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이경전 교수 / 경희대학교 | | 現, 경희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 | 비즈니스 모델 연구소 소장(http://bmer.net/) | | MIT Mobile Experience Lab. 풀브라이트 초빙교수(2009) (http://mobile.mit.edu/) | | UC Berkeley BEST Lab. 풀브라이트 초빙교수(2010) (http://best.berkeley.edu/) | | CMU Robotics Institute 초빙과학자(1996-1997) | | 現, (사)국제전자상거래연구센터 부소장(http://icec.net/) | | 現, (주)예스이십사 사외이사 | | KAIST 경영과학 학사, 석사, 박사 | | 서울대학교 행정학 석사, 박사(수료) | | 세계인공지능학회 혁신적 인공지능응용상 2회 수상(1995, 1997) | | [저서] | | 우리는마이크로소사이어티로간다, 유비쿼터스 패러다임과 U-Society, 인터넷 사업 모형과 전략, e-Business 용어 사전 등 | [프로젝트] | | BC카드(2009), SK Telecom(2007-08), 삼성종합기술원(2008), NHN(2007) 등과 인터넷, 모바일 비즈니스 모델, 전략 수립 프로젝트 수행 | [강의이력] | | SK텔레콤 CEO Academy, 서울대 CEO과정(GLA CEO, 전자상거래 CEO,정보통신정책과정) 등 | | | 최진순 기자 / 한국경제신문 | | 現, 한국경제신문 기획조정실 미디어담당 기자 | | 現, 중앙대학교 미디어공연영상대학 신문방송학부 겸임교수 | | 現, 한국언론진흥재단 뉴스ML포럼 운영위원 | | 미국언론연구원(API) 온라인저널리즘 디플로마 수료 | | 前, 서울신문 편집국 기자 | | 前, 한국언론재단 KINDS TF팀장 | | 前, 한국온라인신문협회 기획분과위원/운영위원 | | [저서] | | 온라인신문, 경쟁과 생존 <커뮤니케이션북스> 2006 공저 | | 신문도 TV도 죽었다 <중앙일보시사미디어> 2006 공저 | | 한국신문의 뉴미디어혁신 <박문각> 2006 | | 뉴스의 혁명, NewsML <박문각> 2008 공저 | 프로젝트[논문과 보고서] | | 뉴스 저작물 이용 활성화 연구 <한국저작권단체연합회>(공저), 2010 | | 방송.통신 융합시대 인터넷 정책현황분석 및 주요이슈 <한국인터넷진흥원> 연구보고서(공저), 2008 | 강의이력 | | 문화체육관광부, 지식경제부, 기획재정부, 법무부, 중앙공무원교육연수원 등 정부부처 강연 | | 한국케이블TV협회, 한국언론진흥재단 강연 | | 강원일보, 전남일보 등 지역신문 강연 / 한국일보, 중앙일보, 동아일보, 한겨레신문 등 중앙일간지 강연 | | 한국외국어대, 경희대, 서강대, 세종대 등 주요 대학 강연 | | | 오창호 교수 / 한신대학교 | | 現, 한신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 | 前, 미국 University of Washington 연구교수Marketing (2001) | | 前, 일본 東京대학교 경제학부 경영학 연구과정 (1991-1993) | |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마케팅) 석.박사 | |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 | 1997.1.-1999.12. : LG그룹 구조본 인터넷비즈니스 자문 | | 1999. 12. ~ 2001.2. : 한신대학교 인터넷 창업보육센터 소장 | | 2003/2004한국광고대상(인터넷광고부문), 한국유통대상 심사위원 | | 2004. 1. ~ 2005.12,: 산업자원부 유통/물류 분과 자문위원 | | 2007. 3. ~ 2008.2. : 아모레퍼시픽 인터넷부문 자문교수 | | 2003. 1. ~2008.12. : 한국 인터넷마케팅협회 자문교수 | | 2007. 1. ~2009.2. : 한국 인터넷광고 심의기구 회장 | | 2009. 