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0월 20일 목요일

[마감임박] 스마트 디바이스와 소셜 플랫폼 시대의 콘텐츠 기획 성공 전략 및 사례 - 중앙일보, KT경제경영연구소, SK커뮤니케이션등.- 10월 25(화),26(수) 역삼역 포스코타워

10월 25일 DAY1 - 동향/전략/기획
1세션
10:00~10:50
스마트와 소셜 시대에 맞는 콘텐츠 동향과 전략

1. 스마트 콘텐트 동향
어느 플랫폼을 선택할 것인가?
스마트 디바이스 ? 콘테이너로서의 디바이스
스마트 디바이스 콘텐트의 특징

2. 소셜 콘텐트 동향
소셜 콘텐트의 주목할만한 사례
소셜 미디어 활용 전략

3. 콘텐트 전략
콘텐트 퀄리티의 3 요소
콘텐트 전략의 3 요소

김석기 이사
중앙일보
Break Time
2세션
11:00~11:50
스마트 디바이스 킬러 콘텐츠 분석 및 성공 전략
1. 스마트 디바이스 이용자 이용행태 분석
스마트폰 이용자 이용행태 분석
태블릿PC 이용자 이용행태 분석

2. 스마트 디바이스 킬러 콘텐츠 분석
고객 segment에 따른 콘텐츠 기획
lifestyle에 따른 콘텐츠 기획

3. Gamification을 활용한 로열티 관리전략
재미있는 게임의 원리
Gamification이란?
Gamification 적용을 위한 팁

4. 새로운 마케팅 기법, Branded App
Branded App 동향
Branded App 주요 사례

박연익 책임연구원
kt 경제경영연구소
Break Time
3세션
12:00~12:50
소셜 플랫폼에서의 킬러 콘텐츠 분석 및 성공 전략

김중태 원장
IT문화원
Lunch Break
4세션
14:10~15:00
모바일, 위치정보, 소셜의 특성을 이용한 콘텐츠 기획 가이드

김동근 과장
SK커뮤니케이션즈
Break Time
5세션
15:10~16:00
소셜 여론 분석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기획
1. 소셜 미디어의 여론분석이란
소셜 미디어의 여론 분석 방안 소개 (블로그 & 트위터)
텍스트 마이닝 분석을 통한 여론동향 측정

2. 소셜 미디어 여론분석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기획
세종문화회관 VS 예술의전당
10.26 서울시장 후보들에 대한 소셜 여론 분석
1박2일 강호동에 대한 소셜 여론 분석

문경호 본부장
미디컴
Break Time
6세션
16:10~17:00
스마트 소셜 시대, 콘텐츠 비즈니스의 진화에 따른 시장전략
1. 스마트 소셜 패러다임과 Smart Contents Life
스마트 소셜 미디어 환경의 이해 (n-Screen : 3D-개방-융복합)
스마트 콘텐츠 라이프

2. Smart Contents Business 전개
스마트한 콘텐츠, 콘텐츠의 스마트화 (공진화, Independence, Mash-up)
스마트 콘텐츠 비즈니스 사례 (Killer Apps, Appertising)
스마트 가치사슬과 관계의 변혁 (Open Ecosystem, Collaboration)

3. Smart Con-Biz 전략
기획 전략 : 스마트 소비자 이해, 스마트 가치 창출
실행 전략 : Attention, High-Concept, Stoduct 등

김원제 소장
유플러스연구소
Break Time
7세션
17:10~18:00
국내외 스마트, 소셜 콘텐츠 사용성 분석 및 인사이트
1.사용성(Usability)이란 무엇인가?
사용성의 이해
UI와 UX의 이해
익숙한 것 VS 혁신한다는 것
혁신은 파괴에서 일어난다

2.IT의 발달이 사용성에 미치는 영향과 사례
급변하는 IT 환경에 따른 사용성 변화
사용성의 핵심은 융합과 통합
웹과 모바일의 연동
클라우드 도입을 통한 사용성 제고
플랫폼과 사용성
N스크린과 사용성
NFC와 사용성
스마트, 소셜 콘텐츠 사용성 사례 분석

3. 사용성 분석에서 얻을 수 있는 인사이트

윤상진 대표 /
와이드커뮤니케이션즈
10월 26일 DAY2 - 케이스스터디
1세션
10:00~10:50
[전략] 스마트 디바이스, 소셜 플랫폼 관점에서 본 큐레이션 전략 및 사례
1. 큐레이션, 큐레이터
2. 큐레이션의 출발은 '요약'
3. 검색 이후의 세상 소셜, 그리고 큐레이션
4. 큐레이션 사례(해외)
5. 큐레이션 사례(국내)
6. 큐레이션 전략적 핵심 관점

