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8월 30일 화요일

[금일마감] 비즈니스 스토리텔링 국내외 베스트 사례 소개 - 제일기획, 오리콤, 브랜드스토리등 - 8월 31일 - 역삼역 포스틸 3F

8월 31일(수) - 사례
1세션
10:00~11:00
스토리텔링과 마케팅 전략 국내외 베스트 사례
1.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정의와 영역
스토리텔링과 스토리텔링 마케팅은 다르다
사례를 통해 본 스토리텔링과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차이
사례를 통해 분석해 본 스토리텔링 마케팅 성공 요소

2.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통한 지역 브랜딩 전략
<문전성시 프로젝트>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통한 이벤트 성공 전략

3.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통한 공간 활성화 전략
제3의 공간을 만들기 위한 전략설계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삼성 래미안 조경공간 전략

정영선 이사
브랜드 스토리
Break Time
2세션
11:10~12:10
스토리텔링과 디지털 미디어 전략 베스트 사례

김홍탁 마스터 ECD
제일기획
Break Time
3세션
13:30~14:30
스토리텔링과 광고 크리에이티브 베스트 사례
1. 스토리와 스토리텔링의 개념
스토리텔링의 시대
스토리텔링의 특성

2. 광고 크리에이티브 베스트 사례
일상의 단면형 크리에이티브
경험유발형 크리에이티브
드라마형 크리에이티브
노래형 크리에이티브

3. 스토리텔링을 잘 하는 광고창작을 위하여
창의적인 스토리텔링 아이디어
SNS를 활용한 아이디어 발상

김병희 교수
서원대학교
Lunch Break
4세션
14:40~15:40
스토리텔링를 활용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국내외 성공사례
1. 스토리텔링를 활용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개념
정의 및 배경

2. 스토리텔링 활용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효과
브랜딩 측면
커뮤니케이션 측면
조직 측면

3. 스토리텔링를 활용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성공사례
브랜드 히스토리
소비자 브랜드 경험
스토리 콘텐츠 창조

4. 전략적 접근
핵심 스토리 만들기
스토리 전달하기
평가/관리 하기
적용 사례

허웅 소장
오리콤 브랜드전략연구소
Break Time
5세션
15:50~16:50
스토리텔링과 비주얼 디자인 전략 국내외 베스트 사례
1. 비주얼 디자인과 스토리텔링
스토리텔링 + 비주얼 디자인, 비주얼 스토리텔링이란?
비주얼 스토리텔링 '인포그래픽'

2. 국내외 베스트 사례 소개

3. 비주얼 스토리텔링의 미래
SNS 시대, 비주얼 스토리텔링의 중요성
비주얼 스토리텔링의 진화


김묘영 대표
바이스버사
Break Time
6세션
17:00~18:00
스토리텔링과 소셜 미디어 전략 국내외 베스트 사례
1. 소셜미디어와 스토리텔링
2. 와인라이브러리 사례
3. 탐스슈즈 사례
4. 알렉스레몬에이드재단 사례
5. KPOP 사례
6. Talk to me in Korean 사례
7. 소셜커머스와 스토리텔링