10 CJ오쇼핑 인터넷쇼핑몰 운영전략 자문 | | 2009-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 한국관광공사 자문위원 | | [주요 연구프로젝트 참여경력] | | 식품광고효과측정모형연구 (1992, 일본) | | 통신업체 기업 커뮤니케이션전략 연구 (1997) | | 정보통신사업자의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개발전략 (2000) | | eBrand구축전략 및 평가모델 개발에 관한 연구 (2000) | | 인터넷 광고표준화 및 가이드라인 (2003-2006) | | 유통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연구 (산업자원부, 2004) | | 인터넷광고활성화를 위한 기반조성연구 (인터넷마케팅협회, 2005) | | 인터넷광고 거래프로세스 개선방안 연구(한국전산원, 2006) | |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경쟁력 강화 전략 연구(ETRI/CIG, 2007) | | 인터넷광고표준화 (2008/2009) | | 현대자동차 Global Brand Strategy (2009) | [주요강의이력] | | 1996 ~ 현재 : LG그룹 인화원, LG전자, 삼성전자, 현대자동창, 롯데그룹, 롯데백화점, 생산성본부, SK Telecom, GS홈쇼핑 등에서 강의 | [논문및저서] | | 유통경로시스템의 설계 및 평가를 위한 구성원리의 모색과 그 유효성에 관한 연구/서울대(박사학위)/1994 | | On-Line Media의 위상규명 및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에의 활용에 관한 연구/광고연구/1995 | | 인터넷이 기업경영을 바꾼다 (권순범외 공저)/영진출판사/1998 | | On Distributor Commitment in Marketing Channels for Industrial Products/Journal of International Marketing/2002 | | 커스터머인사이드(디지털소비자의 이해)/삼성경제연구소/2007 | | 한국의 광고 II/나남/2008 | | 광고와 프로모션 (오창호 외 공동번역)/한경사/2008 | | | 조창수 팀장 / 제일기획 | | 現, 제일기획 국내인터랙티브팀 팀장 | | [프로젝트] | | 삼성전자 : 기업PR '또 하나의 가족' 캠페인 | | KTF : Have a Good Time 캠페인 | | 삼성생명 : '보장자산' 캠페인 등 | [강의이력] | |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최고경영자 과정 특강 (2006년~2010년) | | 용인 사이버 페스티벌 IT포럼 특강 (2006년) | | 디지털인사이트코리아 온라인 광고 시장 전망 세미나 (2008년) | | CRM협의 Web2.0시대의 커뮤니케이션 특강 (2009년) | | 흑자경영연구소 온라인커뮤니케이션 전략추진 세미나 (2010년) | | 웹어워드 온라인 브랜드마케팅 세미나 (2010년) 등 | | | 최용석 대표 / 클렉스 | | 現, ㈜클렉스 대표이사 | | [강의이력] | | KT경영경제연구소, 한국무역협회, 한국디자인진흥원,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농촌진흥원, 인터파크, 교보문고, 종근당, 휴넷MBA 등 | [저서] | | 아이폰과 아이패드 애플의 전략 / 아라크네 | | | 구자룡 대표 / ㈜지아이지오 커뮤니케이션즈 | | 現, 온라인 PR & 바이럴 마케팅 컨설팅그룹 ㈜지아이지오 커뮤니케이션즈 대표 | | 구전 커뮤니케이션전략센타 자문위원 | | 2005 KPRCA(한국PR기업협회) 총무이사 | | 산자부 엔펀 프로슈머 자문단 운영위원 | |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광고&홍보) | | 성균관대학교(전자공학) | | [프로젝트] | | 삼성네트웍스, 바이엘 코리아, 태평양(아모레퍼시픽), 롯데 캐논, 모토로라 코리아, 글렌피딕 | [저서 및 역서] | | 오드아이 매직서커스 위대한 성공 스토리 / 동아일보 | | 마케팅 2.0, iWOM / 동아일보 | | 바이럴 버즈 입소문 마케팅 혁명 / 지아이지오, 편역 | | 버즈 어메이징 스토리 / 책바치, 번역 | | 브랜드괴담 / 지아이지오, 번역 | | | 김정훈 팀장 / KT 엠하우스 | | 現, KT 엠하우스 미디어 마케팅 팀장 | | 前, LG Telecom 마케팅실 | | 前, LG 애드 프로모션 본부 | | [저서] | | 모바일 마케팅이 대세다 (공저) | [강의이력] | | K 모바일, 아이뉴스 24, 하이테크 주최 세미나 | | | 김애현 대표 / EPPN | | 現 ㈜이피피엔 대표이사 | | 現 한국디지털에이전시산업협회 광고마케팅분과 위원장 | | 前 ㈜ 제일기획 근무 | |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 | | [강의] | | 2009년,2010년 부산대학교 영상정보디자인학과 출강 | | 2010년 한세대학교 미디어영상학과 출강 | | 광고단체연합회,인터넷마케팅협회,월간IM,디자인정글 등 주요 협회 및 기관 세미나 강연 | | 이화여대, 광운대, 부산대 등 주요 대학 강연 | [칼럼] | | 월간 "IM" BACK TO THE PAST 칼럼 연재 | | 광고정보, 광고동향, HSAD사보,월간웹 등 칼럼 기고 | [심사] | | 문화체육관광부 "2010년 대학생광고공모" 심사위원 | | 2007,2008,2009년 "대한민국 공익광고대상" 심사위원 | | 2009년 깐느광고제 "영라이언" 심사위원 | [수상] | | 2010년 대한민국광고대상 금상 수상- 삼성그룹 " 두근두근 캠페인" | | 2010년 THE 14th WEBBY AWARDS an Official Honoree - 기아자동차 Soul Lock | | 2009년 대한민국광고대상 특별상- 양방향성 광고 "또 하나의 가족" 캠페인 외 다수 | [주요프로젝트 및 광고주:뉴미디어캠페인] | | 삼성전자 애니콜캠페인 , 삼성그룹 인터랙티브 캠페인, | | 삼성전자홍보,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동서식품 | | 삼성모바일, 삼성 닷컴, 닛산코리아, 인피니티 캠페인 | | 삼성전자 yepp, 센스, 컴퓨터, PAVV, 미니켓,싱크마스터 등 | | 삼성전자 또 하나의 가족 캠페인 사이트 제작 및 광고 제작 | | 삼성그룹 ID10100 캠페인, | | CJ 그룹 Web Identity 컨설팅 및 그룹사이트 제작 | | KT 그룹 Web Identity 컨셀팅 및 WI제작 및 개발 | | CJmall 광고 캠페인 제작 | | 기아자동차 스포티지 캠페인 | | World Cyber Game | | 삼성생명, 신한카드 , 삼성카드 등 다수 | [주요프로젝트 및 광고주:4대매체캠페인] | | 삼성전자 가전부문 - TV, 옙, 미니미니,PAVV 등 | | 삼성전자 C&C - 센스, 매직스테이션,프린터 등 | | 동서식품, 하이트맥주, 풀무원, 다음커뮤니케이션, 피죤, 등 광고제작 등 다수 | | | 김치영 팀장/ 이노션 월드와이드 | | 現, 이노션 월드와이드 인터랙티브팀장, 미디어본부(2005.12~현재) | | 前, 제일기획 해외 인터랙티브 마케팅 팀 쏄장, 마케팅전략본부 (2003.02~2005.12) | | 前, 미국 Revlon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메니져 / CRM 전략기획(1996.10~2002.12) | | USM/University of Southern Mississippi Mechanical Engineering & Technology 졸업 | | Computer Science & Statistic 졸업 / 복수전공 / 학석사 | | [프로젝트] | | 국내/외 Internet, Mobile, DMB, IPTV, Kiosk을 포함한 인터랙티브 매체와 프로모션, 스포츠마케팅 등의 BTL 신 매체들을 활용한 IMC 구현을 위한 On/Off 연계 전략수립에서부터 실행, 매체 통합관리, 제작에 이르기까지의 전방위 업무 수행 | | 관리 광고주 및 제품: 국내/해외 현대 및 기아자동차 전 캠페인, 현대카드캐피탈, 현대해상, 하이카다이렉트, 모비스, HMC증원 외 모든 현대그룹 계열사. 광동제약, 코오롱 건설/스포츠, 소니코리아, 프루덴셜생명, 국순당, 팬택&큐리텔(SKY), KT, CJ 외 비 계열사 총 27개 광고주 관리 | | 주요 캠페인: 현대기아자동차 전 브랜드 글로벌 런칭, 06 & 10년 월드컵 캠페인, 05년 & 07년 파리모터쇼, 06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캠페인, 08년 Euro2008 및 북경올림픽 캠페인, 다수의 국내 경쟁PT을 통한 신규 광고주 영입 (KT, PAVV, 광동제약, 소니,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등) | [수상] | | 2010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 (현대자동차 'Gift Car' 캠페인) | | 2010 OMS 어워드 대상 (Best Agency) | | 2010 웨비어워드(글로벌) 파이널리스트 (기아 쏘울 바이럴 캠페인) | | 2009 굿디자인 최우수상 (조달청장상) (기아 쏘울 브랜드사이트) | | 2009 The Best Global Agency 최우수상 | | 2009, 2008. 