명승은 대표
티엔엠미디어
Break Time
2세션
11:00~11:50
[미디어] 뉴스미디어기업의 SNS 대응과 과제
1. 전통매체와 스마트, 소셜 사이
SNS의 어젠다 형성
스마트 플랫폼과 콘텐츠
뉴스산업의 위기와 기회

2. 국내외 언론사의 대응현황
해외 언론사
- SNS
- 스마트 디바이스
국내 언론사
- SNS
- 스마트 디바이스

3. 소셜저널리즘의 미래
양의 시대에서 질의 시대로
협력과 공존의 저널리즘
언론산업, 뉴스룸, 기자의 과제

최진순 기자
한국경제신문
Break Time
3세션
12:00~12:50
[게임] 스마트, 소셜 관점에 따른 '게임' 관련 콘텐츠 전략 및 사례
1. 소셜 게임 산업 현황
북미 : 징가 그리고 페이스북
한국 : 분투, 그리고 건투
일본 : 모바일 소셜 게임의 천국, 그리고 갈라파고스?

2.소셜 게임의 실체
게임 기획 관점에서
사업 관점에서
온라인 게임 산업의 시각에서

3. 모바일, 스마트 디바이스

4. 소셜 게임 플랫폼 현황

김윤상 대표
와일드카드 컨설팅
Lunch Break
4세션
14:10~15:00
[위치정보] 스마트, 소셜 관점에 따른 '위치정보'관련 콘텐츠 전략 및 사례
1. LBSNS

2. 국/내외 LBSNS 서비스 사례

3. KTH의 LBSNS 및 기타 위치정보 콘텐츠 및 전략 사례
아임IN
아임IN 핫스팟
보이스114

오현주 차장
KTH
Break Time
5세션
15:10~16:00
[교육/출판] 스마트, 소셜 관점에 따른 '교육/출판' 콘텐츠 전략 및 사례

조건희 이사
도서출판 연두세상
Break Time
6세션
16:10~17:00
[커머스] 스마트, 소셜 관점에 따른 '커머스' 관련 콘텐츠 전략 및 사례
1. 스마트와 소셜의 화두로 본 소비자 환경의 변화
정보 유통의 혁신, SNS
커뮤니케이션에서 컴퓨팅으로, 스마트폰
일상으로 스며드는 미디어의 미래, 태블릿 PC
Always On 과 Cloud

2. 소비자 환경의 변화와 스마트 커머스
'스마트 커머스'란
소셜커머스의 의미와 범위
모바일 커머스 시장
미디어 커머스 개념

3. 스마트, 소셜 관점에 따른 커므스 관련 콘텐츠 전략의 구현 사례
미디어 커머스 프로젝트의 일환인 '스마트 매거진'
세계 최초의 미디어-커머스 벨트로 구현된 스마트 매거진 '1st Look' 집중 탐구

