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2월 8일 화요일

[온라인강의] 소셜 커머스 상품소싱부터 판매의 기술까지 - 관련전문가 5인의 현장 강의

1세션
54분
소셜 커머스에 적합한 상품 및 발굴 아이디어
소셜 커머스에 필요한 차별화 전략

1 Big Picture
전자상거래의 발전 방향
소셜네트웍과 전자상거래

2 소셜 커머스의 종류
하루에 한가지
폐쇄몰 형태
소비자 주도형

3 제품/서비스 소싱 차별화
제품 VS. 서비스
국내 VS. 국외
카테고리별 세분화
지역별 세분화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

4 기술 차별화
색다른 기능 제공
색다른 UX 제공
모바일 기술
특허
Open API

5 마케팅 차별화
입소문 만들기
소비자 감동 사례
세계로 눈을 돌려라
FTA는 새로운 기회

석윤찬 대표
㈜인포니들

개별수강시
22,000원

2세션
61분
보는 즉시 클릭하게 만드는 웹카피 전략
1. 그들은 낚시에 속지 않는다
뛰는 놈 위에 나는 놈
본질의 변이
트랜스포머 프레임

2. "이거야" 유레카를 외치다
결정적인 순간
합리적인 의사결정
링크의 경제

3. 미션! 소비자를 웃겨라
문제의 발견과 해결
최상의 시나리오
웹 카피 불변의 법칙7

노진화 대표
프래그머티스트

개별수강시
22,000원

3세션
54분
사람을 끌어 모으기 위한 스토리 설계
1. 스토리의 커뮤니케이션적 의미는?
2. 스토리텔링이 중요해지고 있는 진짜 이유
3. 사람을 끌어모으는 스토리 만들기
(매력적인 스토리를 만들기 위한 7가지 요소)
4. 스토리텔링이 막막한 이유
5. 스토리 커뮤니케이션의 사례

강성삼 팀장
올댓스토리

개별수강시
22,000원

4세션
49분
상품 소싱 아이디어, 마케팅 기획을 위해 필요한 고객 성향 파악 노하우
1. 고객성향 파악의 기본 원리
고객이란 누구인가, 소셜 커머스에서의 고객은?
고객성향 분석의 프로세스, 기법, 사례

2. 상품소싱에 필요한 고객 분석
소셜커머스에서의 상품 소싱 특성
상품 소싱을 위한 분석 방법
상품 소싱을 위한 분석 사례

3. 마케팅 기획을 위한 고객 분석
고객분석: 누가 어떤 채널에서 어떻게 움직이는가?
마케팅 기획을 위한 분석 접근방법
마케팅 기획을 위한 분석 사례

4. 소셜커머스에서의 고객분석 트렌드와 미래전망

전용준 대표
리비젼컨설팅

개별수강시
26,400원

5세션
53분
판매 촉진 및 고객 유입을 위한 이벤트 기획 가이드
1. 신규 사이트의 안정화 과정
2. 온라인 마케팅 맵(MAP)
3. 기존의 마케팅 전략이 먹히지 않는 성숙기, 두 가지 전제가 핵심이다!
4. 고객유입 증대를 위한 홍보수단
5. 이벤트 효과 극대화를 위한 선행과제, 사이트 최적화
6. 생색내기, 번짓수 잘못 찾은 이벤트는 노땡큐!
7. 대박 이벤트 노하우
8. 다양한 쇼핑몰 이벤트 방법과 그 예
9. 회원가입과 판매촉진 두마리 토끼를 잡는 이벤트 사례