2007 Web Award 그랑프리(1회), 대상(3회), 최우수상(8회) 수상 외 다수 | | 2004 런던 국제 광고제 Finallist (삼성 올림픽 사이트) | | | 박태준 팀장 / NHN | | 現, NHN WebStandard팀 팀장 | | Naver 메인 UI개발 | | 통합검색 UI개발 | | | | 임강석 팀장 / 다음커뮤니케이션 | | 現, 다음 커뮤니케이션 뉴플랫폼모바일개발본부 팀장 | | [프로젝트] | | 모바일 다음 지도, 모바일 다음 앱 | [강의이력] | | 사내 강의 | [저서] | | C# 네크워크 프로그래밍 / 대림 출판사 | | | 김석준 대표 / 유스풀패러다임 | | 現, 유스풀패러다임 대표, 웹2.0 기반의 소프트웨어 개발, 컨설팅 수행 | | 교보생명 IT아키텍트 | | ㈜한국컴퓨터 CTI솔루션 개발팀장 | | ㈜파레토인터넷마케팅 CEO 겸 CTO | | 연세대학교, 서울대학교 대학원 졸업 | | [번역서] | | 애자일 웹개발/인사이트 | | 레일스레시피/인사이트 | | 레일스와 함께하는 애자일 웹 개발 / 공역 / 인사이트 | | 레일스를 이용한 웹2.0 개발과 루비 온 레일스 프레임워크 분석 관련 글 연재 / 월간 마이크로소프트 | | | 황순삼 박사 / 중앙대학교 EA Lab | | 現, 중앙대학교 EA Lab | | 前, 야후코리아 PMO/CES Asia Pacific regional program manager | | 前, HANDYSOFT 품질경영실 실장 | | 前, THINKFREE KOREA 제품관리팀 팀장 | | 前, LG-EDS SYSTEMS 현(LG-CNS) 기술연구부문 방법론팀 컨설턴트 | | 중앙대학교 경영학과 경영정보시스템(MIS) 박사 | | [논문및저서] | | 개발방법론이 개발직무의 동기유발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분석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Application & Management, Vo.17.No.2 | | 스크럼 방법론에서의 측정 지표 분석 및 사례 연구 -Information Systems Review, Vol. 10, No.3 | | New PMP 900제 (공저) / 홍릉과학출판사 | | 복잡성 과학의 이해와 적용 (공저) / 삼성경제연구소출판사 | [강의이력] | | 와이즈로드 PMP 외부 강사 | | PMSOFT PMP 전문 강사 | | 서강대학교 경영대학원 금융 IT과정 강사 | | 한국생산성본부 SW품질전문가 과정 강사 | | KQIT(한국IT품질경영협회) 개발방법론 분과 지도위원 | | | 김창희 과장 / 안철수연구소 | | 現, 안철수연구소 사업기획팀 과장 | | 前, 안철수연구소 서비스개발팀 PM | | 前, 동경 인터넷텔레폰 기술팀장 | | 前, 인츠 VoIP 팀장 | | [프로젝트] | | SiteGuard, SiteCare, AhnLab Online Security 제품기획 | | SiteGuard, 빛자루, MyV3, SpyZero 프로젝트 매니저 | | 와우콜, InTalk, TadaTel 프로젝트 개발 | [강의이력] | | NES 2009, CEKO 2009, KSS 2010, WEB 3.0, The Cloud 2010 | | | | | | | | | 본 메일은 발송전용메일이라 답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 | | | | 서비스 이용 시 궁금한 점이나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지원센터' 로 연락 주십시오. | | | | | 회원가입시 입력한 정보 및 비밀번호 변경은 '회원정보 수정' 에서 관리 하실 수 있습니다. | | | | | | | | | |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