김현수 부장
CJ
Break Time
7세션
17:10~18:00
[여행] 스마트, 소셜 관점에 따른 '여행' 관련 콘텐츠 전략 및 사례

김강용 매니저
SK마케팅앤컴패니

김석기 이사 / 중앙일보
現, 중앙일보 이사
前, 로아그룹 코리아 이사
前, 다음커뮤니케이션 근무
前, 삼성전자 근무
블로그 니오의 nweb (www.nweb.kr) 운영
[강의이력]
비즈델리 : 모바일웹 에코시스템 밸류체인 분석과 통찰
데브멘토 : 모바일 에코시스템 전략
박연익 책임연구원 / Kt경제경영연구소
現, kt 경제경영연구소 책임연구원
前, kt 마케팅연구소
前, LG텔레콤 법인사업본부
前, 삼성전자 국내영업사업부
[저서]
프로젝트 : 스마트폰 초기 이용자 이용행태 분석 등 스마트 디바이스 이용자 및 이용행태 연구를 통한 마케팅/기업전략 수립 프로젝트 다수 수행
[강의이력]
한국벤처기업협회(KOVA), 서울여대 언론정보학부 창의적 미디어 기획 여름 캠프 특강 등
김중태 원장 / IT문화원
現, IT문화원 원장
現, EBS 자문위원
現, 한국인터넷진흥원 인터넷이슈리포트 편집위원
現, 지역정보개발원 편집위원
現, 한국정보화진흥원 정보문화정책자문위원
IT포럼 자문위원, 네이버뉴스 이용자위원회 전문위원, 국립중앙도서관 디지털도서관 자문위원 등 여러 기간 및 기업에서 자문위원으로 활동
마이윙 이사, 마이엔진 이사, 아망씨 공동창업자
한겨레신문, 경향신문 등을 통해 IT칼럼니스트로 활동
최초의 디지털시인, PC통신 최초의 한글운동 동아리를 운영
청와대, 국회, 대법원, 서울시청, 삼성, LG, SKT 등 최근 800여개 기관에서 강의
[수상이력]
2010.11. 우수교양도서(문화체육관광부). [모바일혁명이 만드는 비즈니스 미래지도]
2010.06. 우수학술도서선정(문화체육관광부). [대한민국 IT사 100]
2006.06. 우수과학도서인증(부총리, 과기부). [웹2.0 시대의 기회, 시맨틱웹]
[저서]
2015 IT혁명이 만드는 비즈니스 미래지도
1인 창조기업 컨설팅북
하이퍼세대
소셜네트워크가 만드는 비즈니스 미래지도
IT취업 그것이 궁금하다
모바일 혁명이 만드는 비즈니스 미래지도
대한민국 IT사 100
창업력
인터넷 쇼핑몰 웹2.0의 날개를 달다
블로그 교과서
웹2.0 시대의 기회, 시맨틱 웹
김동근 과장 / SK커뮤니케이션즈
現, SK커뮤니케이션즈 New Platform 사업본부 LRBS TF 과장
現, SK컴즈-SKP LBS TF PM
前, SK컴즈 지도 서비스, 인사이드뷰 PM
前, Digitomi Corp 사업총괄 이사
네이버 웹기획 대표카페 'WWW를만드는사람들' 운영
[프로젝트]
T map 서비스 개발 PM 외 KT, 삼성화재, 국민카드, 한국전력, G마켓, 삼성카드, NHN
문경호 본부장 / 미디컴
現, 미디컴 PR1 본부 (www.medicompr.co.kr)
現, SMC (Social Media Club) 회장
'2011 기업의 소설커뮤니케이션 서밋' 개최
BA degree from University of Kentucky, US
MA degree from New York Institute of Technology, NY, US
[프로젝트]
홍보회사 미디컴: BMW Korea, ABC Mart, Auction, FILA Korea, Nike Korea, 한경희 생활과학, 블리자드 코리아, 필립모리스, 삼성전자, 교보생명, CJ 프레시안, BAT, SC제일은행, SADI(삼성디자인학교), 디아지오코리아, 지식경제부, 환경부, 문화체육관광부 등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 브랜드, 지자체 PR 캠페인 수행
광고회사, Maddogs & Englishmen, NYC, US : MTV, HBO, Virgin Records, LEGO 등 다수의 광고 캠페인 수행
[강의이력]
2010-2011 現 한국외국어대학교 PR 강의 출강 중
2008-2010. 숭실대학교, 한양대학교, 성균관대학교 등 PR 특강
2006-2010. 문화체육관광부, 환경부, 지식경제부, 국방부 등 정책홍보 강의
김원제 소장 / 유플러스연구소
現, 유플러스연구소 소장(대표이사)
한국문화콘텐츠기술학회 이사
성균관대 겸임교수
[저서]
스마트 미디어 콘텐츠 인사이트/이담북스
콘텐츠 실크로드 미디어 오디세이/이담북스
전자책 빅뱅(e-북 쇼크)/이담북스
감성펀치(감성전략 및 전술)/한국학술정보
퓨전테크 그리고 퓨전비즈/ITC 외 다수
[강의이력]
(현)성균관대 겸임교수, 한양대, 한국언론진흥재단, 생산성본부, 금호아시아나, K-TV 등 기관 및 대학 다수
윤상진 대표 / 와이드커뮤니케이션즈
現, 와이드커뮤니케이션즈 대표
[저서]
소셜 웹 사용설명서 / 21세기북스
소셜커머스,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 더숲
100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파워블로그 만들기 / 한빛미디어
그루폰 스토리 / e비즈북스
[프로젝트]
필통하는 친구찾기 SNS 싱크싱크 자문 및 컨설팅
2008년 국가정보원 안보홍보 프로모션 기획 및 진행
2002년 외환카드 쿨 비치 페스티벌 기획 및 진행
[강의이력]
