱
스프레드시트 앱
프로젝트 관리 앱
유틸리티 앱

4 인사이트

최병호 대표
InnoUX

김석기 이사 / 중앙일보
現, 중앙일보 이사
前, 로아그룹 코리아 이사
前, 다음커뮤니케이션 근무
前, 삼성전자 근무
블로그 니오의 nweb (www.nweb.kr) 운영
[강의이력]
비즈델리 : 모바일웹 에코시스템 밸류체인 분석과 통찰
데브멘토 : 모바일 에코시스템 전략
김승열 차장 / 다음커뮤니케이션
現 다음커뮤니케이션 모바일전략팀 차장
前 엑세스서울 책임연구원
前 한글과컴퓨터
[프로젝트]
Daum 지도, OZ 2.0 등
모바일 컨텐츠, 서비스, 솔루션 개발 다수
방송통신위원회 모바일서비스 PM실 R&D 전략 실무위원회
TTA표준화전략맵 모바일 서비스 분야 위원회
한국콘텐츠진흥원, 공공정보 모바일 활용 지원 자문위원회
[강의이력]
통신 학회지, 정부 기관 잡지, 신문 등 기고활동
MobileWebAppsCamp, KT경제 연구소 등 컨퍼런스 발표
모바일 사업 컨설팅, 기업체 강의
한다윗 대표 / 바닐라브리즈
現, 바닐라브리즈 대표
前 HP, Yahoo!, Coca-Cola 근무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프로젝트]
2009년부터는 서울시 산업통상진흥원(SBA)의 지원을 받아 상암DMC 서울게임인큐베이팅 센터에 부설 모바일 R&D 센터를 설립하고, 모바일에 특화된 다양한 응용기술을 바탕으로 모바일 매시업 서비스, 위치정보서비스, 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 등을 연구
2008년부터 앱스토어 시장에 진출하여 '아이건(i-Gun)' , '아이서프라이즈(iSurprise)','클래시컬 뮤직 마스터 콜렉션(Classical Music Master Collection)' 등 다수의 글로벌 히트 타이틀을 출시했으며, 그동안 70개가 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전세계 시장에 서비스.
UI/UX 에이전시 설립 Google, 삼성전자, SK텔레콤, NHN 등 국내외 유수기업의 웹/디바이스의 사용성 향상 기여.
[수상내역]
제9회 모바일기술대상에서 컨텐츠분야 1위로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 수상
박문수 차장 / ㈜웅진씽크빅
現, ㈜웅진씽크빅 경영기획실 e-TFT
[프로젝트]
2010. 모바일BM 및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기획/개발
2008. 중국, 베트남 해외사업 TFT
2002. 교육포털 씽크아이 기획/개발
1999. 숙제마법사 인터넷서비스 기획/개발
[강의이력]
2010년 11월 : 'Tablet PC시장 Trend 및 New BM '산업교육개발원
2010년 11월 : 'Tablet PC 시장 대응' 경기콘텐츠 진흥원 전자책 컨퍼런스
2010년 12월 : '태블릿PC기반 교육부문 신비즈니스 수익모델' 콘텐츠 진흥원
2011년 1월 : 'C-Vision 5-Smart Device 도래에 따른 교육, 출판 기업 패러다임' ZD넷
조건희 이사 / 도서출판 연두세상
現 도서출판 연두세상 / 마케팅·기획이사
前 두산그룹 두산건설 브랜드총괄 매니저
前 한화그룹 광고대행사 한컴 기획국장(AE)
Asian Institutes of Management Advanced Marketing Strategy Course 수료
한국외대 신문방송학과 졸업
[프로젝트]
두산그룹/ 두산건설 / 두산위브 브랜드 총괄 매니지먼트
멕시코관광청(MTB)국내 홍보전략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브랜드광고전략
동양매직, 제일화재, 캐리어에어컨,도시바,남영L&F,보루네오,빙그레등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
한국원자력문화재단,한국과학문화재단등 정책홍보 및 PR전략
[강의이력]
한림대학교 광고홍보전공 강사
[수상경력]
한국광고자율심의기구선정 우수광고/최우수광고상 수상('02)
경기고양의제21 '좋은제안상 '수상 ('02)
문화관광부장관 유공광고인 표창 ('05)
[저서]
광고대행사AE가 알아야할 50계명 ('08 늘봄출판사)
2010년 11월 : 'Tablet PC 시장 대응' 경기콘텐츠 진흥원 전자책 컨퍼런스
2010년 12월 : '태블릿PC기반 교육부문 신비즈니스 수익모델' 콘텐츠 진흥원
2011년 1월 : 'C-Vision 5-Smart Device 도래에 따른 교육, 출판 기업 패러다임' ZD넷
최병호 대표 / InnoUX
現, InnoUX Inc.(㈜이노유엑스) CEO
前, BillyHCILab CEO
前, ThinkUser/HCI Group/수석 컨설턴트
前, Xfiniti Korea/User Experience Div./Senior Information Architect
[대외활동]
現, Human Experience Design research group(HED) 회장
現, 미래 UX 연구모임인 UX번개 모임(UX Surprise Meeting) 주최
現, 스마트폰 앱 UX의 미래 디자인 모임인 SAPP모임 주최
現, ZDNET의 UX 컬럼 연재(Billy's UX Insight)
現, 한국 HCI 연구회 정회원
前, <최병호 컴퓨터 길라잡이> CBS 방송 출연
[저서]
인포메이션 아키텍처: 웹 설계의 법칙(공저)(한빛미디어/2003년 5월)
UX 디자인, 너 뭐니? (일상 속 에피소드 통한 UX 디자인 이야기)(가칭)(2011년 2월 출간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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