홍난영 대표
이니셜C

정영선 이사 / (주)브랜드스토리
現 (주)브랜드스토리 기획이사
現 한국방송작가협회 정회원
가톨릭대학교 디지털미디어 학과 대학원 공학석사
現, 중기청 '문화관광형 시장' 스토리텔링 컨설턴트
現 대통력 직속 자문기구 지역발전위원회 '창조지역 전문위원회' 전문위원
現 문화체육관광부 '대한민국 대표축제 컨설팅단' 스토리텔링 컨설턴트
[프로젝트]
경기도 수원시 '팔달문시장 브랜딩과 스토리텔링 및 문화관광 클러스터 구축 전략설계 프로젝트'(2010) ('왕이 만든 시장' 브랜드 및 '수원 유상' 콘셉트 도출, 문화관광 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프로그램 기획, 책자 <왕이 만든 시장' 발간)
경기도 수원시 '영동시장 상점 브랜딩 및 이야기 간판 제작'
서울시'풍물시장 브랜딩 및 스토리텔링 및 전략설계' (2011)
전북 진안군 '진안시장 스토리텔링 프로젝트'(2010)
삼성그룹 '래미안 아파트 조경 스토리텔링 및 마케팅 전략 설계' (2010)
LH 공사 강남, 서초 보금자리 통합 경관 스토리텔링 프로젝트(2011)
강원도 평창군 '우통수 브랜딩 및 스토리텔링 전략설계'(2010)
경남도청 <해인사 팔만대장경 천넌 세계문화축전 콘셉트 기획 및 스토리텔링 전략설계>(2011) 외 다수
[저서 및 작가]
<나는 이야기 장사꾼이다> 집필
수원 팔달문시장 스토리북 <왕이 만든 시장> 기획 및 집필
<인생은 생방송 -서울집시 풍물시장 상인들 이야기> 기획 및 집필
<우리는 못골시장 라디오 스타>기획 및 집필
MBC-TV 드라마 미니시리즈 <삼총사> 집필
KBS-TV 일요아침 드라마 <결혼이야기> 집필
SBS-TV 드라마스페셜 <햇빛 쏟아지다> 기획외 다수
[방송 및 언론]
mbn 경제 투데이 출연
KBS TV 아침 생방송 <오늘> 출연
KBS-R <나의 삶 나의 보람> 출연 외 다수
김홍탁 마스터 ECD / 제일기획
現, 제일기획 인터랙티브 크리에이티브 그룹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광고평론가
New York Festival / Spikes Asia / Adfest / Adstars / Korea Design Awards / 조선일보 광고대상/ 중앙일보 광고대상 심사 위원
Spikes Asia Speaker / Asia Creative Seminar Speaker
고려대 대학원/이화여대 대학원/중앙대 대학원/경희대 대학원 강사
[저서 및 번역서]
저서: <광고,대중문화의 제1원소>(나남출판) / <광고,리비도를 만나다>(동아일보사)
번역서: <머리 좀 굴려 보시죠> (김영사) / <크리에이티브 게릴라; 생각의 스위치를 올려라>(디자인 하우스)
전시기획: <안티광고전> 기획(쌈지스페이스) / 사진전 <호기 또는 허기전> 기획 (쌈지길 갤러리)
[주요활동]
NewYork Festival: Gold / Silver / Finalist
IBA 광고제: Winner / Finalist
London Int' Ad Festival: Finalist
조선일보 최우수 광고대상 '대상'
김병희 교수 / 서원대학교
現, 서원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자문위원(2010)
한국광고학회 총무이사(2010)
대한민국 공익광고 자문위원(2009)
미국 일리노이주립대학교 광고학과 교환교수(2004. 7 ~ 2005. 8)
[프로젝트]
<텔레비전 광고의 창의성 척도개발 연구> 외 다수
[강의이력]
서원대학교, 중앙대학교, 한양대학교 등
[저서]
『창의성을 키우는 통섭 광고학』(전5권)
『창의성을 키우는 365일』
『광고비평 방법』
『소비자는 어떤 광고에 반응할까?』
『소비자행동과 문화』,『광고카피창작론』
허웅 소장 / 오리콤 브랜드전략연구소
現, 오리콤 브랜드 전략연구소 소장
現,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언론홍보학부 겸임교수
한국외국어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 선임연구원
[저서]
<광고인이 말하는 광고인> (공저)
[강의이력]
<대학교 강의>고려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국민대학교 등
<기업체 강의>CJ제일제당, 유한킴벌리, NHN, SONY코리아, 동화약품, 아모레퍼시픽, KCC,KB카드, 에이스침대, SRS코리아 등
김묘영 대표 / 바이스버사
現, 바이스 버사 디자인 스튜디오 대표
아이디어 디자이너(idea designer)
한국예술종합학교 디자인과(인터랙션 디자인 전공)
[기고]
월간 IM 기고
홍난영 대표 / 이니셜C
現, 이니셜C 대표
[프로젝트]
2007, 2009, 2010 티스토리 우수블로거
2010년 시장경영진흥원 전통시장 스토리텔링
스마트폰 어플 '국민맛집' 출시
소셜작가 네트워크 askcontents.com 운영
[강의이력]
매경 비즈니스 센터, 서울산업통상진흥원, 교원그룹, (주)MK창업 등
본 메일은 발송전용메일이라 답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서비스 이용 시 궁금한 점이나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지원센터' 로 연락 주십시오.
회원가입시 입력한 정보 및 비밀번호 변경은 '회원정보 수정' 에서 관리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