오마이뉴스, 한양대학교, 전남대학교, 소셜커머스&미디어 컨퍼런스(가비아주최), 휴넷, KT경제경영연구소, 석세스TV, 이페이퍼포럼, 한국인터넷진흥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
명승은 대표 / 티엔엠미디어
現 티엔엠미디어 공동대표
前 야후코리아 Central SVC 차장
매경인터넷 미디어전략팀 기자
ZDNet Korea 편집장, IDG Korea News Service 기자
<피씨플러스><아하피씨><하우피씨> 기자
교육인적자원부 2005 전국 e-NIE 대회 심사위원
블로기 어워드 2003 심사위원
초대 한국온라인기자협회 사무국장
최진순 기자 / 한국경제신문
現, 한국경제신문 기자
現, 중앙대 신문방송학부 겸임교수
現, 온라인미디어뉴스 대표
미국언론연구원(API) 온라인저널리즘 디플로마 과정 수료
미국언론연구원(API) 온라인저널리즘 디플로마 수료
前, 서울신문 기자
前, 한국온라인신문협회 운영위원
[저서]
<한국신문의 뉴미디어 혁신>
<뉴스의 혁명, NewsML> 공저
<신문도 TV도 죽었다> 공저
<온라인신문, 경쟁과 생존> 공저
[보고서]
공저 <방송통신융합시대 인터넷정책현황분석 및 주요이슈> 한국인터넷진흥원
[프로젝트]
한국언론진흥재단 뉴스검색 서비스 카인즈 프로젝트TF 팀장
[포상]
뉴미디어산업부문 공로 문화관광부 장관 표창 2007
강의이력
한국언론진흥재단 신입기자, 경력기자, 지역신문사 강의 /(정부부처) 법무부, 문화체육관광부, 여성가족부, 국방부, 여성부, 중소기업청, 관세청, 지식경제부, 기획재정부, 중앙공무원연수원 등 (언론사) 중앙일보, 동아일보, 한겨레신문, 한국일보, 전남일보, 강원일보, 오마이뉴스, ZDnet 등 (대학) 건국대, 경희대, 한국외대, 세종대, 서강대, 서울여대 등
김윤상 대표 / 와일드카드 컨설팅
現, 와일드카드 컨설팅 대표 (창업)
골프존 근무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 근무
엠게임 근무
엠드림 근무
소셜 게임 3월 파티 입안, 주최자
소셜 게임 / 스타트업 쇼케이스 입안, 공동 주최자
메일링리스트/트위터 소셜게임당 운영자
게임 업계 전문 블로거로 활동
[저서]
소셜 게임 인사이드, 산업 가이드 (가제, 연내 출간)
[강의이력]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2010/2011), 한국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카이스트 언론 대학원 (게스트) 외
오현주 차장 / KTH
現, KTH 모바일인터넷사업본부 소셜네트워크팀
前, 지니소프트 전략사업부
[수상이력]
KTH LBSNS 아임IN (PM)
파란 미니, 파란 모바일 (기획/운영)
모바일 ebook (지니북), 유무선 통합 디지털 컨텐츠 서비스 & 관리 시스템 (기획. PM)
2005 프랑크푸르트 국제 도서전 주빈국 uBook (ubiquitous-book) 시범 서비스 (기획)
조건희 이사 / 도서출판 연두세상
現 도서출판 연두세상 / 마케팅·기획이사
前 두산그룹 두산건설 브랜드총괄 매니저
前 한화그룹 광고대행사 한컴 기획국장(AE)
Asian Institutes of Management Advanced Marketing Strategy Course 수료
한국외대 신문방송학과 졸업
[프로젝트]
두산그룹/ 두산건설 / 두산위브 브랜드 총괄 매니지먼트
멕시코관광청(MTB)국내 홍보전략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브랜드광고전략
동양매직, 제일화재, 캐리어에어컨,도시바,남영L&F,보루네오,빙그레등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
한국원자력문화재단,한국과학문화재단등 정책홍보 및 PR전략
[강의이력]
한림대학교 광고홍보전공 강사
[수상경력]
한국광고자율심의기구선정 우수광고/최우수광고상 수상('02)
경기고양의제21 '좋은제안상 '수상 ('02)
문화관광부장관 유공광고인 표창 ('05)
[저서]
광고대행사AE가 알아야할 50계명 ('08 늘봄출판사)
2010년 11월 : 'Tablet PC 시장 대응' 경기콘텐츠 진흥원 전자책 컨퍼런스
2010년 12월 : '태블릿PC기반 교육부문 신비즈니스 수익모델' 콘텐츠 진흥원
2011년 1월 : 'C-Vision 5-Smart Device 도래에 따른 교육, 출판 기업 패러다임' ZD넷
김현수 부장 / CJ
現, CJ 부장
前, 디앤샵 마케팅본부 근무
前, SK마케팅앤컴퍼니 근무
前,Daum 커뮤니케이션 근무
前,SK 커뮤니케이션즈 근무
前,드림라인 근무
중앙대학교 졸업
[칼럼이력]
디지털타임즈, 마이크로소프트웨어, 유미디어클럽 등 칼럼 기고
[강의이력]
전자상거래 연구조합, 대한상공회의소, 2009 웹월드 어워즈, 쇼핑몰 마케팅 전문가 과정 등
본 메일은 발송전용메일이라 답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서비스 이용 시 궁금한 점이나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지원센터' 로 연락 주십시오.
회원가입시 입력한 정보 및 비밀번호 변경은 '회원정보 수정' 에서 관리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