조은주 대표
마리웹

개별수강시
22,000원


석윤찬 대표 / ㈜인포니들
現 ㈜인포니들 대표이사
2005년 인트리노 대표이사
2003년 RF 윈도우 기획팀장
2001년 만29세로 코스닥 상장
1998년 www.hihome.com 서비스 런칭
1998년 서울대학교 전기공학부 졸업전 3위 입상
1997년 ㈜테크노필 창업
1996년 서울대 창업동아리 설립
1995년 GE 장학생 선발
[특허]
특허: 국내외 출원 및 등록 10여건
노진화 대표 / 프래그머티스트
現 프래그머티스트 대표
現 열린 사이버대학교 교수
現 서울 연합 언론.광고.홍보 대학원 AMPM 대표
現 injmanagement 선임 컨설턴트
現 인터넷전문가협회 KIFA 운영위원
경희대학교 언론정보 대학원 석사과정
트위터 (http://twitter.com/vecomm
[저서]
인터넷창업g마켓에서 시작하라 (2007. 디지털북스)
[강의이력]
한국경영교육원, 제주테크노, 중소기업청, 농촌진흥청, 여성개발원, 송담대, 경희대, 세종대, 항공대, 동덕여대외
강성삼 팀장 / 올댓스토리
現, ㈜올댓스토리, 프로덕션팀장
[프로젝트]
카페 배스킨라빈스 브랜드스토리
㈜슈마커 브랜드스토리
발명특허스토리(특허청),
[강의이력]
웹스미디어, 서울신문, 한국벤처공예대학, 광주디자인센터
전용준 대표 / 리비젼컨설팅
現, 리비젼컨설팅 대표컨설턴트
前, 엑설루션컨설팅 이사
前, 이씨마이너 이사
前, 케이엔티컨설팅그룹 책임
美워싱턴大 Visiting Scholar 연수
아주대학교 경영학 박사
[프로젝트]
백화점, 대형마트, 홈쇼핑, 신용카드, 인터넷쇼핑, 제조, 서비스, 금융 등 다양한 업종의 CRM 전략수립, 캠페인기획, 고객분석/마이닝 컨설팅 다수 수행. 최근 롯데멤버스, 롯데마트, SK텔레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 프로젝트 수행
[강의이력]
능률협회컨설팅, 정보산업연합회, 보험연수원, 전산원, LG인화원, SAS코리아, SPSS, 리비젼아카데미 등
[저서]
CRM2.0 고객중심경영 업그레이드 전략 / 타임스퀘어
조은주 대표 / 마리웹
現, 마리웹 대표, ㈜써드브레인 수석컨설턴트
Korea Merchandise Mart 취재기자(1994.01~1999.2)
온라인 사진인화 사이트 '포토키키' 개발광고중개 및 배너교환 사이트 '클럽모' 개발
컨설팅/전자상거래회사 클럽모 운영(2000.5~2006.5):6개 쇼핑몰 직접 운영
쇼핑몰컨설팅/쇼핑몰제작회사 마리웹 운영(2006.06~2007.4)
90여개 쇼핑몰 제작/컨설팅
[강의이력]
전자상거래관리사협회 쇼핑몰창업과정 포토샵강의
중소기업청 산하 소상공인지원센터 e-biz 마케팅/쇼핑몰기획 강의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쇼핑몰창업 강의
농수산물유통공사(AT) 유통교육원 농산물 전자상거래 강의
한양사이버대학교 쇼핑몰창업 특강
롯데백화점 면세점 인터넷마케팅 강의
(사)벤처농업대학 전자상거래 강의
인천YMCA 쇼핑몰창업 강의
여성경제인협회 포토샵 강의
쇼핑몰 운영자들을 대상으로 한 창업상담/쇼핑몰제작
네이버 주최 쇼핑몰 운영자 강의
한국직업방송 '온라인 쇼핑몰 창업 가이드' 강사출연
[저서]
전문컨설턴트가 알려주는 쇼핑몰창업&운영 무작정 따라하기(길벗출판사/2006.05)
전문컨설턴트가 알려주는 쇼핑몰창업&운영 무작정 따라하기 개정판(길벗출판사/2008.02)
삼성SDS 개발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성공사례로 배우는 쇼핑몰운영전략' e-러닝 컨텐츠 원고집필
쇼핑몰 제작&유지보수 디자인 DIY(도서출판 성안당/2008.09)
진짜로 나도 쇼핑몰 창업할 수 있을까?(길벗출판사/2008.02)
전문컨설턴트가 알려주는 쇼핑몰창업&운영 무작정 따라하기 2차 개정판(길벗출판사/2010.06)
본 메일은 발송전용메일이라 답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서비스 이용 시 궁금한 점이나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지원센터' 로 연락 주십시오.
회원가입시 입력한 정보 및 비밀번호 변경은 '회원정보 수정' 에서 관리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